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광화문광장서 ‘아라드 프렌즈’·‘스노우메이지’ 빛 조형물 전시
펄어비스 ‘스칼라’, 중력의 강력한 힘 발휘하는 신규 클래스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엔씨소프트, 쓰론앤리버티 '크리스마스 이벤트' 진행
엔씨소프트의 신작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솔리시움 큰별나무 축제'를 내년 1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저항군 의뢰'를 완료하거나 파티 인스턴스 던전 '파올라의 차원진'을 클리어하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저항군 의뢰를 완료하면 기존 보상 외 '별나무 리스'를 받는다. 별나무 리스는 마을에 있는 이벤트 NPC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파티 인스턴스 던전 '파올라의 차원진'을 클리어하면 '별나무 장식 구슬'을 추가로 지급한다. 별나무 장식 구슬도 마을의 이벤트 NPC를 통해 여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엔씨(NC)는 모든 TL 이용자를 대상으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제공한다. 이용자는 오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 자정에 '큰별나무 축제 선물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상자 개봉 시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넥슨, 서울 빛초롱 축제서 '던전앤파이터' 선보여
넥슨은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 IP가 '2023 서울 빛초롱 축제'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축제 참가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던파' IP의 접점을 확대하고,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자 결정됐다.
내년 1월 21일까지 서울 광화문광장 육조 마당에 겨울 캠핑을 콘셉트로 제작된 '아라드 프렌즈'(단진, 랜디, 플랑, 베히)의 대형 빛 조형물이 전시되며, 겨울 정취를 한껏 살려주는 눈사람 외형의 마법사 캐릭터 '스노우메이지'도 만날 수 있다.
축제 기간 매주 금, 토, 일과 12월 25일 크리스마스 당일에는 이벤트 부스 '아라드 캠핑존'도 운영한다. '아라드 프렌즈' 조형물 사진을 찍은 후 부스에 방문하면 귀여운 '아라드 프렌즈' 일러스트가 포함된 2024년 달력과 스티커 등을 일일 한정 수량으로 제공한다. 어린이에게는 '단진' 디자인의 LED 머리띠를 선물한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스칼라' 신규 직업 도입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스칼라'와 '윈터 시즌', 신규 서버 '그리폰' 등의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스칼라는 '중력핵'에 담긴 힘을 바탕으로 중력을 제어하며 무거운 망치도 자유자재로 다루는 클래스다. 양 손에 망치를 하나씩 쥐고 적들에게 묵직한 한 방을 선사한다. 중력이 일그러뜨린 공간의 틈새를 파고들어 적진 이곳저곳을 초토화시킬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다.
주요 기술로 △중력핵을 개방해 다양한 기술과 연계, 시너지를 만드는 지속 기술 '중력핵 조작' △주동 이동 기술로 활용되는 '인력 생성' △망치를 힘차게 던지며 피해를 주는 '망치 던지기' △폭발적인 중력핵의 힘으로 적을 공격하며 강력한 피해를 주는 '충돌의 일격' 등이 있다.
신규 시즌 '윈터', 신규 서버 '그리폰'도 함께 열렸다. 윈터 시즌은 프리 시즌, 정규 시즌에 이은 세 번째 시즌으로 시즌 캐릭터를 육성해 빠른 성장을 지원받을 수 있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