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풀무원, 美 월마트 매장에 전통 김치 입점
풀무원은 이달부터 미국 최대 유통사 월마트(Walmart) 400여 개 매장에 젓갈이 들어간 전통 김치를 한국에서 생산해 미국에 수출하는 방식으로 처음 입점해 판매를 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풀무원이 한국에서 생산한 전통 김치를 풀무원 독자 브랜드를 달고 미국 대형 유통매장에 입점해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풀무원은 2019년부터 월마트, 크로거, 퍼블릭스 등 다양한 미국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방식으로 비건 김치를 입점하고 공급해왔다. 풀무원은 한국에서 김치를 생산해 미국으로 배송하는 수출 전략을 이어 나가며 미국 현지 생산 방식과 차별화하고 있다. 풀무원은 발효식품의 특성상 원재료 산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점에 주목해 전북 익산에 위치한 글로벌 김치공장에서 생산한 김치를 ‘김장독 쿨링시스템’을 적용해 미국에 수출하고 있다.
한국에서 생산해 미국으로 수출하는 김치 판매 방식은 물류비와 원가 측면에서 다소 어려움이 있지만, 풀무원은 한국 본토의 김치를 제대로 알리고자 한국에서 생산해 수출하는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이번에 풀무원이 월마트에 입점한 김치는 새우젓을 베이스로 맛을 낸 중부식 김치 제품이다.
이디야커피, ‘2022 E-드림 프로모션’ 진행
이디야커피는 미니가전을 증정하는 ‘2022 E-드림 프로모션’을 3차에 걸쳐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1차 프로모션을 통해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를 증정하며, 2차와 3차에 걸쳐 다양한 종류의 감성 미니가전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데이 브런치 와플메이커는 감성 가전 브랜드 ‘단미’와 협업했다. 포인트 택과 내부 플레이트에 이디야커피만의 커스텀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각기 다른 디자인의 플레이트가 2개 제공된다.
또한 스페셜 음료 4잔을 포함한 총 15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하고, 이디야 멤버스를 통해 E-드림 스탬프 적립 미션을 완수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은 이디야 멤버스 인증회원에 한해 1인 1회 참여 가능하며 재고 소진 시 자동 종료된다. 별도 구매도 가능하다.
빙그레, 네이버제트 제페토와 협업 마케팅 실시
빙그레는 제페토와 게임형 협업 ‘빙그레X슬라임 파티’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제페토의 인기 미니게임 맵 중 하나인 슬라임 파티에 빙그레가 3개월간 단독으로 입점해 이용자들은 가상공간에서도 빙그레의 대표 브랜드, 제품들을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맵 내에는 3D 디자인이 적용된 빙그레의 여러 제품들이 배치돼 있으며 이용자들은 제품을 수집해 슬라임의 크기를 키우고 게임 포인트를 쌓을 수 있다.
또한 캐릭터를 치장할 수 있는 빙그레 코디 아이템을 게임 참여 리워드 형태로 제공한다. 빙그레 코디 아이템은 빙그레우스 캐릭터 코스튬 5종, 바나나맛우유 모자, 메로나 광선검, 붕어싸만코 모자 등 총 20종으로 구성돼 있다.
SPC 쉐이크쉑, 수유에 22호점 개점
SPC그룹이 운영하는 쉐이크쉑은 서울 강북구 수유동에 22호점 ‘수유점’을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쉐이크쉑 수유점은 지하철 4호선 수유역 인근 ‘에피소드 수유838’ 1층에 380㎡, 123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인근에 위치한 북한산 국립공원에서 영감을 받아 자연의 색채가 담긴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 국내와 해외에서 기하학적 패턴을 활용한 작품으로 인지도를 쌓고 있는 일러스트레이터 권도희와 협업해 조선시대의 그림 ‘일월오봉도’를 모티브로한 작품으로 강북구의 정취를 그려냈다. 쉐이크쉑 수유점을 찾은 소비자들이 작품 앞에 앉으면 그림이 완성된다는 의미도 함께 담았다.
쉐이크쉑 수유점은 쉑버거와 쉑 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쑥과 팥, 초콜릿 칩 쿠키가 조화를 이루는 콘크리트 ‘쑥쑥 수유’를 수유점만의 시그니처 메뉴로 선보인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