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갑을장유병원, 제101회 어린이 날 기념행사 의료지원부스 운영
갑을장유병원은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구급차량 및 의료지원 부스를 운영했다고 8일 밝혔다.
김해 꿈나무 어린이날 큰잔치는 지난 5일 김해시에 위치한 율하 모산공원에서 제101회 어린이날을 맞아 열렸다. 기념식, 축하공연이 진행됐으며, 29개의 체험부스와 어린이 플리마켓 등이 운영됐다.
C&C신약연구소-엠비디 , '3D 암 오가노이드 진단 플랫폼' 활용 혁신 항암제 개발
JW중외제약의 연구법인 C&C신약연구소는 정밀의료 혁신기업 엠비디와 3D 암 오가노이드 진단 플랫폼 기반의 혁신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연구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C&C신약연구소는 스탯(STAT) 단백질을 포함한 신규 타깃 항암 신약 과제에 엠비디의 3D 암 오가노이드 플랫폼인 코디알피를 적용해 다양한 종양 적응증을 탐색하고, JW중외제약에서 개발하고 있는 STAT3 표적항암제 'JW2286'의 적응증 확장에도 활용할 계획이다.
GC가족, 가정의 달 맞아 '오픈하우스' 개최
GC(녹십자홀딩스)는 지난 7일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본사 목암타운, 충북 청주시 소재 오창공장과 전남 화순군에 위치한 화순공장에서 임직원 가족 7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픈하우스' 행사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5년 만에 개최되는 GC 오픈하우스는 2001년부터 이어져 온 GC의 대표적인 축제다. 올해 행사의 경우, 본사는 피크닉 콘셉트, 오창은 놀이동산 콘셉트, 화순은 명량운동회 콘셉트로 구분해 각각 기획됐다. 또한 회사 CI를 배경으로 한 가족사진관, 인생네컷, 캐리커쳐 등 공통 프로그램이 운영다.
종근당, 창립 82주년 기념식 진행
종근당은 지난 4일 서울 충정로 본사에서 이장한 회장을 비롯하여 임직원 1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 82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우리의 기원 낭독, 82주년 기념 영상물 상영, 포상, 외부강사 초청 특강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더불어 회사 발전에 기여한 우수사원 및 장기근속자에 대한 포상도 실시됐다.
이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제약산업은 코로나19 펜데믹 기간에도 꾸준히 성장을 거듭하며 연구개발과 수출 등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라며 "임직원들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직무 전문성을 확보하고 역량을 극대화해 미래 제약바이오 산업을 선도하는 차세대 인재로 거듭나 달라"라고 당부했다.
광동제약, '5월의 신진작가 展' 개최
광동제약은 서울 서초동 본사 2층에 위치한 가산천년정원에서 신진 작가 문수민의 개인초대전 'ONE DAY'(어느 날)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초대전의 전시 기간은 이날부터 오는 6월 9일까지며 '익숙한 것의 재조명을 통해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주제로 나무, 우중(雨中), 설경 등 테마의 작품이 전시된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