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 '낙상 감지·SOS 기능' 탑재
LG전자, 국내 최초 인버터 히트펌프 방식 올인원 세탁건조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LG CNS, 연암공대와 차세대 ERP 전문가 육성한다
LG CNS는 연암공대와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DX 분야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현신균 LG CNS 대표이사, 안승권 연암공대 총장 등이 참석했다.
LG CNS와 연암공대는 이번 MOU를 통해 스마트소프트웨어학과에 SAP 전공을 신설한다.
LG CNS는 SAP와 함께 '차세대 ERP'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쌓은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연암공대의 ERP 전문가 양성을 지원한다.
현신균 대표는 "연암공대와 함께 글로벌 수준의 ERP 역량을 갖춘 전문가를 집중 육성해 고객가치 혁신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 피트니스 밴드 '갤럭시 핏3' 공개
삼성전자는 피트니스 밴드 신제품 '갤럭시 핏3(Galaxy Fit3)'를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갤럭시 핏3'는 전작 대비 약 45% 커진 40mm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알루미늄 바디를 적용해 내구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100종류 이상의 운동 기록부터 수면, 스트레스 수준 등 다양한 건강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자신의 건강을 종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갤럭시 핏3'는 낙상 감지와 긴급 SOS 기능을 갤럭시 핏 시리즈 최초로 지원한다.
‘LG 시그니처 세탁건조기’ 판매 시작
LG전자가 세탁부터 건조까지 한번에 끝내는 ‘꿈의 가전’ LG 시그니처(LG SIGNATURE) 세탁건조기를 22일부터 판매한다.
시작 버튼 하나로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국내 최초 히트펌프 방식 올인원 세탁건조기다. 또한 이 제품에는 LG전자 세탁기와 건조기의 차별화된 핵심부품 기술력(Core Tech)을 상징하는 인공지능(AI) DD모터가 탑재됐다.
신제품의 딥러닝 AI 기술은 의류 재질에 따라 최적의 모션으로 맞춤 세탁·건조를 진행한다.
백승태 H&A 사업본부 리빙솔루션사업부장(부사장)은 “세탁과 건조를 한번에 끝내 잃어버렸던 공간과 시간을 돌려주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고객의 가사 노동 해방을 위한 차별화된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Hakuna matat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