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BQ,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에 치킨 증정…본푸드서비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BQ,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에 치킨 증정…본푸드서비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8.12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2] BBQ치킨_BBQ, 4강 신화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전원에게 치킨 증정
BBQ,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전원에게 치킨 증정 ⓒBBQ

BBQ,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전원에게 치킨 증정

제너시스 비비큐가 12일 오전 대한민국배구협회를 방문해 이번 2020 도쿄올림픽에서 4강 신화를 이룬 김연경 선수를 비롯한 한국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전원에게 치킨을 선물했다.

이날 행사에는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 오한남 대한민국배구협회 회장, 여자배구 대표팀 주장 김연경 선수 등이 참석했다. 윤 회장은 여자배구 국가대표팀 지도자와 선수들, 협회 관계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며 모든 관계자들이 한 달 동안 매일 치킨을 즐길 수 있도록 BBQ상품권을 전달했다.

김연경 선수는 “제너시스BBQ 그룹의 이 같은 따뜻한 선물에 감사드리며 내년 동계올림픽에서도 대한빙상경기연맹 국가대표팀이 선전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을 맡고 있는 윤 회장은 “이번 하계올림픽에서의 여자배구 국가대표팀의 4강 신화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준비하고 있는 우리 대한빙상경기연맹 국가대표팀에게도 큰 힘이 됐다”고 화답했다.

본푸드서비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획득

본푸드서비스가 단체급식 전문 브랜드 ‘본우리집밥’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인증을 지난 6일 획득했다. 

ISO45001은 사업장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와 산업재해에 대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운영 여부를 파악하는 지표다.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지난 2018년 채택한 이래 한국생산성본부서 안전보건경영 매뉴얼과 프로세스 확보 여부, 지침 준수 여부 등을 심사한다. 

이번 인증은 본푸드서비스가 단체급식을 영위하면서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를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통해 예방하고 있으며, 안전한 근로환경을 갖췄음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임미화 본푸드서비스 대표는 “이번 ISO45001 인증 획득은 전국의 본우리집밥 급식 이용 고객이 믿고 선택할 수 있는 단체급식 브랜드로써 인정받는 성과를 거둔 결과”라며 “앞으로도 전국 급식 사업장의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 체계적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위메프 오, D2C 플랫폼 ‘위메프오+’ 출시

위메프 오가 D2C(Direct to Customer) 서비스 ‘위메프오플러스’를 오는 10월 출시한다.

이 서비스는 글로벌 2위 이커머스 기업 ‘쇼피파이’의 판매자 지원 정책을 배달 서비스에 접목했다. 쇼피파이는 월정액 구독료를 지불한 판매자에게 솔루션 전반을 제공, 이들이 고객과 온라인상에서 직접 만나 자유롭게 고객관리·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한다.

위메프 오 역시 D2C 서비스인 위메프오플러스로 외식업 사장님들의 플랫폼 비용부담을 크게 줄인다는 계획이다. 이미 위메프 오에 입점한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위메프오플러스 협력을 진행 중이며 서비스 시작과 함께 바로 자사 앱을 내놓을 계획이다. 위메프오플러스에 참여한 프랜차이즈·외식업 자영업자는 별도 비용 없이 위메프오플러스가 제공하는 온라인·모바일 상에 판매 페이지를 제공받는다. 기존 위메프 오의 매장정보와 새롭게 만든 판매 페이지를 연동할 수도 있다.

배달업무도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메프오플러스는 부릉·생각대로·바로고 등 국내 모든 주요 배달대행사들과 주문을 한 번에 연결하는 시스템을 구축, 제공한다. 위메프오플러스는 실제 주문이 이뤄진 금액의 3%대(PG수수료 포함)에 불과한 결제수수료만 받는다. 별도의 모바일앱 구축까지 진행해도 월 1만 원대의 서버 이용료만 추가 부담하면 앱 개발·운영 전반을 모두 지원한다.

교촌치킨, 11번가 라이브 누적 시청자 수 66만 명 기록

교촌치킨은 지난 11일 오후 9시부터 진행한 11번가 라이브 본 방송에서 누적 시청자 수 66만 명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총 댓글 수는 약 13만 여 건에 달했으며 방송 중 동 시간대 11번가 판매 베스트 1위를 달성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신제품 ‘발사믹치킨’ 4000원, ‘치즈트러플순살’ 3000원 할인 상품권, 순살치킨 세트 3종 2000원 할인 상품권을 판매했다. 발사믹치킨과 치즈트러플순살 할인 상품권은 전량 완판됐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비대면 트렌드에 맞춰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교촌의 맛을 함께 듣고 보고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교촌을 더욱 가깝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쇼핑 채널과 혜택으로 찾아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