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DJSI 월드 지수 11년 연속 편입…키움증권, 연금ETF·연금펀드 온라인잔고 1000억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삼성증권, DJSI 월드 지수 11년 연속 편입…키움증권, 연금ETF·연금펀드 온라인잔고 1000억 돌파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1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DJSI 월드 지수 11년 연속 편입

삼성증권은 10일 국내 금융사 최초로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월드 지수'에 11년 연속 편입됐다고 밝혔다.

삼성증권은 지난 2010년 국내 금융사 최초로 DJSI 월드와 아시아퍼시픽 지수에 동시에 선정돼 11년 연속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DJSI 한국 지수에는 처음 도입된 2009년부터 12년 연속 편입됐다. 

'DJSI 지수'란 매년 재무적 성과뿐 아니라 환경적, 사회적, 거버넌스(ESG) 측면에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통합적으로 평가해 발표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사회책임투자 지표다. 전세계 시가총액 상위 2,500개 글로벌 기업을 평가해 상위 기업만을 편입하는 △DJSI 월드지수,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상위 6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아시아퍼시픽 지수, 국내 상위 200대 기업을 평가하는 △DJSI 한국 지수 등으로 구성돼 있다. 

삼성증권이 편입된 DJSI 월드지수는 국내 기업 중에서는 단 17개 기업만이 편입됐으며, 국내 금융기업 중 삼성증권이 최장수로 편입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증권사로서는 유일하게 금융서비스 부문에서 DJSI 월드, 아시아퍼시픽, 한국 세 지수 모두 10년이 넘는 시간동안 연속으로 편입됐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해 삼성증권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계속해서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래에셋대우, ESG등급평가 A등급 획득

미래에셋대우는 10일 서스틴베스트(SUSTINVEST)에서 발표한 '2020년 ESG등급평가'에서 증권사 중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미래에셋대우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발표한 2020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에서 A등급, 다우존스 지속가능 경영(DJSI)월드 지수 9년 연속 선정, 서스틴베스트 섹터 내 순위 1위를 차지하며 ESG 경영성과 3관왕을 달성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 투자와 경영을 포괄하는 개념이다. 미래에셋대우는 환경 50점(섹터평균 13.46), 사회 58.50점(섹터평균 31.94), 지배구조 72.98점(섹터평균 57.71점)을 받아 증권업계 내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서스틴베스트는 국내 최대 규모의 SRI(Socially Responsible Investment, 사회책임투자) 전문 리서치 기관으로서 1000여개 기업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리 성과를 평가해 국내 연기금을 포함한 글로벌 사회책임투자펀드에 대한 자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 관계자는 "미래에셋대우의 ESG경영이 공신력을 가진 기관으로부터 지속적으로 인정받아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전략에 따라 투자자들에게 높은 신뢰를 주며, 금융으로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키움증권, 연금ETF·연금펀드 온라인잔고 1000억 돌파

키움증권은 지난 8일 기준 연금ETF/연금펀드 온라인 잔고가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로 언택트에 대한 관심이 온라인 투자로도 이어지고 있으며, 연금을 적극적으로 운용하려는 인식이 높아지면서 연금 ETF와 연금펀드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연금ETF·연금펀드 온라인 잔고 1000억 중 올 한해 50% 이상인 약 550억 원이 증가했고, 연금계좌 또한 2019년말 7000계좌 대비 140%가 증가한 1만 7000계좌에 달하면서 앞으로도 온라인에서의 연금ETF·연금펀드 거래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관련, 키움증권은 오는 31일까지 연말정산 준비 연금ETF·연금펀드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저축계좌에서 연금펀드 및 TIGER ETF, KODEX ETF를 최초로 매수한 고객에게 펀드 쿠폰(1만 원권 1매) 및 통합 모바일 상품권(최대 2만 원) 총 3만 원 혜택을 제공하며 순증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최대 7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BBIG(바이오,배터리,인터넷,게임) 관련 이벤트 대상 TIGER ETF를 10만 원 이상 첫 거래 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추가로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연금을 준비하지 못했거나 타 금융회사에서 보유중인 연금을 이전하려는 고객들이라면 이번 이벤트 혜택을 받으며 거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키움증권에서는 현재 판매중인 Ae클래스 펀드에 대해 선취판매수수료를 받지 않고 있어 같은 펀드를 가입하더라도 저렴한 비용으로 펀드를 가입할 수 있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