[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삼바로직스, 임직원 건강 프로그램 3종 지원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임직원 건강 증진을 위해 '걷기', '금연', '마음' 등 건강 프로그램 3종을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걷기 챌린지는 건강 개선이 필요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건강 증진 동기 부여를 위한 걷기 미션을 매월 새롭게 제공한다. 금연 챌린지는 참가자들의 흡연 욕구를 완화하기 위해 전문가 상담을 실시하고, 흡연 경력 및 니코틴 의존도 등을 조사한 후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연수구 보건소와 연계해 주기적으로 흡연 여부를 측정하고 목표를 달성한 참가자들에게 상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임직원 마음건강 케어도 강화한다. 스트레스 및 수면 관리, 감정 이해, 점심 명상 등으로 구성된 이번 마음건강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상황을 세분화해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보다 섬세한 마인드 케어를 지원한다. 올해부터는 바이오 마음챙김 상담소 내 명상실을 일과 중 상시 오픈해 운영한다.
JW신약, 모발케어 화장품 '모두모아' 심포지엄 성료
JW신약은 서울, 대구 지역에서 열린 '모두모아(毛頭More)' 심포지엄에서 모발케어 화장품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심포지엄은 지난 16일 서울 드래곤시티호텔과 23일 대구 호텔인터불고에서 각각 열렸다. 연사로 나선 허창훈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새로운 모발 관리법으로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 언급하면서 모발 케어 전문 화장품으로서의 특징과 기존 탈모치료제와의 병용사용이 가능한 점, 여성 환자도 부작용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점 등을 설명했다.
'듀크레이 네옵타이드 엑스퍼트'는 의약품과 같은 연구개발과 임상시험을 통해 출시된 프랑스 피에르파브르의 제품이다. 임상시험 결과 탈모 발생의 주요 원인인 남성호르몬 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DHT) 합성을 59.6% 감소시키고, 모발의 생장기는 23% 증가시켜 탈모를 완화하고 모발의 고정력을 높이는 효과를 보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미사이언스 '완전두유' 3종, 국제식음료품평회서 3관왕
한미사이언스가 판매 중인 두유 음료 식품 ‘완전두유’ 3종이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우수 미각상’을 받았다.
국제식음료품평회는 2005년 벨기에 브뤼셀에 설립된 식음료 품질평가기관 International Taste Institute(ITI)가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 세계에서 출품한 식음료 제품을 평가해 우수 제품을 선정한다. 심사위원단은 각 제품에 대해 △첫인상 △시각 △후각 △맛 △질감 △감각 등 총 6가지 항목을 국제 미각 분석 기준에 맞춰 종합평가한 뒤 평균 70% 이상의 점수를 획득한 제품에 우수 미각상을 수여한다. 90% 이상 득점 시 3스타, 80% 이상 득점 시 2스타, 70% 이상 득점 시 1스타로 평가한다.
해당 기준에 따라 완전두유 국산콩 설탕무첨가 제품이 '2스타', 완전두유 흑임자가 '2스타', 완전두유 검은콩 칼슘은 '1스타'를 각각 받아 3종 모두 수상했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