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09.2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금융투자 CI.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CI. ⓒ신한금융투자

신한금융투자,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 오픈

신한금융투자(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는 디지털 고객의 투자상담 편의성 제고를 위해 오는 30일부터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27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이번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는 기존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에 새로 추가된 상담채널이다.

이에 따라 신한금융투자의 디지털 고객은 기존 유선상담은 물론 신한알파 MTS 내 ‘투자상담TALK’, 그리고 이번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 등 다양한 상담채널을 통해 경력 15년 이상인 베테랑 PB의 차별화된 투자 상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는 투자 정보 자료를 화상 시스템에 업로드하고 화면을 보고 상담을 진행해 보다 쉽고 심도 있는 투자상담이 가능하다. 또한 디지털 VIP 고객에게는 기존 대면채널에서만 제공됐던 상속·세무, 부동산, 연금 등 다양한 투자 솔루션도 본사 전문 자문그룹과 연계해 제공할 예정이다.

‘디지털PB 화상상담’ 서비스는 네이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평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기존 유선상담과 투자상담TALK(신한알파 앱 내)은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대기 없이 실시간으로 상담이 가능하다.

앞서 신한금융투자는 고객 편의를 위해 지난 5일부터 ‘디지털PB 투자상담’ 제공 시간을 3시간 연장해 평일 오후 8시까지 확대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PB 화상상담 제외)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상담 종료 즉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 하반기에는 만족도 점수가 100점 만점에 94점으로 평가됐으며 매우 높은 만족도를 기록할 정도로 수준 높은 투자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김계흥 디지털고객본부장은 “디지털PB 투자상담 서비스는 고객 평가 등을 통해 우수성이 입증됐다”라며 “앞으로 상담시간, 상담채널 등에서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보다 많은 디지털 고객이 베테랑 디지털PB의 고품격 투자상담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NH투자증권은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제19기 수강생을 오는 10월7일까지 모집한다.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서울대, 제19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수강생 모집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행복한 인생 후반전, 100세시대인생대학’ 제19기 수강생을 오는 10월7일까지 모집한다.

27일 NH투자증권에 따르면 100세시대인생대학은 NH투자증권과 국내 노년-은퇴설계 분야에서 최고 연구기관인 서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학기에는 대한민국 트렌드 분석을 선도하고 있는 서울대학교 김난도 교수의 ‘트렌드 코리아 2023’을 개강 특강으로 준비했다.

또한, 서울대 국제대학원 조영남 교수로부터 한국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중국 시진핑 정부의 국가발전 전략에 대해서 지식과 인식을 넓히는 시간을 마련했다.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바이오닉스와 인공지능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김성준 명예교수의 강의도 준비돼 있다.

이밖에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웰다잉, 치매예방, 시니어 굿 라이프, 세월과 마음 등 건강 관련 강의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도와주기 위한 성균관대 최재붕 교수의 디지털 대전환에 대한 강의도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서울대 보건대학원 조영태 교수의 종강특강은 인구학을 미래를 기획하는 도구로 활용해 볼 수 있도록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19기 인생대학은 서울대 최병오홀에서 진행되며, 생중계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개강은 10월17일, 수료식은 12월5일이며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9시30분까지 총 8주간 진행한다.

신청대상은 NH투자증권 우수고객으로 지인과 함께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영업점의 담당 PB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안타증권은 29일 웨비나 형태로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29일 ‘절세 투자전략·채권시장’ 온라인 설명회

유안타증권은 29일 오후 4시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투자설명회 ‘절세 투자전략 및 핫한 채권 시장, 동향은?’을 개최한다.

27일 유안타증권에 따르면 ‘절세 투자전략 및 핫한 채권 시장, 동향은?‘은 비대면 웨비나(webinar, 웹+세미나) 형태로 진행하는 투자설명회다. 연말이 다가오는 시점에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 고객들의 과표(과세표준) 관리를 위한 절세 투자전략, 그리고 투자 매력이 높아지면서 투자자들의 자금이 몰리고 있는 채권 시장 동향을 살펴보고 적절한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웨비나는 김영선 세무사가 ‘절세도 투자다!’라는 주제로 강연하고, 이어 ‘핫한 채권 시장, 동향은?’에 대해 KB자산운용 이종혁 이사가 진행한다.

최현재 투자컨설팅본부장은 “수익률 못지않게 세금을 줄일 수 있는 투자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만큼 금융상품 투자를 통한 효과적인 절세 전략 수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연말 절세 투자전략 수립 및 금리 상승기 채권을 통한 효과적인 투자 아이디어를 얻는 기회로 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웨비나는 유튜브에서 유안타증권 검색 후 라이브 시청하기로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