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은행, 추석맞이 ‘경품 이벤트’ 풍성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추석을 맞아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추석맞이 이벤트 ‘소원을 말해봐’, ‘달 조각 모아봐’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9월2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소원을 말해봐’는 ‘하나원큐’에서 푸시알림 동의 및 ‘소원 빌기’ 버튼을 터치만 하면 추첨을 통해 700명에게 건강식품(정관장)과 배달앱(요기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또한 ‘달 조각 모으기는 하나은행의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을 이벤트 기간 내에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손님이 이벤트에 응모하면 ‘부자 되는 달 조각’을 각각 증정하는 이벤트다.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 하나머니, 명품 카드지갑, 모바일 주유권(50만원) 등의 다양한 경품을 총 1106명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기간 내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최대 연 5.45%까지 금리를 제공하는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 금리우대 쿠폰도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손님들께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준비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과 함께 더욱 풍성하고 의미 있는 추석 명절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손님의 입장에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손님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 앱 ‘하나원큐‘ 또는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하나은행 콜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NH농협은행, 추석 맞아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추석 명절을 맞아 31일부터 오는 9월8일까지 임직원간 손 편지로 마음을 전하는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앞서 농협은행은 지난 2016년부터 매년 윤리공감우체통을 활용해 ‘임직원간 손 편지 보내기’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캠페인 대상을 본부부서 직원에서 NH통합IT센터(의왕) 직원까지 확대했으며 향후 전 영업본부 직원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윤리공감우체통’은 윤리경영 실천 관련 아이디어 제안, 청렴직원 추천 등 윤리경영을 위한 소통창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기간에 3통 이상 윤리공감카드를 보낸 직원 대상으로 소정의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홍명종 준법감시인은 “추석을 맞아 더 많은 임직원이 손 편지로 고마운 마음을 전하도록 캠페인 대상을 확대했다”며 “투명하고 청렴한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소통 및 공감의 장(場)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매년 초 전 임직원 대상으로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진행하는 등 투명한 정도경영을 실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 ‘KBO 리그 40주년’ 기념 팝업 전시회 개최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KBO(총재 허구연)와 함께 KBO리그 40주년을 기념해 KBO 대표 선수의 야구 용품과 40주년 기념 굿즈를 만나 볼 수 있는 팝업전시회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팝업전시회는 9월1일부터 16일까지 서소문 디지로그 브랜치에서 진행되며, 3040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KBO리그 40주년을 홍보하고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이 이번 팝업전시회는 뉴트로 아트워크를 대표하는 ‘조인혁 작가’의 일러스트 디자인을 활용해 제작한 기념 굿즈와 KBO리그 대표 선수들의 싸인 굿즈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팝업전시회를 방문하는 고객과 야구팬을 대상으로 △유명 선수 싸인 용품 △올스타 기념구 △신한 쏠(SOL) 캐릭터 굿즈 등을 제공하는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KBO 관계자는 “지난 7월 MZ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했던 성수동 팝업스토어가 성황리에 마쳤고 KBO 타이틀 스폰서인 신한은행과 함께 직장인을 대상으로 이번 2차 전시회를 기획하게 됐다”며 “올시즌 KBO의 캐치프레이즈인 SLIDING TO YOUR LIFE에 맞춰 일상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든 KBO 리그를 계속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KBO 타이틀 스폰서로서 디지털과 휴먼터치가 결합된 디지로그 브랜치를 통해 야구팬에게 다가가고, 은행 고객이 야구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즐겁고 혁신적인 경험을 계속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KBO 타이틀 스폰서로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야구팬과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이용고객에 경품 제공 이벤트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우리은행 ‘환전주머니’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계절 경품을 제공하는 ‘WON하는 환전의 계절’ 이벤트를 오는 11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이 우리WON뱅킹의 비대면 환전 서비스인 ‘환전주머니’에서 환전 신청을 완료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총 9000명을 추첨해 네이버페이 쿠폰(3000원권)을 제공한다.
또한 미화 환산 1000불 이상을 환전한 고객 150명을 추첨해 기간별로 다양한 계절 경품을 제공한다. 여름 경품은 △젠틀몬스터 선글라스, 가을 경품은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 겨울 경품은 △GUCCI 울 머플러이며, 계절 공통 경품으로 △롯데상품권 30만원권을 제공한다.
계절 경품 이외에도 추가로 6명을 추첨해 100만원 상당의 △PXG 골프백을 제공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전주머니는 외화 환전 후, 기간 제한 없이 환전한 외화를 보관하고 원하는 떄에 전국 우리은행 지점에서 현찰을 수령할 수 있으며, 본인 계좌로도 입금이 가능한 서비스로 미 달러 기준 최대 90%의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특히, 해외 출국 전 인천국제공항의 우리은행 2개 영업점 및 6개 환전소에서 외화도 수령 할 수 있어 편리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해외여행을 앞둔 고객에게 이번 이벤트가 여행 준비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유기동물 후원 위한 고객참여형 캠페인 추진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ONE(아이원) 뱅크앱 내 유기동물 후원코너를 만들어 고객참여형 캠페인을 진행하고 유기동물 보호소에 후원금을 기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후원 캠페인은 기업은행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i-ONE(아이원) 내 ‘유기동물 후원 코너’에서 ‘후원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업은행이 5000원을 유기동물 보호소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최대 6000만원을 목표로, 매일 1회씩 참여가 가능하다.
기부금은 유기동물 구조 및 보호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수행중인 ‘동물자유연대’, ‘나비야사랑해’에 추후 전달할 예정이다.
또 후원캠페인에 많이 참여한 고객 350명을 추첨해 반려동물 간식, 영양제, 브러쉬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기업은행은 이밖에도 i-ONE(아이원) 뱅크 앱 내의 ‘후원 코너’에서 유기동물 보호단체의 구조활동과 보호소별 유기동물을 소개해 주는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유기동물 대처방법, 팻티켓 등의 정보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순수 공익 목적으로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과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위해 i-ONE(아이원) 뱅크 유기동물 후원을 기획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비대면 앱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사회공헌 사업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KB국민은행, 충남지역 호우 피해 복구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집중 호우로 수해를 입은 충남지역 피해복구를 지원하고자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31일 밝혔다.
충남지역은 8월 집중호우 당시 부여군과 청양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으며, 특히 농작물 침수 및 가축 폐사로 인한 피해 규모가 컸다.
이와 관련해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김태흠 충남도지사, 박정현 부여군수를 찾아 피해규모를 파악하고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기부금 3억원을 전달했다. 또한 이재민과 수해 복구 현장 인력 등을 위한 급식차도 제공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호우 피해 도민들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나눔의 가치를 확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민들의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해 애쓰고 계신 김태흠 도지사와 모든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KB국민은행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이번 집중 호우에 따른 피해복구를 위해 10억원의 성금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으며, 고객과 함께 수해 피해지역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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