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진옥동 신한은행장, 동반성장 유공 은탑산업훈장 수상
신한은행은 진옥동 은행장이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0 동반성장주간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동반성장 유공자 포상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추진을 통해 기업 경쟁력 향상과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단체와 유공자를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특히 산업훈장은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동반성장 활동에 큰 업적이 있는 경영자와 임직원에게 수여하는 국가 최고 등급의 포상이다.
진옥동 은행장은 ‘고객 First’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과 같이 성장하기 위한 자발적 상생협력 및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동반성장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특히 ‘한쪽 어깨가 젖더라도 고객과 우산을 나눠 쓸 수 있어야 한다’는 신념을 임직원에게 강조하며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을 위해 신규 자금 지원, 분할상환 및 이자 유예, 금리 우대 등 다양한 금융지원 정책을 수행하고 △‘우리동네 응원프로그램’, ‘착한 선결제’, ‘희망의 도시락’ 등 각종 캠페인을 마련해 자영업자의 판로 확대를 위해 힘써왔다.
또한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벤처기업협회와 함께 ‘자상한 기업’ 협약을 통해 총 1조원 규모의 벤처펀드 투자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스마트공장 특화 신상품 출시 △청년 취업·창업 지원 및 자영업자 자생력 강화를 위한 성공 두드림(Do-Dream)프로그램 운영 등 자발적 상생협력 선순환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은 “신한은행과 손을 잡아주신 고객과 동반성장을 위해 힘써 온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다”며 “앞으로도 계속 임직원 모두의 마음을 모아 고객, 사회와 같은 곳을 바라보며 상생과 협력의 힘찬 발걸음을 함께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하나은행, 제너시스비비큐 그룹과 '한국판 뉴딜' 추진 업무협약
하나은행은 지난 3일 오후 서울시 중구 소재 을지로 본점에서 제너시스비비큐 그룹과 '한국판 뉴딜' 정책 추진을 위한 청년희망 및 일자리 창출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하나은행과 제너시스비비큐 그룹은 소자본, 언택트 환경에 적합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BBQ 프랜차이즈 창업자에게 1%의 초저금리로 최대 5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지원키로 했다.
특히, 언택트 소비에 발맞춘 배달, 포장 전문의 특화 매장으로 초기 투자비용과 고정비용 부담이 적어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고 효율적인 매장운영 및 관리가 가능해 2030 세대가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BBQ의 청년 창업 특화 비즈니스 모델인 BSK(BBQ Smart Kitchen)의 청년 창업자 지원에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이번 협약으로 금년 내 청년 고용효과 1000여명, 이후 매년 약 3600여명의 신규 창업 및 고용 창출의 일자리 신규 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관련 식자재, 물류, 배달관련 간접 고용의 일자리 창출 효과 등을 감안 시 매년 약 5000개 이상의 일자리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향후 양사는 하나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을 이용하여 하나은행 손님이 제너시스비비큐의 청년 창업자들의 매장 홍보,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지원을 검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년 창업자들이 창업 초기에 사업이 조기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지원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언택트 시대에 적합한 다양한 뉴비지니스 모델에 대한 새로운 금융지원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청년 창업가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지성규 하나은행장은 “청년 창업가를 위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19로 경제 전반이 어려운 상황에서 한국판 뉴딜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실질적이고 가시적인 지원을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 캐시노트 플랫폼 전용대출’ 비대면 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한국신용데이터와 협약을 통해 비대면 대출상품인 ‘우리 캐시노트 플랫폼 전용대출’을 신규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우리 캐시노트 플랫폼 전용대출’은 캐시노트를 이용하는 65만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원까지 지원하는 비대면 신용대출 상품으로 캐시노트 앱(App)에서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으로바로 연동하여 간편하게 신청 가능하다.
△캐시노트 가입 고객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고객 △오픈뱅킹 가입고객 등은 최대 0.8%p 대출금리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이 상품은 고객의 매출액, 소득, 사업자 정보 등을 우리WON뱅킹에서 자동 반영하여 은행 방문이 어려운 소상공인에게 신속한 금융지원이 가능하다.
캐시노트는 전국 65만개 사업장에서 쓰이는 소상공인 매출관리 종합경영관리 서비스로 우리금융그룹의 핀테크 육성 프로그램인 디노랩 1기 기업인 ㈜한국신용데이터가 개발한 플랫폼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하는 상품은 우리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에 부합하는 비대면 전용 상품으로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NH농협은행,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 500만명 달성 기념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지난 3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주택청약종합저축 가입고객수 500만명 달성 기념행사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난달까지 진행된 '가입고객 500만명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고객 이벤트'에서 ‘행운의 주인공’으로 당첨된 500만명째 가입고객에게 경품(농촌사랑상품권 100만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는 등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손병환 은행장은 “내집 마련의 시작을 NH농협은행과 함께 해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동안 애써주신 임직원 여러분께도 감사의 마음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입장에서 더욱 고민하고 보다 나은 금융서비스와 혜택으로 고객에게 신뢰받는 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올원뱅크에서 퀴즈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에서 오는 30일까지 한 달간 '11월 농협은행 단골퀴즈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4일 밝혔다.
이벤트 응모는 NH스마트뱅킹과 올원뱅크의 추천 콘텐츠인 NH프로포즈에서 할 수 있고, 퀴즈 정답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명에게 1등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2명), 2등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20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단, 1등 경품은 ‘NH포디예금Ⅱ’ 또는 ‘올원5늘도적금’ 가입 고객에 한해 당첨 기회가 주어진다.
퀴즈는 총 6문항으로 하루에 한 문제씩 랜덤 출제되며, 하루에 한 번 매일 응모 가능하다.
정답에 대한 힌트는 포털사이트(네이버, 다음 등) 검색창에 ‘농협은행 단골퀴즈’또는‘단골퀴즈’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마케팅부 이정한 부장은 “농협은행의 디지털 상품을 쉽고 재밌게 알리고자 단골퀴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재미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