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홈플러스 리뉴얼 점포, 식품 매출 평균 40% 신장
홈플러스는 ‘메가푸드마켓’ 리뉴얼 1년차 10개 점포의 식품 매출이 지난 15일 기준 전년 동기 대비 평균 40% 이상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 신장에는 카테고리별 조닝과 함께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는 특화존이 영향을 미쳤다. ‘몽블랑제’ 베이커리 매출은 109%, ‘푸드 투 고’ 즉석식품 코너와 ‘프레시 투 고’ 샐러드 코너가 포함된 델리는 105%, ‘다이닝 스트리트’ 간편식 코너가 포함된 신선가공은 38% 늘었다. 축산 코너 ‘더 미트 마켓’ 매출은 48%, ‘라면박물관’과 ‘월드소스’ 코너가 포함된 가공식품은 33% 증가했다.
홈플러스는 지난달 말까지 당초 목표했던 17개점의 리뉴얼 오픈을 완료했다. 오는 30일에는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인 시화점을 새 단장해 오픈한다. 나아가 식품과 비식품의 통합 배치와 연관 진열을 강화해 고객 편의와 체험을 극대화한 차세대 콘셉트의 점포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2.0’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물산,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롯데물산이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채용 접수를 실시하고, 첫 채용설명회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오는 28일 개최한다.
모집 부문은 △구매 △회계·자금 △인사·노무 △시설관리(기계) △시설관리(건축) 등 5개 직무다. 다음달 3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에서 서류 접수를 받는다. 모집 대상은 2023년 6월 입사 가능한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취득예정자로,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업무 등 세부 내용은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설명회에서는 회사 소개와 채용 절차 안내, 직무 소개 등의 내용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롯데의 메타버스 채용 전문관 ‘엘리크루타운’에서 진행되며, 오는 26일까지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11번가, 쉐이크쉑 5종 상품권 일주일간 판매
11번가가 쉐이크쉑의 신메뉴 ‘스파이시 쉑’(Spicy Shack) 출시에 맞춰 5종의 모바일 교환권을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일주일간 판매한다.
11번가는 단독 구성으로 △NEW 스파이시 쉑초이스(Shack Choice) △NEW 스파이시 치킨 쉑 구성 △NEW 스파이시 베이컨 쉑 구성 △쉐이크쉑 베스트 구성 △쉑팬(Shack Fan) 구성 등 5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SSG닷컴, ‘장보기 특가 행사’ 주간 진행
SSG닷컴이 오는 29일까지를 ‘장보기 특가 행사 주간’으로 정하고, 관련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첫 행사는 23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e장날’이다. 식품, 일상용품, 리빙 상품 등을 할인 판매한다. 오전 9시, 오후 2시 두 차례에 걸쳐 10% 장바구니 쿠폰이 선착순 발급된다.
오는 29일까지는 SSG닷컴이 엄선한 장보기 상품을 9900원 균일가에 선보이는 ‘99상회’도 진행한다. 신선, 가공, HMR 등 약 170개 장보기 품목이 대상이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