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동성제약, 코드리버오일 함유 '코드에이 연질캡슐' 출시
동성제약은 '코드에이 연질캡슐'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코드에이 연질캡슐은 천연원료인 코드리버오일(간유)을 주 성분으로 한다. 코드리버오일은 대구 등 생선의 신선한 간에서 얻을 수 있는 지방유로 비타민A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눈의 건조감과 야맹증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 성분이 각막 세포를 보호해줄 수 있다는 게 동성제약의 설명이다. 또한 비타민 B군인 티아민질산염(비타민 B1)과 리보플라빈(비타민 B2)을 함께 함유해 육체 피로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동성제약은 부연했다.
코드에이 연질캡슐은 1일 2회, 1회 2캡슐씩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일반의약품으로, 전국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동제약, 어린이 비타민 음료 '아로골드 키즈' 출시
일동제약은 비타민 음료 브랜드 '아로골드 시리즈'의 신제품, 어린이를 위한 '아로골드 키즈'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로골드 키즈는 사과맛과 딸기맛 등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사과 및 딸기 농축액, 비타민B1, 비타민C, 비타민D, 식이섬유 등이 함유돼 있다. 특히 비타민C와 비타민D의 경우 120ml 소포장 1팩에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300%와 100%에 해당하는 300mg, 10ug이 각각 들어 있다.
아울러 어린이들이 먹는 식품의 제조 품질 및 판매 환경, 영양 성분 및 안전성 등과 관련한 기준에 따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부여하는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취득한 제품이다.
대웅제약 신약 펙수클루,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신약개발부문 대상
대웅제약은 펙수클루정을 개발한 공로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 신약개발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펙수클루정은 대웅제약이 2008년부터 국내 순수 기술로 개발해 2021년 12월 품목허가를 취득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계열 내 신약으로, 현재까지 미국과 중국, 중동, 중남미 등 전 세계에 약 1조1000억 원 규모의 기술수출을 성사시켰다.
시상식은 오는 23일 서울 강남구 삼정호텔에서 진행된다. 신약개발상은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의약품의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기술·시장 경쟁력, 국민보건향상 기여도 등을 심사해서 조합 심사위원회에서 선정한다.
동국제약,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 출시
동국제약은 비엠스마일과 함께, 반려견의 구강 건강과 영양 관리를 위한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캐니비타 올인원 덴탈츄는 치석·치태 제거가 용이하도록, 눈꽃 모양으로 만들어 디자인 특허를 받은 반려견 전용 간식이다. 여기에 반려견의 구강/피부·피모/면역/장/관절/눈 건강 등에 도움을 주는 10가지 기능성 원료와 저알러지 원료가 최적의 배합 비율로 설계됐다.
한미약품 바이오신약 롤론티스, 대한민국신약개발 대상 수상
한미약품은 보건복지부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후원으로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 주관하는 '제23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에서 롤론티스가 신약개발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롤론티스는 2012년 미국 제약바이오기업 스펙트럼에 임상 단계에서 기술 수출됐으며, 스펙트럼은 올해 1분기 중 미국 FDA에 시판허가(BLA)를 신청할 계획이다. 롤론티스의 원액을 생산하는 한미약품 평택 바이오플랜트 및 미국 내 완제 제조처에 대한 FDA 실사가 차질없이 진행될 경우, 이르면 연내 미국에서의 시판허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롤론티스는 호중구감소증이 발생한 초기 유방암 환자 643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두 임상에서 총 네 번의 항암화학요법 주기 동안 경쟁약물 대비 DSN(Duration of Severe Neutropenia, 중증 호중구감소증 발현기간)의 비열등성 및 우수한 상대적 위험도 감소율 등을 입증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