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하나증권, 테니스 초보자들을 위한 ‘하나증권 테니스 페스티벌’ 개최
하나증권이 테니스 입문자들을 위해 오는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에서 ‘하나증권 테니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8일 하나증권에 따르면 하나증권이 주최, 대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테니스 구력 3년 이하, 전국 대회 본석 진출 경험이 없는 입문자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남자복식, 여자복식에서 각각 84개 팀, 혼성복식은 72개 팀이, 대학동아리단체전에서는 남자복식 16개 팀, 여자복식 8개 팀이 승부를 겨룬다.
참가 신청은 오는 5월 12일까지 하나증권 모바일 앱 ‘하나원큐프로’을 통해 가능하다.
이외에도 오는 5월 20~21일 양일간 이벤트가 진행된다. 테니스를 이용한 놀이 형태의 챌린지를 통해 해외, 국내주식 매수 쿠폰을 제공하며, 공 없이 겨루는 테니스 체험도 펼쳐질 예정이다.
갈상면 하나증권 ESG본부장은 “대한테니스협회의 메인스폰서로써 테니스 경험과 실력에 상관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NH투자증권, 앱테크 서비스 ‘시드’ 출시
NH투자증권(대표 정영채)이 앱테크 서비스 ‘시드(seed)’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드 이용을 원하는 경우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홈 화면 시드 페이지를 통해 참여하면 된다. NH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클릭만 해도 받을 수 있는 포인트(클릭형) △미션 달성하고 포인트 쌓기(액션형) 등 다양한 유형과 난이도의 미션이 주어지며, 이를 통해 획득한 리워드(NH포인트)는 국내주식 소수점(100원 단위) 매매, 해외주식 소수점(1000원 단위) 매매, 펀드 등에 투자할 수 있다. 투자를 원치 않는 고객은 현금으로 전환하면 된다.
나무고객본부 관계자는 “최근 어려운 경기 속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앱테크를 통해 재미와 수익을 동시에 챙기는 걸 보면서 해당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향후에는 시드머니를 모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불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시드’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한 달간 매주 500만 원씩 총 2000만 원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증권, 천연가스에 투자하는 신규 ETN 출시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이 28일 ‘삼성 레버리지 천연가스 선물 ETN C'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의 기초지수는 DJCI Natural Gas 2X Leveraged TR Index며, NYMEX(뉴욕상업거래소) 천연가스 선물 일간수익률의 2배를 추종한다.
이외에도 삼성증권은 ETF, ETN을 10만 원 이상 첫 거래한 고객 2000명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등 총 4가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는 오는 5월 말까지 진행된다.
신규 출시된 상품과 이벤트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 ‘엠팝’을 참고하거나 패밀리 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레버리지 천연가스 상품의 경우 변동성이 큰 만큼 신중히 접근해야 한다”며 “다양한 시장 환경에 따른 투자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B증권, ELS 상품 등 13종 공모
KB증권이 조건 충족 시 최고 연 13.6%(세전)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는 ELS 상품 12종과 ELB 상품 1종을 공모한다고 28일 밝혔다.
ELS 상품과 관련해 개인 일반투자자는 오는 5월 2일 오후 4시까지, 법인과 전문투자자는 오는 5월 8일 오후 2시까지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ELB 상품의 경우 개인 일반투자자와 법인, 전문투자자 모두 오는 5월 8일 오후 2시까지 가입 가능하다.
이번에 공모하는 상품은 ELS 2927~2938호와 ELB 66호다.
해당 상품들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를 원하는 고객들은 상품 관련 설명을 자세히 읽어본 뒤 투자해야 한다.
상품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