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롯데카드,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서 가맹점수수료 50% 캐시백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가 2월 한달 동안 개인사업자 플랫폼 ‘셀리(Selly)’ 고객을 위해 가맹점수수료를 캐시백 형태로 50% 돌려주고, 쿠폰 마케팅 서비스 비용도 50%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먼저, 2월 발생한 롯데카드 매출의 가맹점수수료 50%를 1인당 최대 10만 원까지 캐시백 해주는 ‘가맹점수수료 반띵’ 이벤트가 진행된다. 지난 1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셀리에 최초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셀리 가입 과정에서 가게와 이메일 정보 인증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가된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셀리 ‘매출올리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쿠폰 비용 50%를 지원받을 수 있다. 매출올리기는 할인율, 대상, 기간 등을 원하는 대로 설계한 할인쿠폰을 내 가게 주변 고객들에게 발송하는 서비스다.
할인쿠폰은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의 TOUCH(터치) 쿠폰으로 등록되며, 푸시 메시지를 통해 무료로 홍보 가능하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가맹점수수료 및 판촉 지원 이벤트뿐만 아니라 롯데카드가 보유하고 있는 데이터 분석 역량과 인프라를 활용해 셀리 이용고객의 가맹점 운영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카드가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셀리는 매출·입금내역 조회, 매출 올리기, 다른 가게 엿보기 등 여러 서비스를 통해 가맹점 운영을 돕는 모바일 웹 플랫폼이다. 롯데카드 가맹점주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셀리는 카카오톡 채널 ‘Selly’를 추가하거나, 모바일에서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해 이용하면 된다.
우리카드, ‘경주 스마트 에어돔’ 개관 축하 기념 기부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경주 스마트 에어돔’ 개관을 축하하기 위해 기부 및 현장 이벤트 부스를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개관식은 지난 1월 30일 경주시 천군동 에어돔에서 우리카드 김정기 사장 및 문화체육관광부 조용만 제2차관, 주낙영 경주시장 등이 참석해 진행됐으며, 우리카드는 개관 축하 기념으로 경주시 장학회에 기부를 했다.
현장을 찾은 고객 대상으로 체험형 이벤트 부스를 운영해 지난해 출시한 대표 브랜드 ‘NU(뉴)’를 홍보했다. 골든볼 게임을 진행해 사은품을 증정했고 우리카드 광고모델 이미지를 활용한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렸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국내 최초, 최고의 에어돔 개관식을 함께 축하할 수 있어 영광이었고, 향후 경주시와 함께 활발한 문화교류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라며 “경주시 고객들과 현장에서 직접 우리카드와 대표브랜드 ‘NU(뉴)’로 소통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경주 스마트 에어돔’은 국내 최초이자 최고 사양의 다목적 에어돔 구장으로, 일반 축구장 및 스포츠, 문화, 예술, 놀이시설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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