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JW그룹,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 개최
JW그룹의 공익복지재단인 중외학술복지재단은 장애인의 날(4/20)을 맞아 'JW 아트 어워즈 수상작가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JW 아트 어워즈는 기업 주최 장애인 미술 공모전이다. '내일을 그리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수상작가전은 코로나19로 국민들의 몸과 마음이 지친 상황 속에서도 보다 희망찬 내일의 모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개최된 JW 아트 어워즈 본상 수상자 중 28명이 참여해 한국화, 서양화 등 순수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전시회는 장애인의 날인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 강남구 소재 밤부타워 지하 1층 '밤부갤러리'에서 진행된다. 작가들의 작품 감상과 함께 현장에서 원하는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GC녹십자, 신제품 종합비타민 '센타민프로' 출시
GC녹십자는 종합비타민 '센타민프로'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제품은 비타민B1을 함유했다. 더불어 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 3종(비타민D, 칼슘, 마그네슘)과 항산화 성분 4종(비타민C, 비타민E, 셀레늄, 코엔자임Q10), 보약으로 쓰이는 생약 성분 4종이 복합돼 있다. 특히 비타민D는 성인 하루 권장 섭취량(400IU)의 2.5배에 달하는 1000IU가 함유됐다.
일동제약 글로벌사업본부 신설…글로벌 사업 총괄 이재준 부사장 취임
일동제약은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하고 이재준 씨를 글로벌 사업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8일 밝혔다.
일동제약 글로벌사업본부는 기존의 글로벌 사업 개발 분야(BD)와 수출입을 담당하는 해외사업부, 글로벌 오픈이노베이션 차원에서 현재 설립을 추진 중인 미국법인 IUIC(ILDONG USA Innovation Center) 등을 아우르게 된다. 회사 측은 완제 및 원료 의약품 수출은 물론, 자체 신약 파이프라인에 대한 기술 수출에 본격적으로 드라이브를 건다는 전략이다.
신임 이재준 부사장은 미국 AT커니에서 제약 및 헬스케어 분야 컨설턴트로 재직했으며, 이후 GSK와 동아ST에서 글로벌 사업 관련 다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기술 수출을 성사시킨 경험이 있다. 또한 2018년부터 최근까지 영진약품에서 대표이사를 지낸 바 있다.
유한양행, 제55회 유한의학상 시상식 개최
㈜유한양행은 서울특별시의사회와 지난 15일 소공동 조선호텔 바이올렛룸에서 제55회 유한의학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제55회 유한의학상 대상은 최의근 교수(서울대학교 의과대학 내과학교실 교수), 우수상에는 김송철 교수(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외과학교실)와 이형진 임상 조교수(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영상의학교실)가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상수상자에게는 5000만 원,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1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한편 서울특별시의사회가 주관하고 유한양행이 후원하는 유한의학상은 '미래의 의학발전을 위한 초석을 마련하고, 의학자들의 연구 의욕을 고취한다'는 취지 아래 지난 1967년 제정됐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