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오늘] IPA, 올해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규모 16% 확대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공기업오늘] IPA, 올해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규모 16% 확대모집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02.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 2022년 사회공헌사업 공모전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 방역물품 판로 확대 나서
콘진원, ‘2022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 총 127억 원 투입
농어촌공사, 공사현장 불시점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IPA CI
인천항만공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상반기 인천항만공사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IPA CI

IPA, 올해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 규모 16% 확대모집

인천항만공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2022년 상반기 인천항만공사 체험형 청년인턴’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기간은 오는 15일부터 23일까지며, IPA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블라인드 채용에 따라 입사지원서에는 인적사항 관련 항목 기재가 일체 금지된다.

이번 상반기 체험형 청년인턴 채용은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공개채용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무(경영관리, 항만운영, 홍보·마케팅, 안전관리)와 시설(전기) 분야 등 전년 동기 대비 16%증가한 총 14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으로 이뤄지며 1차 서류전형에서 최종 채용예정 인원의 5배수를 선발한 후, 2차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면접전형은 대면면접이 아닌 AI 면접으로 실시해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근무성적와 과제수행 평가 등을 통해 우수인턴을 선정하고 향후 신규채용 시 가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최정철 인천항만공사 경영부문 부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어려운 대내외 고용여건을 고려해 채용 규모를 확대했다”며, “이번에 새로 신설된 안전관리 분야를 비롯해 다양한 직무기회를 체험할 청년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 포스터ⓒHUG 제공
공모전 포스터ⓒHUG 제공

HUG, 2022년 사회공헌사업 공모전 개최

주택도시보증공사는 14일 신규 사회공헌사업발굴을 위한 ‘2022년 사회공헌사업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사업 운영주체와 수혜자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 사업을 발굴해 내실있는 사회공헌을 추진하고자 진행하며, 공공기관과 사회복지기관, 지역단체 등을 대상으로 오는 18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접수한다.

HUG의 2022년 사회공헌사업 테마인 △주택도시, △지역사회, △나눔의 주제에 부합하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검토를 거쳐 금년도 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공모 관련 자세한 사항은 HUG 홈페이지 또는 복지넷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HUG 홍보실로 문의하면 된다.

권형택 HUG 사장은 “올해 사회공헌사업의 테마에 부합하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자 공모전을 개최하게 됐다”며, “HUG는 수혜자 중심의 내실있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 추진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국민체육진흥공단·중소기업유통센터 업무협약 체결 사진(사진 왼쪽부터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중소기업유통센터 업무협약 체결 사진(사진 왼쪽부터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국민체육진흥공단·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 방역물품 판로 확대 나서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중소기업 방역물품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국내유일의 중소기업 판로와 마케팅 종합지원기관으로서, 온·오프라인 사업 등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양 기관은 올해 상반기 공단에서 진행예정인 민간체육시설 방역소독 지원사업을 위해 ‘방역물품 전용몰’을 개설하고 민간체육시설에 방역물품 구매 포인트를 지급해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는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조현재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민간체육시설 지원과 함께 중소기업도 상생할 수 있는 모델을 만들어 기쁘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여러 기관들과 협력해 국민들이 안전하게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22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공고 안내ⓒ콘진원 제공
2022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 공고 안내ⓒ콘진원 제공

콘진원, ‘2022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 총 127억 원 투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총 127억 원 규모의 ‘2022년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을 추진,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올해 애니메이션 제작지원사업은 △국산 △차세대 △IP활용 △독립 총 4개 부문 7개 사업으로 마련됐으며, 국산 애니메이션 기획과 창·제작 국내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총 78편 127억 원을 지원하는 이번 공고의 전체 지원작 수는 전년 대비 약 30% 확대됐다. 또한 IP활용애니메이션제작지원 부문이 신설돼 산업 생태계 변화에 대응한다. 

우선 ‘국산애니메이션제작지원’부문은 총 83억 원 규모로 업계의 수요를 적극 반영해 △초기본편, △본편, △시즌작 부문으로 지원체계를 개선했다. 

‘차세대애니메이션제작지원’부문 역시 지원작을 12편에서 20편으로 확대 지원하며 넷플릭스,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 시장의 확대에 대응한다. 플랫폼에 관계없이 다양한 표현기법을 사용한 독창적인 애니메이션에 대해 과제당 최대 7천만 원, 총 14억 원 규모로 지원한다. 

‘IP활용애니메이션제작지원’부문은 애니메이션 지원 장르의 다원화를 위해 올해 신설한 부문으로 기업이 보유한 웹툰, 드라마, 영화 등 IP를 바탕으로 제작되는 6개 내외 애니메이션에 과제당 최대 3억2500만 원, 총 20억 원 규모를 지원한다.

‘독립애니메이션제작지원’부문은 신진 독립 창·제작자 육성, 애니메이션 취약분야 지원과 다양성 확보를 위해 마련됐다. 총 7억8000만 원 규모로 장편 3편 내외 과제당 최대 1억 원, 단편 12편 내외 과제당 최대 4000만 원을 지원한다.

김상현 콘진원 방송영상본부 본부장은 “K-콘텐츠의 글로벌 성공이 두드러지고 있는 지금 시점에 K-애니메이션의 더 큰 도약과 성장 또한 기대되고 있다”며, “애니메이션 산업계와의 적극적인 협력과 소통으로 국산 애니메이션의 성장을 지원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농어촌공사 제공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이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실태 확인을 위해 충남, 충북지역 4개 건설 현장에 대한 불시점검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농어촌공사 제공

농어촌공사, 공사현장 불시점검

한국농어촌공사 김인식 사장이 중대재해 예방과 안전관리 실태 확인을 위해 충남, 충북지역 4개 건설 현장에 대한 불시점검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0일, 11일 양일간 진행된 이번 점검에서는 지난달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에 대비해 관계 법령에 따른 안전 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점검 했다. 

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수리시설 개보수사업 등은 영농기 이전에 사업을 완료해야 하는 특성상 2월부터 5월까지 공사가 집중되는 시기로, 해빙기 절성토 사면과 같은 흙을 깎아내거나 메워놓은 현장에 대한 위험과 급속 공사 등 사고 위험요인이 산재돼 있다. 

김인식 사장은 건설장비 점검, 터파기 가시설 상태, 도로 주변 안전조치 현황 등에 대해 집중 점검하며 “소규모 현장에서도 안전사고는 피해갈 수 없는 만큼, 공사 규모에 관계없이 면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다”며, “철저한 안전 준수가 현장에서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