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공영홈쇼핑, 새봄맞이 4월 이벤트 진행
공영홈쇼핑은 4월, 새봄을 맞아 우리 중소기업 상품과 농축수산물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과 적립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먼저 중소벤처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의 소비진작과 판로 지원을 위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공영홈쇼핑 모바일 앱에 접속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매일 최대 2000원 적립금 지급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오는 4월 14일부터 30일까지,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으로 최대 40% 랜덤 할인 쿠폰 1500장을 제공하는 '할인 꽃 필 무렵'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공된 쿠폰은 기존 모바일 앱 5%할인+10%적립 행사와 중복으로 사용 가능해 해당 기간 내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현대홈쇼핑, '북유럽 패키지' 여행상품 선봬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3일 저녁 9시 35분 덴마크·노르웨이·스웨덴·핀란드 등을 방문하는 '북유럽 패키지'(8박 10일) 방송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북유럽 패키지 방송은 글로벌 항공사 루프트한자의 비즈니스 클래스 왕복 항공편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상품으로, 선택관광 코스와 같이 추가 비용이 발생하는 별도 옵션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현대홈쇼핑은 다음달 내 스위스·싱가폴·동남아 등 인기 여행지의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GS샵, 해외 여행 대거 편성…태국 골프 여행부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입국 시 격리 해제 상황에 맞춰 4월부터 해외 여행 상품을 대거 편성하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오는 4월 3일 저녁 6시 20분 방송되는 태국 4박 6일 골프 패키지는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출발하는 아시아나 항공을 이용하며, 고객들은 타이CC와 로얄레이크사이드CC 등 방콕 근교의 골프장 4곳에서 총 90홀의 라운드를 즐길 수 있다. 더불어 5성급 호텔 4박(조식 포함), 현지 PCR 검사비(1회), 전용 이동 차량, 그린피(캐디피와 팁 등은 별도 부담), 항공료 등이 모두 포함된 일정으로 출발일 기준 30일 이전 취소 시 100% 환불이 가능하다.
GS샵은 이번 방송 이후에도 대표 여행 프로그램인 '쇼미더트래블' 등을 통해 스페인, 북유럽, 터키, 사이판 등 여행 지역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규모 패키지 상품이나 프리미엄 상품 등으로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계획이다.
롯데홈쇼핑, 15m 초대형 '벨리곰' 공개
롯데홈쇼핑은 오는 4월 1일부터 1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을 기념해 월드파크 야외 잔디광장에 자체 캐릭터 '벨리곰'을 15m 특대형 규모로 설치한다고 31일 밝혔다.
벨리곰은 롯데홈쇼핑이 지난 2018년 MZ세대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내 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캐릭터로, '일상 속에 웃음을 주는 곰'이라는 세계관을 가진, 사람을 좋아하는 핑크색 곰이다. 롯데홈쇼핑은 롯데월드타워 오픈 5주년 기념 행사를 시작으로 벨리곰을 독자적인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한 활동을 본격화한다.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롯데월드타워 야외 잔디광장에 아파트 4층 높이의 15m 특대형 벌룬 벨리곰을 설치한다. 행사 기간 동안 벨리곰 굿즈샵을 팝업 스토어 형식으로 운영하고, 특대형 벨리곰과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한 관람객에게 벨리곰 풍선을 제공하는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세븐일레븐, 중고나라와 비대면 중고거래 서비스 도입
세븐일레븐은 지난 30일 중고나라와 '자원 선순환 및 개인간 안전거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세븐일레븐과 중고나라의 업무협약은 지난해 롯데쇼핑이 중고나라에 투자한 이후 모색해온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을 활용한 시너지 창출의 일환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국 약 1만1000여 점포에서 중고나라 비대면 직거래 픽업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비대면 직거래 픽업 서비스는 판매자와 구매자가 사전에 약속을 설정하고, 판매자가 가까운 세븐일레븐 점포에 상품을 위탁해 놓으면 구매자가 편한 시간에 상품을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마트24, 성남탄리점과 올해 첫 동행기부 진행
이마트24는 성남탄리점과 지난 30일 라면, 세제 등 생필품을 성동구청에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동행기부는 이마트24가 지난 2019년부터 운영중인 나눔 캠페인으로, 전국에 매장이 있는 가맹사업의 특성에 맞춰 전국 곳곳의 취약계층에 도움이 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가맹점이 기부처에 전달하는 물품(금액)만큼 이마트24 본부가 함께 동참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이뤄진다.
GS리테일, 'GS프라임 카드' 혜택 강화
GS리테일은 4월 한 달간 'GS프라임 카드' 혜택을 업계 최대 수준으로 상향 조정한다고 31일 밝혔다.
GS프라임 카드는 GS리테일이 신한카드와 지난해 8월 선보인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다. 우선 GS리테일은 GS프라임 카드의 적립율을 기본 상시 2%에서 5배 확대한다. GS25, GS더프레시, GS샵, GS프레시몰 등 GS리테일의 모든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GS프라임 카드를 이용한 고객은 누적 결제액(최대 50만 원)의 최대 10%를 GS&포인트(이하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GS프라임 카드로 첫 결제하는 고객은 5만 원 이상 쓰면 5만 포인트를 돌려받는 혜택을 누린다. GS리테일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GS프라임 카드를 첫 이용하는 고객이 4월 한 달간 누적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5만 포인트가 자동으로 쌓이는 방식이다. GS프라임 카드는 GS리테일 온라인 플랫폼 카드 발급 행사 페이지 또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앱 등을 통해 발급 가능하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