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MMORPG ‘미르M’ 8일 글로벌 사전 테스트(CBT)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워킹데드: 올스타즈’, 겨울 맞이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수집형 RPG, ‘워킹데드: 올스타즈’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에픽 등급 캐릭터 ‘발명가 유진’이 등장한다. 절대선 성향의 발명가 유진은 서포터 역할의 기존 ‘유진’ 캐릭터와 달리 개조한 소화기 등 직접 제작한 다수의 무기를 활용한다. 특히, 전투 중 막강한 공격력과 체력을 빠르게 회복하는 능력을 보유해 전략적 활용성이 크다. 발명가 유진의 등장으로 ‘미지의 생존자’ 던전도 새롭게 열린다. 발명가 유진이 포함된 생존자 그룹과 던전을 탐험하며 다양한 스킬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신규 콘텐츠인 ‘생존기록 '증명'’에서는 애니와 헨리 등 생존자 무리가 약탈자로 둘러싸인 건물에서 보급 물자를 탐색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또한, 겨울 시즌을 맞아 캐릭터 ‘소피아’의 스킨이 추가되어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달 19일까지 ‘땔감이 필요해’ 이벤트가 진행된다. 일일 퀘스트를 클리어하고 ‘주사위’를 획득해 보드판에 던지면 강력한 ‘절대’ 성향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는 ‘땔감’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타운 점검’과 ‘7일 접속 출석부’ 이벤트를 통해 ‘생존자 선택권’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X 블랙핑크 컬래버레이션 티저 영상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6일 자사 대표 인기 IP ‘메이플스토리’와 글로벌 아티스트 블랙핑크가 함께하는 컬래버레이션 프로젝트를 예고하고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블랙핑크 멤버들이 ‘메이플스토리’ 패션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경험담, 갖고 있는 아이템 등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직접 ‘메이플스토리’ 패션 아이템 개발에 참여하면서 톡톡 튀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열정적으로 제안하는 모습을 담았다.
넥슨은 티저 영상에 이어 더욱 많은 이야기를 담은 본편 1편과 2편을 후속 공개할 예정이다. 1편은 사전에 진행된 ‘2022 메이플 코디 토너먼트’의 유저 선택 결과를 블랙핑크 멤버들이 추측하면서 ‘메이플스토리’ 코디 트렌드를 파악하는 과정을 담으며, 2편은 블랙핑크 멤버들이 컬래버 아이템을 직접 디자인하는 과정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블랙핑크 컬래버 영상은 한국을 포함한 북미, 대만, 싱가폴, 일본 등 글로벌 전역의 ‘메이플스토리’, ‘메이플스토리M’ 서비스 국가에서 특별 페이지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동시 오픈된다.
위메이드, MMORPG ‘미르M’ 8일 글로벌 사전 테스트(CBT)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글로벌 버전 사전 테스트(CBT)를 이달 8일부터 11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테스트를 위한 사전 다운로드는 글로벌 이용자 대상으로 7일부터 진행된다. 모바일 버전은 구글 플레이, PC 버전은 글로벌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미르M'은 원작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더해 복원한 미르 IP 정통 계승작이자, 블록체인 열풍을 일으킨 '미르4'의 후속작이다.
이번 테스트는 전세계 170여개국 동시 서비스를 대비해 게임성과 시스템 안정화를 우선적으로 검증한다. 정식 출시와 함께 거버넌스 토큰 '도그마(DOGMA)'와 게임 토큰 '드론(DRONE)'을 비롯한 '미르M'의 토크노믹스가 위믹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펼쳐질 예정이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선택에 따라 능력치를 쌓고 직업을 특화시킬 수 있는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대규모 인원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 ‘수라대전’과 ‘문파대전’ △지형지물을 활용해 전술, 전략의 핵심이 되는 ‘그리드 게이밍’ 등 '미르M' 플레이의 핵심 포인트들을 경험할 수 있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