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바로고,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획득
바로고는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ISMS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주관하는 정보보호 분야 인증 제도다. 바로고는 인증 기관으로부터 80여 개 심사 항목을 통과했다. ISMS 심사 항목은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에 관한 4개 분야, 보호 대책 요구사항에 관한 12개 분야로 구성된다.
향후 바로고는 더욱 고도화된 보안 인프라를 구축해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하고, 임직원의 사내 보안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다.
데일리호텔, 취향별 프리미엄 여행 프로모션 진행
데일리호텔은 취향별 프리미엄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관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먼저 데일리호텔은 오는 8월 18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마다 '오! 데일리퀴즈'를 진행한다. 참가를 원하는 고객은 여행 스타일 관련 퀴즈 정답을 쿠폰함에 입력하면 된다. 매일 선착순으로 정답자 1000명에게 국내 숙소 20% 할인 쿠폰이 지급된다. 퀴즈 5회 이상 참여자에겐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플레이스테이션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다음 달까지 국내 숙소 이용을 완료한 고객 대상으론 총 100명을 선정해 1박 숙박비의 50%(최대 20만 원) 페이백 혜택을 제공한다. 이외 고객이 직접 자신의 여행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는 '취향여행 테스트'를 진행하고 결과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파우치 세트와 캐리어 스티커 등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최화정X홍진경 콜라보 방송 진행
CJ온스타일은 라이프스타일 프로그램 <최화정쇼>가 오는 26일 오후 9시 50분 방송인 홍진경과의 특별 콜라보 방송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방송에선 홍진경이 직접 운영하는 브랜드 '더김치' 상품이 판매된다. CJ온스타일에서만 누릴 수 있는 12kg 단독 구성으로, 특별가에 만날 수 있다.
교원그룹 더스위트호텔, 여름 휴가철 맞이 물놀이 특화 패키지 선봬
교원그룹 호텔 브랜드 더스위트호텔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지점별로 물놀이 특화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스위트호텔 남원은 객실 1박과 함께 가든풀 입장권, 썬베드 이용권, 여름 특별식과 음료 무료 제공 등의 혜택을 담은 '썸머 올 인클루시브(Summer All-inclusive) 패키지'를 판매한다. 스위트호텔 경주는 캘리포니아 비치 입장권(종일권 2매)을 제공하는 '워터파크 패키지'를 준비했다.
스위트호텔 제주에서는 야외 수영장 이용은 물론, 조식 뷔페와 블루오아시스 무알콜 칵테일, 2만 원 상당의 식음료 바우처 등 혜택을 담은 '여름휴가 패키지'를 오는 8월 20일까지 판매한다.
GS25, 넷플릭스와 'D.P.2' 컬래버 상품 5종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5일 넷플릭스와 'D.P.2' 컬래버 상품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D.P.2 컬래버 상품은 △매콤슈넬치킨마요덮밥 △슈넬치킨마요덮밥 △맛다시나물비빔밥 △맛다시&바비큐바주먹밥 △슈넬치킨마요김밥 등 총 5종이다. GS25 단독 판매 상품으로 운영된다.
세븐일레븐, 챗GPT 연동 경영주 전용 'GPT브니' 도입
세븐일레븐은 세븐앱 챗봇 메뉴에 대화형 인공지능 '챗-GPT'를 연동한 경영주 전용 AI 챗봇 'GPT브니'를 도입했다고 25일 밝혔다.
GPT브니는 동의어 학습을 통해 유사 표현에도 원하는 답변이 가능하다. 이전에는 경영주 문의에 대한 답변을 찾아가는 과정이 2~3단계로 나눠져 있었던 반면, GPT브니는 한번에 즉각적인 답변을 제공한다.
현재 1차 개발단계로 배달, 픽업, 라스트오더, 스마트픽 등 주요 서비스 기능에 대한 질문 관련 답변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은 약 3개월의 테스트 운영기간을 거친 후 운영 전반에 걸친 질문에 대한 답변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커넥트웨이브 다나와, 폭염에도 보일러 거래액 57% 증가
커넥트웨이브의 가격비교 서비스 다나와는 보일러 거래액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다나와에 따르면 지난 12일~18일 기준, 보일러 거래액은 전월 동기대비(6월 14일~6월 20일) 57% 증가했다. 같은 기간 환풍기 거래액 역시 43%가 올랐고 제습제는 43% 상승했다.
다나와 측은 "보일러는 보통 겨울에 판매가 몰리는 제품이지만, 연일 계속되는 비에 습기를 잡고자 관련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CU, 외식 교환권 프리페이드 형식으로 판매
CU는 전국 최대 1만7400여 점포 네트워크를 활용해 25일부터 외식 교환권을 프리페이드 형식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매되는 외식 교환권은 본죽, 본죽&비비밥, 본도시락, BBQ, BHC, 굽네치킨, 할리스, 파리바게트, 던킨,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도미노피자, 파파존스, KFC, 모스버거 총 15개 종이다. 그 외 화장품 브랜드 미샤도 구매 가능하다.
구매를 위해서는 점포에 비치된 프리페이드 QR 코드를 스캔하거나 'QR프리페이드' 온라인몰에서 원하는 교환권을 선택하면 된다. 휴대전화 번호 입력 후엔 생성된 바코드로 결제하면 된다. 구매 시 카카오톡으로 받은 모바일 PIN을 통해 즉시 사용 가능하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