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국립부산과학관과 항공산업 홍보 업무협약…‘항공우주존’ 홍보
진에어, 13일까지 라오스·필리핀·태국·베트남·일본 프로모션…10% 할인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티웨이항공, K2 Safety와 정비사 유니폼 개선
티웨이항공은 항공기 정비사들의 업무환경 개선과 근무 만족도 향상을 위해 케이투세이프티(K2 Safety)와 협업해 정비사 유니폼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K2 Safety는 산업안전 분야에서 다양한 현장 근로자들을 위해 △작업복 △안전화 △안전용품 등을 개발하는 브랜드다.
앞서 티웨이항공은 직원 투표를 거쳐 K2 Safety의 전문 기성복 중 활동성과 기능성을 살린 제품으로 춘하복을 선정하고, 지난 9월부터 지급에 나섰다. 춘하복은 무릎과 팔꿈치 부분에 보강 원단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주머니가 많아 수납이 용이하며 반사띠로 야간작업 시 안정성을 더했다. 겨울철 한파를 이길 수 있도록 방한복도 새로 제작됐다. 방한복 역시 K2 Safety 기성복 중 선정됐으며, 지난달부터 직원들에게 지급됐다.
나아가 티웨이항공과 K2그룹은 오는 2023년 2월 28일까지 온라인몰 ‘케이빌리지’(K.VILLAGE)에서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모션 기간 내 케이빌리지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선착순으로 티웨이항공 국내선·국제선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티웨이항공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들은 케이빌리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마일리지 1만 원이 제공된다.
에어부산, 국립부산과학관과 항공산업 관심 확대 위한 업무협약
에어부산은 국립부산과학관과 함께 항공산업 저변을 확대하고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 내용의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에어부산은 항공기에 비치된 기내 소식지를 활용해 국립부산과학관 홍보와 리뉴얼된 ‘항공우주존’을 소개한다. 에어부산 탑승객은 오는 2023년 11월까지 1년 간 상설 전시관과 어린이과학관 입장권을 최대 33%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 또한 국립부산과학관은 항공우주존에 설치된 모형 항공기에 빔 프로젝트를 활용해 에어부산 로고와 디자인을 노출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양측은 지속적으로 항공산업 관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지역에 우수한 청소년·청년들이 준비된 미래 항공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교육기부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 성공적인 가덕 신공항 개항을 맞이하겠다”고 전했다.
진에어, 국제선 대상 진심여행상점 운영
진에어는 오는 13일까지 다양한 국제선 혜택을 담은 ‘진심여행상점’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온라인 회원 대상으로 진행되며, 회원들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활용해 항공권을 구매해야 참여할 수 있다. 진에어는 내년 1월부터 3월에 출발하는 겨울 시즌 국제선 항공편 11개 노선을 대상으로 운임과 제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혜택이 적용되는 노선은 △인천~비엔티안 △인천~나트랑 △인천~치앙마이 △인천~클락 △인천~세부 △인천~나리타 △인천~오사카 △인천~삿포로 △인천~오키나와 △부산~세부 △부산~후쿠오카 등 11개 노선이다.
해당 노선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들은 프로모션 기간 동안 왕복 항공권 운임의 10%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결제할 경우, ‘선착순 할인쿠폰’과 ‘즉시할인’을 적용하면 최대 10만 원 할인이 추가된다. 선착순 할인쿠폰은 프로모션 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30명에게 지급되며, 항공 운임 20만 원 이상 결제 시에만 이용 가능하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호텔스닷컴 제휴 코드를 입력할 경우, 오는 23일까지 12%까지 숙박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진에어는 오는 13일까지 주소지가 △경상남도 △경상북도 △대구광역시인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2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