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권준학 농협은행장,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황 점검 화상회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권준학 농협은행장,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황 점검 화상회의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3.03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신한은행, ‘Hey Young 연 5.5% 특별금리 적금’ 2차 이벤트 시행

신한은행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지 않은 만 29세 이하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 마이홈 적금’에 특별금리 연 5.5%를 제공하는 ‘Hey Young(헤이영) 특별금리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Hey Young 특별금리 이벤트’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지 않은 Hey Young 고객(1991년 이후 출생고객)이 ‘신한 마이홈 적금’을 신규 가입하면 기존 최고 연2.2%에 이벤트 우대 이자율 연 3.3%를 추가해 최대 연 5.5% 특별금리를 적용한다. 기간은 3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며 1인 1계좌 선착순 4만좌 한도로 제공한다.

‘신한 마이홈 적금’은 기본금리 연 1.2%인 1년제 상품으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규 가입한 당일에 한해 가입 가능하고 월2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동시 신규한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신한 마이홈 적금’의 만기까지 보유하면 우대금리 연 1.0%를 더해 최고 연 2.2%를 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12월 시행한 특별금리 이벤트가 3주만에 조기 소진되어 아쉬워하는 고객들을 위해 2차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이번 이벤트는 미성년자도 참여 가능하도록 가입 연령을 확대했다.

또한 ‘Hey Young 특별금리 적금’ 2차 이벤트를 기념해 적금 가입 선착순 1만명에게 GS25 3000원권 쿠폰을 제공하는 ‘선착순 가입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작년 12월 판매한 연 5.5% 특별금리 적금이 큰 호응을 얻어 두 번째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신학기를 맞아 Youth 고객들의 내 집 마련과 목돈 마련을 동시에 지원하는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앞으로도 젊은 세대의 성공적인 금융라이프를 돕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해 6월 20대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금융브랜드 ‘Hey Young(헤이영)’을 런칭하고 20대 금융거래 특성을 반영한 ‘Hey Young 머니박스’와 ‘Hey Young 체크카드’ 등 전용 상품을 출시했으며 신한 쏠(SOL)에 20대 고객을 위한 ‘Hey Young뱅킹모드’와 전용 서비스인 ‘Hey Young 놀이터’ 페이지를 선보인바 있다.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2일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지상황 청취 및 직원 격려를 위해 화상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2일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지상황 청취 및 직원 격려를 위해 화상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NH농협은행

권준학 농협은행장,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황 점검 화상회의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지난 2일 미얀마 등 해외 점포 현지상황 청취 및 직원 격려를 위해 화상회의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특히, 최근 쿠데타에 따른 미얀마 현지법인 및 양곤사무소로부터 현지 상황을 우선 확인하고, 비상 상황에 따른 대응방안을 점검했다. 또한 불안정한 치안 속에서 근무 중인 직원들의 안위를 살피고 직원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을 당부했다.

이날 화상회의는 미국, 중국, 베트남 등 7개국의 해외 점포장들이 참석하여 2020년 추진실적을 보고하였으며, 2021년 사업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코로나19로 인한 환경변화에 디지털 전환 추세까지 향후 글로벌 사업 환경에는 많은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해외 주재원 한명 한명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바, 농협은행을 대표하는 얼굴이라는 자부심으로 역량을 다해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농협은행은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총 7개국에 9개 해외 네트워크(임직원 740여명)를 운영 중이며 특히, 미얀마에는 MFI법인('16년 설립)과 양곤사무소('20년 설립) 2개의 네트워크를 운영 중이다.

농협은행은 동남아시아 내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호주, 영국 등 선진 금융시장으로 진출영역을 확대하여 2025년까지 전세계 12개국, 14개 이상의 영업채널을 확보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해외송금 #머선 1.2.9.?’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3월 31일까지 모바일뱅킹 앱 WON(원)뱅킹을 통해 해외송금하는 고객대상으로 ‘해외송금 #머선 1.2.9.(무슨 일이고)?’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WON뱅킹의‘알뜰해외송금’또는‘WON해외송금’을 통해 해외송금한 개인 고객이다. 송금금액 제한 없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129명), GS25편의점 모바일상품권 1만원(129명), GS25편의점모바일상품권 3천원(1290명)을 총 1548명에게 제공한다.

‘알뜰 해외송금’은 거래외국인지정 절차 없이 저렴한 수수료로 쉽고 알뜰한 혜택을 제공하는 해외송금 서비스다. 한번에 미화 5000불까지 미국, 호주, 필리핀, 베트남, 인도네시아 5개국 현지통화로 송금할 수 있으며, 송금수수료는 금액에 상관 없이 1000원이다.

또한, ‘WON 해외송금’은 전세계 200여개 국가로 24시간 편리하게 해외송금 가능한 WON뱅킹을 대표하는 해외송금 서비스다. 미화 3천불 이하 해외송금 시 전신료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송금금액에 따라 송금수수료를 우대 적용한다.

두 가지 서비스 모두 통화에 따라 최대 50%까지 우대 환율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WON뱅킹으로 해외송금하는 고객을 위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해외송금 고객을 위한 편리한 혜택과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