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IR대상 수상…금호타이어, 희망의 공부방 31호점 완공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차, IR대상 수상…금호타이어, 희망의 공부방 31호점 완공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3.10.1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경영 전략-투자자와의 소통 강화 능력 인정
아홉식구와 지내는 상황에서도 ‘방송국 PD’ 꿈 간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손병두 KRX 한국거래소 이사장(왼쪽)과 구자용 현대차 IR담당 전무가 기념 촬영하는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 ‘2023 한국IR대상’ 수상

현대자동차는 11일 서울 여의도 KRX 한국거래소 서울사무소 홍보관에서 열린 한국IR협의회 주관 ‘2023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IR대상은 한국IR협의회가 적극적인 IR활동 수행과 주주중시경영 실천으로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과 개인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수상 기업 및 개인은 전년도 7월부터 해당년도 6월까지 1년 간 성과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현대차는 적극적인 미래 경영 전략 제시 및 투자자와의 소통 강화 능력을 높이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까지 총 5회 대상을 받아, 국내 상장사 중 최다 수상 타이틀도 거머쥐었다.

현대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IR 활동과 주주 친화 정책 고도화를 통해 주주가치 극대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금호타이어, ‘함께 GREEN 희망의 공부방’ 31호점 완공

금호타이어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GREEN희망의 공부방’ 31호점 공사를 마무리했다고 11일 밝혔다.

희망의 공부방 사업은 금호타이어의 사회공헌활동 중 하나로, 저소득계층 청소년들의 열악한 학습환경을 개선해 수혜 학생들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31호점 공부방 주인공은 아홉 식구와 힘겹게 지내는 상황에서도 ‘방송국 PD’의 꿈을 가진 학생이다. 희망의 공부방 사업단은 필요한 물품들을 제공하고 가구 등을 활용해 공부방을 정리해 면학 분위기를 조성했다. 사례관리 담당자도 일주일에 한 번씩 정기 상담을 통해 수혜 학생의 목표 달성을 돕기로 했다.

강진구 금호타이어 경영지원팀장은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것은 청소년이 자립할 수 있는 힘을 실어주는데 중요한 요소라 생각해 희망의 공부방 사업에 대한 보람이 크다"고 말했다.

제네시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 출시

제네시스 브랜드는 캠핑을 즐기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을 출시했고 11일 밝혔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은 아이캠퍼, 헬리녹스, 툴레 등 캠핑 전문 브랜드와 협업을 통해 제작된 전용 용품들이다. 모든 상품엔 블랙 컬러를 통일감 있게 적용해 제네시스 브랜드 고유의 럭셔리함과 세련미를 강조했다.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은 △넓은 공간과 높은 편의성을 갖춘 ‘제네시스 루프탑 텐트’ △소음과 저항을 줄여 상품성이 개선된 ‘제네시스 크로스바’ △안정적인 착좌감과 간편한 휴대성을 제공하는 ‘제네시스 캠핑체어’ △견고하고 단단하게 디자인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지닌 ‘제네시스 캠핑테이블’ 등으로 구성됐다.

제네시스의 캠핑 기어 블랙 에디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제네시스 부티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