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인기 PC 게임 ‘스컬’, 콘솔 버전 글로벌 정식 출시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신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바람의나라: 연’ ‘용궁’ 지역 3차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영을)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용궁’ 지역 3차 업데이트를 21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암초지대’, ‘폭:암초지대’, ‘소용돌이’, ‘폭:소용돌이’, ‘비명암’, ‘폭:비명암’, ‘난파선’, ‘폭:난파선’ 지역을 추가한다. ‘바다산호’, ‘바다가시’, ‘이룡의비늘’, ‘이룡의발톱’, ‘관념의구슬’, ‘지혜의구슬’, ‘용왕유물상자’가 등장하며, 용궁 유물 2종 ‘신문왕의 만파식적’, ‘정진사의 주석’과 함께 ‘용궁’ 3차 지역의 사냥도감 및 장비도감을 선보인다.
또한 신규 문파 사냥터 ‘인어장군 토벌’, ‘상어장군 토벌’을 추가한다. 이곳에서는 ‘예리한 용왕의투구’ 재료, ‘예리한 괴력선창’ 재료, ‘곡옥:6단’ 재료, ‘팔각복사경’, ‘강화계승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보스로는 ‘용왕’이 등장한다. 주간 레이드 ‘전란의용궁’ 3단계를 완료한 캐릭터로 입장 가능하며, ‘심판의 낫’을 ‘청룡 심판의 낫’으로 강화할 수 있는 도안 및 재료, 그리고 ‘괴력선창’, ‘용왕의투구’, ‘용왕의반지’를 예리한 장비로 강화할 수 있는 재료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신규 신기루 동굴인 ‘길림 평야’를 추가해 플레이 시 다량의 경험치, ‘정화의 방패’ 제작 재료 등을 제공한다. 또, 새로운 사냥터로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봉인의 방’을 선보인다. 이곳에서는 지금까지 업데이트된 용왕의 8장군과 전투를 펼칠 수 있으며, ‘팔지경’. ‘숫돌’, ‘영혼의 파편’, ‘청의태자’ 의복 제작 재료, ‘예리한 정화의 방패’ 재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세이버워즈2 이벤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에 '세이버워즈2~태초의 우주로~' 이벤트를 11월 4일까지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서번트 유니버스'라는 독특한 시공을 배경으로 한 스토리 이벤트로, 우주에 있는 다양한 행성을 탐험하며 각종 성장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또, 이벤트 전용 아이템을 모으면, 우주 범죄자를 소탕하는 '현상금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특정한 적을 쓰러트리면 이벤트 스토리의 핵심인 '여신경전'을 수집할 수 있고,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여신경전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각종 성장 아이템은 물론, 개념예장(일종의 의복 아이템) 2종과 커맨드 코드 3종을 획득할 수 있고, 새로운 마스터(이용자 캐릭터)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마술예장 1종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은 이번 이벤트를 기념해 ‘★5 스페이스 이슈타르(어벤저)’와 ‘★4 캘러미티 제인(아처)’이 등장하는 픽업을 내달 4일까지 실시한다. 이 서번트들은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하는 독특한 필살기 스킬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11월 2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 개막 직전 픽업'에는 ‘★5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어쌔신)’가 등장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중에는 ‘★5 수수께끼의 히로인 X(어쌔신)’의 스킬이 강화되고, 특별한 영의(별도의 캐릭터 스킨)도 획득할 수 있다.
네오위즈 인기 PC 게임 ‘스컬’, 콘솔 버전 글로벌 정식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PC 게임 ‘스컬(Skul: The Hero Slayer)’이 콘솔 버전으로 글로벌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출시되는 콘솔 기기는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PS4), 엑스박스(Xbox)로, PC와 동일하게 모든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며 콘솔 환경에 맞는 게임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최적화를 진행했다.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스페인어, 러시아어 등 총 10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출시 가격은 2만 1000원이며, 닌텐도 스위치는 출시를 기념해 2주 동안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아이온, 클래식 신서버 사전 캐릭터 생성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PC온라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아이온’이 클래식 신서버 ‘마르쿠탄’ 오픈을 앞두고 21일 사전 캐릭터 생성을 시작했다.
아이온은 오는 11월 10일 클래식 서버에 2.0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신서버 ‘마르쿠탄’을 오픈한다.
이용자는 게임에 접속 후 마르쿠탄 서버에서 종족, 직업, 캐릭터명 등을 선택하고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기존에 이용 중인 캐릭터를 포함해 총 8개의 캐릭터를 보유할 수 있다.
엔씨(NC)는 사전 캐릭터 생성 이벤트를 11월 9일 23시 59분까지 진행한다. 캐릭터 생성을 완료하면 모든 서버에서 사용 가능한 ‘검은구름 무역단의 날개깃 S301’을 얻는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