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우두머리 ‘크자카’와 얽힌 스토리의 컷신 추가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 ‘매드엔진’ 40 원더스 합류 발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크래프톤 5민랩, 스매시 레전드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 출시
크래프톤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5민랩은 실시간 PVP 액션 게임 ‘스매시 레전드(SMASH LEGENDS)’의 업데이트를 진행, 신규 레전드 ‘피노키오’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스매시 패스 정규 시즌 ‘챕터 14: 작전명 피노키오’가 시작됐다. 해당 패스를 통해 피노키오를 포함,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화이트데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2주간 ‘마야’와 ‘카이저’의 아이템을 담은 특별 패키지를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5민랩은 이번에 스매시 패스 퀘스트 일부를 개편했다. 일일 퀘스트를 통해 획득 가능한 배틀 포인트가 1만 점 감소했지만, 기존 역할군 퀘스트와 새롭게 도입된 퀘스트들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틀 포인트가 1만3000점 증가해 획득 가능한 배틀 포인트의 총량이 늘었다.
더욱 원활한 팀 플레이를 위한 신규 기능도 추가했다. 팀원들의 플레이 상태가 전투 중, 결산 중, 친선전 중인지 로비에서 확인할 수 있고, 새로운 이용자가 팀에 참가하면 다른 팀원들에게 알람을 제공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 ‘크자카 외전’ 업데이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풀더빙 컷신으로 업데이트한 ‘세렌디아 II-크자카 외전’을 공개했다고 13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해 ‘칼페온 연회’에서 밝힌 검은사막 게임 스토리를 좀 더 쉽고 잘 전달하기 위해 컷신과 풀더빙 등 다양한 방법으로 콘텐츠를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검은사막 주요 인물인 ‘조르다인’의 풀더빙 컷신 ‘조르다인 사가‘ 공개에 이어 새롭게 연출한 ‘세렌디아 II’ 메인 의뢰를 선보였다. 검은사막 모험가들은 검은사막 우두머리 ‘크자카’에 얽힌 스토리를 다양한 컷신과 일러스트, 성우 풀더빙으로 즐길 수 있게 됐다.
한편, 한국과 일본의 길드가 맞붙는 ‘2024 국제교류전’ 참가 길드 모집이 시작됐다. 검은사막 1대 1 대전 콘텐츠 ‘아르샤의 창’ 방식으로 열리는 친선 경기다. 이달 31일까지 참가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
위메이드 위믹스 재단, ‘매드엔진’ 40 원더스 합류 발표
위메이드의 위믹스 재단은 매드엔진의 40원더스(40WONDERS)에 합류했다고 13일 밝혔다. 40원더스는 위믹스3.0(WEMIX3.0) 메인넷의 노드 운영과 주요 의사 결정에 참여하는 노드 카운슬 파트너(Node Council Partner) 40개 기업이다.
매드엔진은 2020년 설립된 게임 개발사다. 첫 작품인 '나이트 크로우'는 언리얼 엔진5 기반 고품질 그래픽과 방대한 콘텐츠가 특징이다.
이달 12일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이 170여 개국에서 론칭했다. 글로벌 버전은 기축 토큰 ‘크로우(CROW)’와 6개 아이템 토큰으로 구성된 ‘멀티 토크노믹스’, 장비, 스킬 등 방대한 정보를 포함한 캐릭터를 민팅(발행)하는 ‘캐릭터 NFT’ 등 다양한 블록체인 요소를 접목했다.
매드엔진은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버전을 성공적으로 서비스해 위믹스3.0 게임 생태계를 확장시킬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나이트 크로우'의 성공을 통해 우수한 개발력과 성장 잠재력을 인정받은 매드엔진의 합류로, 게임은 물론이고 게임파이(GameFi) 등 다른 서비스도 한층 더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