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SAP와 맞손…차세대 ERP 시스템 사업 발굴
KT, 북한산 글램핑장서 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운영
LGU+, 외국인 고객 위한 4개 국어 채팅 상담 서비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편슬기 기자]
SK C&C, 전세계 농심 해외 법인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SK㈜ C&C는 농심의 해외법인을 대상으로 한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농심 해외법인 차세대 정보시스템 구축이 완료되면 중국·미국·캐나다·일본·베트남·호주 등 9개 농심 해외법인 직원들이 지역과 업무 영역에 관계없이 단일 시스템을 통해 △영업관리 △생산관리 △구매·자재관리 △재무·회계관리 등 밸류체인(Value Chain) 전반에 걸친 프로세스 상 각종 경영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된다.
SK㈜ C&C는 이번 ERP 시스템 구축과 본사 차세대 시스템 확대 적용을 통해 농심의 글로벌 통합 경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사업 현장의 디지털 활용 수준을 크게 높인다는 계획이다.
LG CNS,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신규 사업 모색
LG CNS는 지난 10일 독일 발도르프(Walldorf) 소재 SAP 본사에서 SAP와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MOU를 계기로 양사는 SAP의 ERP 솔루션 ‘S/4HANA’를 활용, 한국 기업에 최적화된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에 협력하고 공동 운영한다.
또한 양사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규 사업 발굴 기회를 모색한다. 양사는 S/4HANA를 활용한 사업 협업을 LG 계열사를 포함한 한국 시장에서 글로벌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KT, 배송로봇 '캠핑장' 도입...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박차
KT는 캠핑톡, 캠핑아웃도어와 함께 서울 북한산 글램핑장에서 실외자율주행로봇 사업 확산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캠핑장 로봇 서비스 확산 △아웃도어 상용 환경에서 로봇 활용 △KT 로봇 및 연계 서비스 보급에 대한 상호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협약을 통해 3사는 고객들에게 캠핑장 자율주행 배송로봇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초의 실외 자율주행로봇 서비스를 빠르게 시장에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KT 로봇을 도입한 캠핑장을 플래그십스토어로 활용하고, 캠핑장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상품 개발에 지속 협력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 외국인 고객 대상 '4개 국어' 채팅 상담
LG유플러스는 외국인 고객이 자사 통신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외국어 채팅 상담’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외국어 채팅 상담 서비스는 △영어 △러시아어 △중국어 △베트남어 총 4개 국어를 제공한다. 이외 다른 언어는 구글 어시스턴트 기반 자동번역을 활용한다.
채팅 상담은 지난해 채용된 러시아, 중국, 베트남 국적의 전문 상담사가 직접 제공해 내용의 정확도를 높인다.
이를 통해 △상품 가입 및 해지 △요금 납부 △홈 상품 설치 △기기 사용법 등 25종 이상의 통신 서비스 관련 정보를 채팅 상담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좌우명 : Do or do not There is no t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