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영일 “반국가세력 청산통해 구민 부강한 강서구 만들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고영일 “반국가세력 청산통해 구민 부강한 강서구 만들 것”
  • 정세운 기자
  • 승인 2023.10.08 13:1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송정역 유세... 변화바라는 지지층 운집 
반국가세력 예산침탈 정상화...‘미래강서’에 사용
외국어교육 문화특구 조성 등 5개 공약 재확인
유세후 지역돌며 소통...유권자 목소리 경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세운 기자]

고영일 강서구청장 후보(자유통일당)가 송정역에서 열린 유세현장에서 5가지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사진제공=자유통일당
고영일 강서구청장 후보(자유통일당)가 송정역에서 열린 유세현장에서 5가지 공약을 제시하고 있다.ⓒ사진제공=자유통일당

오는 10월11일 서울 강서구청장 보궐선거에 뛰어든 고영일 후보(자유통일당)가 "반국가세력 기득권 청산을 통해 구민이 부강한 강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이를위해 고 후보는 '외국어교육특구지역 조성' 등 5가지 공약을 제시했다. 

지난 7일 송정역에서 열린 유세에서 고 후보는 "광화문 애국운동을 통해 윤석열정부가 들어서고 이제 다 이루었다고 말하지만 이재명 구속영장이 기각되는 작금의 상황은 반국가세력이 대한민국에 여전히 건재함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강서구는 지난 16년간 기존 강서구청장 재임시 구민에게 돌아가야할 헤택과 이익을 반국가세력이 독식해 왔다"며 "이는 국민이 낸 세금을 반국가세력의 이익집단이 도둑질한 것으로 그동안 독식된 세금은 우리 아이들의 미래와 구민의 행복을 위해 써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교육을 위해 살고 싶은 외국어교육 문화특구 조성 △육해공 트리플 교통, 물류 인프라 구축 △경제발전 선도, 일자리 넘치는 도시 조성 △재개발 재건축 전면 허용 △국내 최대 수상레저 복합문화 명품도시 조성 등 5가지 공약을 재확인했다.

우선 고 후보는 ‘외국어교육 문화특구 조성’과 관련해 "강서구가 주변 양천구에 비해 교육여건이 열악함에도 올 교육예산이 전체 예산의 1.24%에 지나지 않는다"며 "강서가 글로벌한 영어공용도시가 될수 있도록 예산을 재조정하고 우리 아이들이 공교육만으로 영어 및 외국어에 능통한 국제적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트리플 교통물류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서는 "김포공항, 지하철 5,9호선, 서해선 및 공항철도, 경인아라뱃길 등 육해공교통이  모두 존재하는 곳은 서울에서 강서구가 유일하다"며 "반국가세력이 도둑질하던 예산을 돌려 교통의 중심지, 국제적 관문, 금융기업 허브도시로 강서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고영일 강서구청장 후보(자유통일당)가 송정역에서 열린 유세현장에서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자유통일당
고영일 강서구청장 후보(자유통일당)가 발산역에서 열린 유세현장에서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자유통일당

고 후보는 ‘경제발전의 선도지역으로 일자리가 넘치는 도시. 강서’를 만들겠다는 공약도 재치 약속했다. 올 구 예산중 산업중소기업 관련 예산이 0.79%(96억원에 불과하다며 서울 최초로 경제자유구역청을 신설하고 이를통해 마곡지구, 개화산지역, 공항동지역을 경제특구로 지정, 강서를 실리콘밸리에 버금가는 테크노, 메디컬, 에어로(TMA) 밸리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 후보는 재개발재건축 전면 허용도 공약했다. 그동안 재건축재개발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은 것은 반국가세력이 예산을 제대로 배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며 이것이 제대로 돌아갈 수 있게 개선하고, 대단위 개발은 민간주도가 아닌 공영개발로 진행해 화곡동 및 까치산 일대의 구도심을 마곡처럼 신속히 변화시키겠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고 후보는 국내 최대 수상레저복합문화 명품도시 강서에 대한 청사진도 밝혔다. 고 후보는 “강서구에는 수변녹지개발 및 관련체험형 문화시설이 필요하지만 문화 및 관광예산은 총예산의 2.14%에 불과하다”며 “예산의 정상적인 배정을 통해 국내 최대 수상레저 복합관광특구를 조성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강서한강공원, 강서습지생태공원, 서울식물원, 김포아라마리나를 연결하고 해양아쿠아리움, 관광선박입항시설 등 해양수상시설을 설치해 문화관광 타운벨트로 수산센터 등 관련 상권을 살리겠다”며 “엔조이강서! 문화관광 명품도시로 강서를 업그레이드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이날 유세장에는 오전부터 기호 7번을 외치는 지지지들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젊은청년부터 어르신까지 연령, 성별을 가리지 않고 모여든 유권자들은 강서의 변화를 바라는 목소리를 전하기도 했다.  

고 후보는 유세후 서서울공원, 서울식물원 거리를 돌며 구민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소통했다. 

담당업무 : 정치, 사회 전 분야를 다룹니다.
좌우명 : YS정신을 계승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vf2416 2023-10-18 07:22:40
http://kin.naver.com/qna/detail.naver?d1id=6&dirId=60218&docId=403579229&page=1#answer5 자유민주주의 검찰공화국? http://kin.naver.com/qna/detail.naver?d1id=6&dirId=61303&docId=449411062&page=1#answer3

전라도 개잡범 이재명 2023-10-08 13:31:07
시궁창같은 주둥아리로 뻔한 거짓말을 짖어대는 인간쓰레기 개잡범 이재명놈에게 경고하노라~
국민들을 농락한 전라도 야바위 꼼수단식쇼 24일로
세계최장 단식기록을 너무나 쉽고 뻔뻔하게 달성했구나.
교활. 음흉. 야비의 아이콘 이재명다운 법꾸라지 잔재주로 지금까진 잘도 피해갔겠지만.....
얄팍한 꼼수술수 잔대가리 도망은 딱 여기까지만!!!
인간말종이 권력과 잔대가리로 저지른 교활하고 다양한 토착비리 범죄와
경박한 주둥아리로 마구 짖어댄 개X소리 선동에 대한 업보로서....
헛똑똑이 개잡범 스스로 자멸 패가망신하고서 이제는 엄중한 단죄만이 오롯이 남아있을 뿐이다.
김명수의 낙하산 쓰레기 유창훈판사놈에게 어떤 은밀하고 달콤한 제안을 했는진 몰라도....
당장 구속은 피했겠지만, 네 놈이 지은 죄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