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레트로 감성 자극 RPG ‘로엠’ 글로벌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레트로 감성 자극 RPG ‘로엠’ 글로벌 출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5.11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 업데이트
컴투스 ‘서머너즈 워’, ‘행운 상자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신작 액션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게임빌

게임빌, 레트로 감성 자극 RPG ‘로엠’ 글로벌 출시

게임빌(대표 이용국)이 신작 액션 RPG ‘로엠(글로벌 서비스명: Slime hunter: wild impact)’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글로벌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는 로엠은 아기자기한 도트 그래픽을 적용해 레트로 감성을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친숙한 2D 횡스크롤 방식으로 전투를 진행하며, 쉽고 간편하게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다. 특히, 화려한 스킬 연출이 돋보이고 다른 게임들에 비해 훨씬 높은 전투력 수치를 부여해 폭풍 성장의 재미를 직접적으로 느껴볼 수 있다.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필드에 등장하는 ‘탱글 슬라임’을 사냥해 획득한 ‘슬라임 코인’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하는 ‘슬라임 사냥 이벤트’는 내달 21일까지 펼쳐진다. 또한 경험치 및 아이템 드랍률, 골드 획득량 등이 6배 늘어나는 ‘한시 배율 피버 이벤트’는 이달 17일까지 열린다.

로엠은 어비스(대표 강동식)가 개발해 지난 2019년 1월 국내 출시 후 애플 앱스토어 인기 및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국내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원숙해진 게임성을 장착한 로엠이 게임빌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과 어우러져 전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하나은행과 전략적 업무협약(MOU) 체결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과 게임과 금융을 연계한 공동 프로모션을 전개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양사의 주요 업무협약 내용은 △금융과 게임을 연계한 금융 컨텐츠 개발 △디지털 채널을 이용한 공동 마케팅 추진 △미래 성장동력을 위한 공동사업 발굴 등이며, 이번 협약을 통해 상생할 수 있는 협력 관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넷마블은 하나은행 신규 자산 서비스를 접목한 게임을 개발해 웹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6월 출시할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Cross Worlds'(이하 제2의 나라)의 게임대회를 하나은행배로 연내 개최한다.
 
또한 이용자 대상으로 열릴 '제2의 나라' 쇼케이스는 하나은행 스폰서 십으로 열리며, '제2의 나라' 공식방송, 넷마블TV의 오리지널 콘텐츠 '갓겜 컴퍼니' 등 뉴미디어 채널을 통해 하나은행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승원 넷마블 대표는 이날 "하나은행과의 파트너십으로, '제2의 나라' 게임대회, 게임 쇼케이스, 공식방송 등을 비롯한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 협업이 진행될 것"이라며 "양사의 경쟁력이 융합된 서비스는 이용자들에게 즐겁고 차별화된 경험이 될거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같은날 "게임에 익숙하고 디지털을 선호하는 MZ세대를 위하여 새로운 디지털 혁신을 시도하고 있다"라면서 "이번 넷마블과의 협약도 이러한 맥락에서 기존의 공급자적인 금융 서비스에서 벗어나 손님과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하는 방식을 만들고자 함이며, 프론트엔드 관점에서의 디지털 혁신을 가져 올 것으로 본다"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1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길드 레이드 ‘봉인된 지하신전’을 업데이트했다.

새롭게 추가된 ‘봉인된 지하신전’에는 봉인을 깨고 분노한 지하신전의 주인, ‘아누비스’가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 제한 인원은 30명이며, 길드 레벨 3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레이드 참가 후 ‘아누비스’를 처치한 이용자들에게는 ‘휘장’, ‘흑요석 조각’, 아누비스 토벌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길드 사냥터’ 및 ‘미르칸 탑’의 신규 층도 업데이트됐다. 추가된 ‘길드 사냥터’ 5층은 레벨 280에서 329까지의 고레벨 모험가들을 위한 층으로 하루에 2시간씩 이용이 가능하다. ‘미르칸 탑’은 기존 150층에서 200층으로 스테이지를 확장하고 레벨을 클리어한 이용자들에게 ‘전설 옵션석 선택 상자’, ‘스탯 증가 스크롤’ 등의 인게임 보상을 선물한다.

여기에 △신규 성장 가이드인 ‘위드의 성장 계획 두번째’ △보상 제공 특별 이벤트 ’모던 마켓 룰렛’ △히든 퀘스트’ 2종을 추가하고 의뢰 퀘스트를 리뉴얼해 디테일한 모험의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기념해 ‘교관 도르크의 일일 미션’ 과 ‘로열 로드 연꽃 축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한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운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행운 상자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재준)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의 7주년을 맞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행운 상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오는 23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랜 기간 동안 ‘서머너즈 워’를 사랑해 준 유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유저들은 카이로스 던전, 아레나 등 전투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매일 주어지는 미션을 달성한 뒤 열쇠를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열쇠를 사용해 행운 상자를 열고 ‘데빌몬’, ‘6성 전설 룬’ 등 아이템 선물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보너스 미션을 수행할 경우 추가 열쇠를 지급하며, 행운 상자를 열기 위해 사용한 열쇠의 누적 개수에 따라 ‘7주년 기념 소환서’ 등 추가적인 보상도 제공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