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잠실 롯데월드몰, ‘블루보틀 잠실 카페’ 오픈
롯데백화점이 다음 달 1일 잠실 롯데월드몰 1층과 2층 복층 구조의 ‘블루보틀 잠실 카페’를 오픈한다.
블루보틀 잠실 카페는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2019년 5월 성수 카페를 오픈한 후 11번째 매장이다. 이 매장은 서예 붓을 모티브로 설계된 롯데월드타워의 건축 디자인과 조화를 이루고자 한국적인 곡선의 미를 더했다. 높은 층고로 수직성이 강하게 드러나는 내부 공간의 큰 벽면은 부드러운 곡면으로, 1층과 2층은 원형 계단으로 연결했다. 특히 자연광이 잘 들어올 수 있도록 글라스 파사드를 설치했다.
롯데월드몰은 이번 블루보틀 오픈을 계기로 기존 입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들과의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푸드부문장은 “커피에 진심인 블루보틀 카페가 MZ에 진심인 롯데월드몰에 입점하면서 기존 입점 브랜드들과의 시너지가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고객 취향에 맞춘 F&B와 패션을 넘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콘텐츠 발굴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세계백화점, 중기부 주관 ‘동행 축제’ 참여
신세계백화점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9월 동행 세일에 참여해 중소기업·소상공인 돕기에 나선다.
9월 27일까지 신세계백화점 13개 전 점에서 진행되는 동행 축제는 각 지역의 우수 중소기업·소상공인들의 제품을 소개한다. 강남점에서는 신진 디자이너와 소상공인의 제품을 소개하는 ‘1961 소녀마켓’ 팝업스토어가 15~30일까지 열린다. 광주점에서는 ‘광주 청년작가 아트 플리마켓’이 6일까지 운영된다. 대구점은 대구지역 신진 디자이너들이 참여하는 ‘신진 디자이너 플리마켓’을 열고 27일까지 패션, 잡화, 악세서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지역 업체·중소기업과 연계한 추석 선물 세트도 있다. 대전신세계에서는 27일까지 홍성한우, 파머161 농산물·가공품 선물세트를 판매하는 팝업스토어가 열린다. 타임스퀘어점에서는 27일까지 농산, 축산, 건강식품 등 지역 특산 추석 선물을 판매하며, 천안아산점에서는 천안 농협 현지 특산품과 홍성 아토한우 등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슈퍼, 아시아나항공과 마일리지 행사 진행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다음 달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나 슈퍼에서 행사 기간 중 1만 원 이상 장을 본 엘포인트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고, 롯데마트의 오프라인 전용 어플인 ‘롯데마트GO’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1등 당첨자에게 미주, 대양주, 유럽을 비즈니스석으로 왕복할 수 있는 아시아나항공 10만5000마일리지를 증정한다.
롯데마트 쇼핑 지원 프로모션도 열린다. 9월 한 달간 아시아나항공 모바일 어플 혹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롯데마트 쇼핑 지원 쿠폰’을 내려받은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롯데마트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할인권(5만 원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할 예정이다.
SSG닷컴, 영국 ‘스마일리월드’ 여행용 캐리어 출시
SSG닷컴은 영국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스마일리월드’(SMILEYWORLD)의 여행용 캐리어를 단독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스마일리월드 여행용 캐리어는 △28인치 화물용 캐리어 △20인치 기내용 캐리어 △여행용 파우치 3종과 슈즈 파우치가 포함된 여행용 보스턴백 △이 모든 상품을 한꺼번에 구성한 풀패키지 세트 등 4종으로 구성돼 있다.
SSG닷컴은 스마일리월드 캐리어의 국내 단독 출시를 기념해 다음 달 10일까지 열흘간 20%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