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번개장터와 협업한 ‘민트폰’ 출시…LG CNS, 투자 플랫폼 ‘폴리오컴퍼니’ 분사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번개장터와 협업한 ‘민트폰’ 출시…LG CNS, 투자 플랫폼 ‘폴리오컴퍼니’ 분사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8.31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번개장터’와 제휴해 고품질 중고폰 수급·상품화…최대 1년 품질 보증
SKT, T우주 구독 첫달 월 100원·1000원 이용 혜택…T팩토리에 체험존
LG CNS, 투자전략 플랫폼 '폴리오컴퍼니' 분사…단비·햄프킹 이어 세 번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믿고 살 수 있는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KT
KT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믿고 살 수 있는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KT

KT, 믿고 살 수 있는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 출시

KT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믿고 살 수 있는 중고폰 브랜드 ‘민트폰’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국내 대표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고품질 중고폰을 매입한다는 전략이다. 

민트폰은 엄격한 선별 절차를 거쳐 상품화되며, 최대 1년의 품질보증 기간을 제공한다. 구매가의 최대 50%를 보장해 1년 뒤 재매입하는 ‘바이백(Buy-Back)’ 옵션도 기본 제공된다. KT 관계자는 “중고폰 품질에 대한 불확실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민트폰은 현재 서울·경기·강원 일부 지역 등 40여개 KT 대리점에서 구입 가능하며, 향후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민트폰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 가능한 단말기 정보와 판매 대리점을 확인할 수 있다.

민트폰 구매 고객은 신규 단말 구매 고객과 같은 △요금할인 △결합할인 △멤버십 혜택 등을 받을 수 있다. 전국 A/S센터도 이용 가능하다. 

KT는 오는 9월 22일까지 민트폰 웹사이트 방문 고객과 매장방문 예약 후 민트폰을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백화점상품권 △커피쿠폰 △민트 초콜릿 △그립톡 등을 제공하는 ‘미꼬사자’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안치용 KT 강북강원광역본부장 전무는 “고객이 안전하게 중고폰을 구매할 수 있도록 민트폰을 출시했다”며 “이는 KT ESG 경영의 일환이자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는 새로운 시도”라고 전했다.

SK텔레콤은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all·mini 2종)’와 다양한 파트너사 구독 단품 서비스를 본격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SKT
SK텔레콤은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all·mini 2종)’와 다양한 파트너사 구독 단품 서비스를 본격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SKT

SK텔레콤, ‘T우주’ 론칭 기념 월100원 이벤트

SK텔레콤은 구독 패키지 상품 ‘우주패스(all·mini 2종)’와 다양한 파트너사 구독 단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해당 구독 상품은 SK텔레콤 고객뿐 아니라 5000만 전 국민이 가입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오는 11월 30일까지 우주패스 구독 패키지 상품을 한 달간 월 100원(mini), 월 1000원(all)에 이용할 수 있는 론칭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신규 가입 고객은 프로모션 종료 후 정상 과금으로 자동 전환될 때 종료 7일전에 문자로 고지 받을 수 있다. 우주패스 결제수단으로 11번가 신한카드를 등록하면 매월 SK 페이포인트 6000포인트가 적립된다. 

우주패스 가입자를 위한 다양한 혜택도 준비됐다. 

가입자들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아마존(Amazon) △스타벅스 △구글 등 T우주 글로벌 파트너들의 본사가 있는 미국으로 여행을 떠날 수 있다. 당첨 고객에겐 3년 내 원하는 시점에 사용할 수 있는 1000만 원 상당의 프리미엄 투어 바우처가 제공된다. 한도 내에서 동반인 동행도 가능하다. 

또한 우주패스 가입 후 11번가 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방문해 원하는 제품을 장바구니에 담은 후 이를 캡처해 응모하면, 당첨자에겐 최대 1000만 원의 쇼핑 지원금이 SK 페이포인트로 증정된다. 1000만 원을 받는 1등 외에도 4주 동안 매주 500만 원(1명), 100만 원(3명) 당첨자가 추가로 발표된다. 

