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100억 규모 ELS 공모…교보증권, HTS·MTS 리뉴얼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유진투자증권, 100억 규모 ELS 공모…교보증권, HTS·MTS 리뉴얼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14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100억 규모 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오는 16일 오후 2시까지 총 100억 규모의 리자드 스텝다운 ELS 1종을 공모한다고 14일 밝혔다. 

제379회 ELS는 3년 만기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코스피200지수(KOSPI200)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리자드상환 시 수익률은 세전 연 3.9%로 모두 동일하다. 

제379회 ELS는 스텝다운 구조에 따라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가 제공된다. 구체적으로,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5%(6개월) △92%(12개월) △87%(18개월) △85%(24개월) △77%(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지고, 만기평가일에 65%(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세전 11.7%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한 차례 리자드 상환기회도 주어진다. 조기상환이 되지 않는 조건에서 12개월 동안 모든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87%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2차 조기상환평가일에 세전 3.9%(연 3.9%)의 쿠폰을 얻을 수 있다. 

노낙인(No Knock-in) 구조며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기준가격의 65% 미만일 경우에는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투자, '2020년 라스트 찬스! CME Micro상품 $0.5 수수료 이벤트' 실시

하나금융투자는 14일 '2020년 라스트 찬스! CME Micro상품 $0.5 수수료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내년 1월 8일까지 이어지는 '2020년 라스트 찬스! CME Micro상품 $0.5 수수료 이벤트'는 하나금융투자에서 거래 가능한 CME Micro상품 10개의 온라인 거래 기본 수수료를 계약당 $1.5에서 $0.5로 일괄 적용한다.

하나금융투자 해외선물 신규 고객과 2020년에 거래가 없었던 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신규 고객은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개설하고 휴면 손님일 경우 이벤트 혜택을 적용 받을 해외선물옵션 계좌를 준비해 하나금융투자 홈페이지에서 이벤트 신청을 하면 수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청을 완료하면 이벤트 기간 하나금융투자 홈트레이딩 시스템인 1Q HTS와 모바일 앱 하나원큐파생에서 거래하는 모든 CME Micro상품의 수수료가 $0.5로 자동 적용된다.

엄준기 하나금웅투자 글로벌파생영업실장은 "해외선물Micro상품은 다른 해외선물상품에 비해 적은 금액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상품"이라며, "해외파생상품에 대한 개인투자자들의 관심이 최근 급격히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해외선물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께 초기 투자 부담이 적은 금액으로 거래 제도와 상품 특성을 파악하기에 적합한 Micro상품을 소개해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고 말했다.

 

교보증권, HTS·MTS 리뉴얼 오픈

교보증권 GBK(Global Brokerage)부는 해외주식 매매 시스템인 교보 PROVEST K GLOBAL HTS 및 win.K MTS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해외주식 투자에 신속성과 편의성을 높이고 나아가 고객 트레이딩 관점에서 투자 니즈를 충족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앞으로 투자자들은 기존 미국, 중국, 홍콩 증권거래소에 추가로 일본 도쿄증권거래소 상장 주식도 거래를 할 수 있다. 또한 미국시장 거래시 환전절차 없이 바로 원화거래를 할 수 있다. 미국 정규시장 뿐만 아니라 장전(Pre-Market), 장후(Post-Market)시간에도 매매가 가능하다.

또한 기존에 없었던 시장가 및 장마감시장가(MOC) 매도주문 등 알고리즘 주문 기능을 추가했다. 여기에 고객 편의성을 강조하고자 투자금액 외화 및 원화 동시 조회, 기간별 실현손익 조회, 차트 분석기능 등을 업그레이드 했다.

해외주식 시황 및 종목 상담 편의를 위해 24시간 데스크를 운영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교보증권 GBK부로 하면된다.

최두희 GBK부장은 "이번 리뉴얼로 해외주식 매매 시스템 기능 향상은 물론 투자자들이 최적으로 투자 할 수 있도록 거래환경을 개선했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