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맥스, '윈드러너:퍼즐대전' 172개국 글로벌 출시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미르4 초대형 필드보스 ‘진홍마제 우투칸’ 업데이트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9일 초대형 필드보스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초대형 필드보스 ‘진홍마제 우투칸’은 뱀골비곡 4층에 위치한 진홍의 나락에서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필드보스와의 치열한 사투에서 승리하면 보물상자 5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캐릭터 전용 개인 창고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다. 보유한 아이템을 창고에 보관하고 찾을 수 있는 것은 물론, 특정 재화를 사용해 보관 개수를 늘릴 수 있다.
또한 비곡 영지에 흑철 창고가 도입된다. 매일 정해진 시간에 흑철세가 창고로 입금되며, 흑철 상인에게 흑철을 판매 후 정산한 금액은 점령 문파의 창고에 실시간으로 지급된다.
여기에 비곡을 점령한 문파의 문주는 ‘흑철 상인에게 판매’, ‘동맹 문파 지급’, ‘지속 보관’ 등 다양한 방식으로 흑철을 관리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미르4'는 미르 대륙의 새해를 기념하는 ‘백룡절’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미르 대륙의 몬스터를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복주머니’, ‘신비로운 복주머니’ 등을 통해 다채로운 보상을 증정한다.
‘복주머니’는 개수에 따라 ‘신비로운 복주머니’, ‘고급 신축년 설날 증표’, ‘신비로운 소환상자’ 등의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신비로운 복주머니’를 모아서 특정 상인에게 방문하면 ‘희귀 신축년 설날 증표’를 비롯해 각종 강화석 소환상자, 영웅 등급 장비 제작 재료 상자, 신비로운 소환상자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 2’ 공개…사전예약 시작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는 9일 공식 유튜브를 통해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의 온라인 쇼케이스를 열고 주요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사전예약도 시작됐다.
김택진 대표는 이날 엔씨(NC)의 게임개발총괄인 CCO(Chief Creative Officer, 최고창의력책임자)로 등장해 "액션에 관해서는 정점을 찍는 것을 목표로 개발했다"라며 "블소2를 통해 MMO 영역에서 과연 가능할까 싶었던 새로운 액션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엔씨(NC)는 쇼케이스에서 △눈에 보이는 모든 곳을 탐험할 수 있는 완벽한 3D 오픈 월드 △새로운 스타일의 전투 및 경공 시스템 △서포터 타입의 신규 클래스 ‘법종’ △오픈월드 레이드 컨텐츠 ‘토벌’ △블소2만의 오리지널 스토리 ‘사가’ 등 블소2의 주요 특징을 소개했다.
최용준 블소2 캡틴은 "일반적인 게임의 스킬처럼 효과와 능력에만 치중되어 작동하는 것이 아닌, ‘합’을 맞추는 블소2 만의 새로운 전투 시스템을 구현하는데 중점을 뒀다"라며 "자신이 가진 무공을 이해해 연계기를 펼치고, 상대방의 수를 예측해 대응하는 등 놀라울 정도로 디테일한 전투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엔씨(NC)는 이날 오후 2시부터 블소2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이용자는 블소2 공식 홈페이지 및 앱마켓(구글플레이, 앱스토어)을 통해 사전 예약에 참여할 수 있다. 공식 홈페이지 사전 예약자에게는 다양한 게임 아이템(사전예약 한정 의상 ‘약속’, 독초거사의 선물 주머니 등)을 제공한다. 앱 마켓에서 사전예약 시, 추가 보상(약속의 증표, 5만 금)을 받을 수 있다.
조이맥스, '윈드러너:퍼즐대전' 172개국 글로벌 정식 출시
㈜조이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신작 '윈드러너: 퍼즐대전'이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윈드러너: 퍼즐대전'은 자사의 대표 IP 윈드러너 캐릭터가 보유한 스킬을 활용해 블록 3개를 맞추는 3매칭 퍼즐게임이다. 미국, 일본을 비롯해 172개 국가에 정식 출시했다.
조이맥스에 따르면, 퍼즐과 매칭 대전을 결합한 '윈드러너: 퍼즐대전'은 턴 방식으로 진행되는 총 4개 라운드에서 상대와 1:1 대결을 펼친다. 특히 각 캐릭터 스킬에 맞는 부스터를 사용해 자신만의 전략을 세워 승기를 잡을 수 있는 재미를 더했다는 설명이다.
글로벌 랭킹 시스템이 적용돼 전 세계 이용자들 사이에서 자신의 랭크 점수를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다.
'윈드러너: 퍼즐대전'은 글로벌 출시를 기념해 친구초대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SNS 및 문자 등을 통해 친구에게 링크를 발송, 친구가 다운로드 후 접속 시 다채로운 보상이 지급된다.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9일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전설 장비 및 시스템 콘텐츠 업데이트를 전격 실시했다.
카카오게임즈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는 △신규 ‘전설Ⅴ 티폰’, ‘전설Ⅴ 아이르’ 장비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 △신규 히든 퀘스트 △세분화된 장비 ‘망토’ 및 ‘전투 방패’ 등의 콘텐츠가 추가됐다.
새롭게 추가된 ‘전설Ⅴ 티폰’, ‘전설Ⅴ 아이르’ 장비는 1대 1 대전에 특화된 장비로 ‘판금’, ‘가죽’, ‘로브’ 세 가지 형태의 세트로 구성된다. 신규 장비는 ‘제작 시스템’ 내 ‘제작식’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초보 모험가의 게임 이해와 성장을 돕는 첫 번째 성장 가이드, ‘위드의 성장 계획’을 선보였다. ‘위드의 성장 계획’은 ‘Book 1.0’ 지역을 기반으로 한 미션으로 구성되며, 2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해 미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성장 가이드 미션을 모두 수행한 이용자들에게는 ‘전설Ⅱ 무기, 방어구 세트 10강’ 과 ‘전설Ⅳ 대신관의 반지’ 등의 인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장미 다발 꾸밈 무기’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히든 퀘스트’를 추가하고 ‘전설Ⅴ 망토’를 ‘마법’, ‘사냥’,’전투’ 3종으로 세분화했으며, ‘성기사’와 ‘조각사’의 스킬 밸런스 조정, ‘쟁탈전’ 룰 변경 등의 시스템 개선을 통해 보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조성했다.
좌우명 : 행동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