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케이뱅크, ‘코드K 자유적금’ 출시 이틀만에 10만좌 돌파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코드K 자유적금'이 출시 이틀 만에 10만좌를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앞서 케이뱅크는 1일부터 앱 공지만으로 1만좌 한정 우대금리 연 2.0% 이벤트(1년 연 4.6%, 2년 연 4.7%, 3년 연 5.0%)를 실시한 바 있다.
케이뱅크에 따르면 해당 상품에는 출시 이틀 만에 이벤트 대상의 10배가 넘는 고객이 몰려 2일 자정까지 10만4229좌를 기록했다.
케이뱅크 측은 이같은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추가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는 자동 목돈 모으기 상품인 '챌린지박스'의 금리를 기존 연 최대 2.6% 금리를 최고 연 3.0%로 0.4%포인트 인상했다. 기본금리 연 1.5%에 목표일까지 모으기를 성공하면 우대금리 연 1.5%가 적용돼 연 3.0%의 이자 받을 수 있다.
또한 케이뱅크는 '코드K 정기예금'의 금리를 3년 기준 연 최대 3.50%, 1년 기준 연 최대 3.00%로 인상한 바 있다. 복잡한 우대 조건 없이 가입만 하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대출을 위한 혜택도 있다. 100% 비대면 상품으로 10분 이내에 휴대폰으로 한도 확인 가능한 개인사업자 대출인 '사장님 대출'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6월30일까지 신규로 사장님 대출을 받는 고객 모두에게 한달 이자 100% 캐시백을 제공한다. 따로 신청하지 않아도 첫 달 이자를 내면 다음 날 냈던 이자금이 그대로 입금된다. KT의 소상공인 간편 매출관리 앱인 'KT 세모가게'도 1년 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케이뱅크 관계자는 "소비자 혜택을 강화하기 위해 정기 예금상품을 내놨던 케이뱅크가 브랜드 캠페인과 함께 적금 상품도 내놓으면서 부자가 되고 싶은 고객들의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부자가 되는 습관과 방법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부자 될 권리를 지지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국민연금 수급고객 특화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국민연금 수급 고객을 위한 특화상품인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 국민연금 우대통장’은 해당 통장으로 국민연금을 수령할 경우 금액에 상관없이 금리우대·수수료 면제·환율 우대·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국내 여행 패키지 서비스 등 총 5가지 혜택을 제공한다.
구체적으로 △100만원 이하의 잔액에 대해 최대 연 1.6% 금리 제공(기본금리 0.1%포함) △ 우리은행 수수료(전자금융 이체, 자동화기기 현금 출금 및 이체, 통장 재발행, 자기앞수표 발행) 및 다른 은행 수수료(다른은행 ATM기 출금 및 다른은행 자동이체) 무제한 면제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주요통화(USD, JPY, EUR) 환전 시 80%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를 최장 2년간 제공하고, 국내 당일 여행 패키지 상품(기차, 버스 여행 상품 등) 1인 결제 시 △국내 여행 패키지 동반자 1인 무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전기통신 금융사기 무료 보험 서비스는 보이스피싱 뿐 아니라, 스미싱, 파밍, 해킹 등 광범위한 사이버 금융범죄에 대한 피해를 보장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5월 국민연금공단과 연금 수급자의 금융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날로 다양해지는 금융사기로부터 고객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는 전기통신 금융사기 보험과 함께 여가생활 지원을 위해 국내 유명 관광지를 당일로 즐겁게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 패키지도 준비했다”며 “국민연금을 비롯한 각종 연금을 받으시는 고객의 니즈에 맞는 금융상품을 지속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아이엠스쿨과 손잡고 금융교육 콘텐츠 제공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초·중·고교 학부모 및 자녀의 금융이해력 증진을 위해 ‘우리아이 금융천재 만들기 시즌1’ 프로젝트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우리아이 금융천재 만들기 프로젝트’는 금융교육에 관심이 많은 학부모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미래세대의 금융이해력 강화와 건강한 금융소비자 육성을 위해 기획된 시즌제 프로젝트로, 모바일 알림장(앱) 아이엠스쿨과 함께 진행한다.
프로젝트 참여방법은 아이엠스쿨 앱에 게시된 금융교육 콘텐츠 △경제 개념 익히기 △소비 습관 기르기 △용돈관리 비법 △금융상품 선택 등을 학습하고 신한 쏠(SOL) 앱으로 이동해 관련 퀴즈를 푸는 방식이다.
‘우리아이 금융천재 만들기 시즌1’은 오는 6월30일까지 진행되며, 금융교육 콘텐츠를 학습하고 퀴즈를 풀면 정답을 모두 맞춘 참여자 중 매주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 등의 경품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시즌제로 운영되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자녀의 금융이해력 증진 및 올바른 금융생활을 알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엠스쿨에 매주 올라오는 금융콘텐츠와 신한 쏠(SOL)에서 진행되는 퀴즈풀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알리바바닷컴과 해외시장 공동프로그램 추진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알리바바닷컴과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개척을 지원하고자 ‘IBK×알리바바닷컴 열려라! 해외시장’ 공동프로그램을 연말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닷컴은 전 세계 200여개 국가와 지역의 3억개 회원사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간 거래(B2B) 전자상거래 플랫폼이다. 알리바바닷컴에 입점하기 위해서는 알리바바닷컴 GGS(Global Gold Supplier) 멤버십 가입이 필요하다.
기업은행은 알리바바닷컴 입점을 희망하는 기업 대상으로 알리바바닷컴 GGS멤버십 연회비 결제 우대쿠폰(USD 90% 환율우대, 해외송금수수료 면제)을 1회 제공한다.
또한 알리바바닷컴 멤버십 회원대상으로 △주요통화(USD, EUR, JPY) 환율우대 80% △외국환 수수료 50% 우대 △수출환가료 감면 등 금융비용 혜택 △수출입금융, 외국인직접투자, 환위험관리 등 컨설팅도 상시 지원한다.
알리바바닷컴은 기업은행 거래기업에 △멤버십 최대 15% 할인 △무료 온보딩 서비스 제공 △전자상거래 전문 교육 Boominig Up 프로그램 지원 △전문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위축됐던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개척 활성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