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IPTV 최초 지니 TV에 ‘브랜드 팝업스토어’ 열어…고객 호응 ↑
LG유플러스, ‘노브랜드’와 손잡고 MZ 세대 캐릭터 경험 확대 나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텔레콤, 네이버·아프리카TV와 미디어 MOU 체결
SK텔레콤은 네이버, 아프리카TV와 함께 AI 미디어 기술 공동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우선, 시청자가 선호하는 팀과 선수들을 AI가 분석해 원하는 비디오 클립을 자동 추출해서 제공하는 AI 하이라이트의 공동사용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중계방송 내에서 광고를 트래킹해 광고비 정산을 AI로 자동 분석하고, 중계방송의 광고를 자동으로 인식해 시청자를 타깃팅한 광고로 자동으로 바꿔주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2024년 야구 시즌부터 시작해 골프, 농구, 배구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KT, 지니 TV '브랜드 팝업스토어' 오픈
KT는 지니 TV에서 매월 새로운 제휴 브랜드의 상품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지니 TV 브랜드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KT는 지난 12월에 시범 서비스로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에 맞춰 '투썸플레이스'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아메리카노 50% 할인, 케이크 4000원 할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해당 기간 누적 30만 가구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달의 협력 브랜드는 전 세계 약 100만 개 숙소를 예약할 수 있는 숙박 예약 플랫폼 '트립비토즈'(Tripbtoz)다. 이달 31일까지 팝업 스토어 전용관을 방문한 사람은 최대 86% 할인된 가격으로 호텔을 예약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 사업자와의 상생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방침이다.
LG유플러스, 노브랜드 제품에 '무너크루' 캐릭터 접목
LG유플러스는 이마트 PB(Private Brand, 자체 브랜드)인 '노브랜드'의 인기 제품에 자사 인기 캐릭터 '무너크루'를 접목한 컬래버레이션 제품 3종을 각 5만 개 한정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무너크루'는 △질풍노도 사회초년생 '무너' △왕년의 슈퍼스타 '홀맨' △동묘의 패셔니스타 '아지'를 아우르는 캐릭터명이다. 통신의 한계를 넘어 MZ 고객에게 새로운 캐릭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했다.
이번 협업으로 노브랜드의 △100매 물티슈 △250매 미용티슈 3입 △30L 용량 타포린백에 무너크루의 캐릭터가 삽입된다. 이 제품들은 MZ세대와 1인가구의 선호도가 높다는 점에서 협업 대상으로 선정됐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