SK텔레콤은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 우주패스에 가입한 고객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킹’ 기프티콘을 증정하고 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1만 명에 한정된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날부터 홍대 ICT 멀티플렉스 ‘T팩토리’에 우주 컨셉의 ‘미퓨의 방’을 운영한다.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미퓨’라는 가상 인물의 방을 T팩토리에 재현해, 우주 파트너스와 함께하는 생활을 전시했다. 모든 전시 체험을 완료한 고객에겐 MZ세대 호응이 높은 우주 파트너스 상품(약 3000원 상당)도 리워드로 제공한다.

이밖에도 △11번가 아마존 직구 할인쿠폰 뽑기 게임(포츈그랩) △T우주를 형상화한 인터렉티브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체험존도 마련됐다. 

SK텔레콤은 T우주 구독 상품과 관련해 상담을 지원하는 구독전문매장도 운영한다. 현재 서울 강남 뱅뱅사거리와 가로수길에서 시범 운영 중이며, 향후 전국 1000개 매장까지 확장될 예정이다. 고객은 매장에 방문하면 85인치 대형 터치테이블로 빅데이터 기반의 AI 추천 구독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나만을 위한 우주패스 상품을 직접 디자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T월드 T우주 탭을 참고하면 된다. 

LG CNS는 사내벤처 ‘폴리오컴퍼니’가 최근 분사(Spin off)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단비’, 2020년 ‘햄프킹’에 이어 세 번째 분사다. ⓒLG CNS
LG CNS는 사내벤처 ‘폴리오컴퍼니’가 최근 분사(Spin off)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단비’, 2020년 ‘햄프킹’에 이어 세 번째 분사다. ⓒLG CNS

LG CNS, 사내벤처 ‘폴리오컴퍼니’ 분사

LG CNS는 사내벤처 ‘폴리오컴퍼니’가 최근 분사(Spin off)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2018년 ‘단비’, 2020년 ‘햄프킹’에 이어 세 번째 분사다.  

LG CNS가 지난해 8월 출범한 폴리오컴퍼니는 금융 IT서비스 경력 14년차인 최준혁 책임 중심으로 꾸려졌다. 오는 9월 투자 전략 거래 플랫폼을 오픈할 예정이다. 해당 플랫폼에서는 이용자가 나만의 투자 전략을 직접 개발하거나, 여러 전문가들이 등록한 전략을 구매해 활용할 수 있다. AI는 이용자의 전략에 부합하는 주식 종목을 추천하거나 증권사 네트워크와 연계된 매수·매도를 안내한다. 

LG CNS는 폴리오컴퍼니에 사내 전문가를 파견하고, 증시·환율·국제유가 등 각종 경제지표 데이터가 상호 호환할 수 있도록 표준화 작업을 도왔다. 

LG CNS는 지난 2016년부터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아이디어 몬스터’를 통해 사내 DX 전문가들에게 사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직원 누구나 프로그램을 통해 △AI △빅데이터 △RPA(로봇업무자동화) 등 IT 신기술을 활용한 사업에 도전할 수 있다.

아이디어 몬스터는 사내벤처에 자금·공간·인력 등을 지원하고 있다. 연간 최대 10억 원의 운영자금과 마곡 본사에 위치한 업무공간이 제공된다. 또한 연구·전문위원, 마이스터(Meister) 등 사내 전문가로부터의 기술 조언과 사내 변호사의 법률 상담도 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자는 △DX기술 경쟁력 △시장 성공 가능성 △사업성 평가 등에 대한 검증을 거쳐 선발된다. 평균 30개 이상의 창업팀이 지원하지만 최종 2~3개 수준으로 선정되고 있다. 특히 사내벤처는 주기적으로 사업성 평가를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분사로 이어지는 비중은 30%에 그친다. 

한편, LG CNS는 아이디어 몬스터뿐 아니라 ‘스타트업 몬스터’ 프로그램을 통해 사외 우수 IT 스타트업도 발굴하고 있다. 4년째 운영 중인 스타트업 몬스터는 현재까지 9개의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