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전자, 차세대 LED 사이니지 출시…KT, 국가유공자 건강 지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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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오늘] LG전자, 차세대 LED 사이니지 출시…KT, 국가유공자 건강 지킨다
  • 윤지원 기자
  • 승인 2020.06.22 15:5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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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윤지원 기자]

LG전자 직원이 LED 캐비닛을 레고 블록처럼 수직으로 간편하게 이어 붙이며 'LG LED 사이니지' 신제품을 설치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직원이 LED 캐비닛을 레고 블록처럼 수직으로 간편하게 이어 붙이며 'LG LED 사이니지' 신제품을 설치하고 있다. ⓒLG전자

LG전자, 차세대 LED 사이니지 출시

LG전자가 고화질은 물론 설치 편의성까지 대폭 강화한 ‘LG LED 사이니지’ 신제품을 22일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

LG LED 사이니지 신제품은 가로 600mm, 세로 337.5mm, 두께 44.9mm 크기의 LED 캐비닛을 레고 블록처럼 간편하게 이어 붙일 수 있어 대강당, 로비, 회의실 등 다양한 상업용 공간에 맞춰 설치할 수 있다.

LG전자는 기존 LED 사이니지가 LED 캐비닛 간 신호 송·수신, 전원 공급 등을 위한 케이블들을 각각 연결해야 해 설치가 번거롭고 시간과 비용이 많이 소요되는 점을 고려, 이번에 혁신적인 LED 사이니지를 개발했다.

LG LED 사이니지 신제품은 LED 캐비닛 간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고도 손쉽게 이어 붙이기만 하면 원하는 크기로 설치할 수 있는 차세대 사이니지다. LED 캐비닛을 원하는 크기에 맞춰 설치한 후 맨 아래 LED 캐비닛에만 신호 송·수신 및 전원 공급 케이블을 각각 연결하면 최대 16:9 비율의 4K 해상도 화면까지 구현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세계 최초로 LED 사이니지에 비접촉식 커넥터 기술을 적용해 인접한 LED 캐비닛 간 무선으로 신호를 원활하게 주고 받는다. 또 LED 캐비닛 접촉면에 부착된 핀 단자를 서로 결속하는 도킹(docking) 방식으로 전원을 공급한다. 대화면을 구성하는데 케이블 연결 작업이 없어 설치가 편리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LG전자 BS사업본부 ID사업부장 백기문 전무는 “고화질에 설치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 LG LED 사이니지 ‘LSAA 시리즈’를 앞세워 글로벌 LED 사이니지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KT, 호국보훈 감사 마음 담아 국가유공자 건강 지킨다

KT가 한국전쟁 70주년과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ICT 헬스케어 솔루션을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광주와 대구의 보훈병원과 연계해 ‘달빛동맹’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됐다.

먼저 KT는 광주보훈병원의 추천을 받아 국가유공자 15명을 선정해 대상자의 가정에 ‘스마트 LED’를 설치했다. 스마트 LED는 리모컨 스위치 조명에 노인 돌봄 기능을 더한 장치다.

스마트 LED를 이용하는 국가유공자들은 응급상황 발생 시 리모컨 비상벨을 눌러 보훈병원 담당자에게 긴급 문자를 발송할 수 있다. 또 조명에 탑재된 스피커를 통해 병원 담당자는 각종 건강·생활 정보를 안내할 수 있다. 스피커는 음성합성 기술(TTS, Text to Sound)을 이용해 담당자가 입력한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한다. 마지막으로 일정 시간 어르신의 활동이 없을 경우 활동감지 센서가 관리자에게 경고 알림을 준다.

광주에 이어 대구에서 KT는 지역 내 국가유공자와 취약계층 어르신 80명에게 ‘스마트 약상자’를 보급했다. 스마트 약상자는 약 복용 시간에 알람을 주고 어르신이 약을 복용하면 데이터를 서버에 전송하는 솔루션이다.

관리자 또는 자녀들이 대상자의 약 복용 현황을 모바일 웹을 통해 실시간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복용 관리와 비대면 노인 돌봄 서비스가 가능해진다.

홀로 사는 국가유공자 장번광 씨는 “심장질환, 당뇨, 혈압약까지 꼭 먹어야 하는 약이 많았는데 약을 챙겨 먹는데 어려움이 많았다”며, “스마트 약상자를 이용하니 많은 종류의 약을 알기 쉽게 보관하고 제때 먹을 수 있게 알람도 보내주니 참 편리하다”고 말했다.

KT 지속가능경영단장 이선주 상무는 “한국전쟁 70년을 맞아 영호남을 넘나 들며 국가유공자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의미가 깊었다”며, “앞으로도 KT는 시니어 계층의 삶의 변화를 이끄는 비대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페이코, SC제일은행과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혜택 프로모션

NHN페이코는 SC제일은행과 ‘페이코(PAYCO)’ 이용자를 대상으로 오프라인 결제 혜택 프로모션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

8월 31일까지 SC제일은행의 ‘리워드W 체크카드’를 ‘페이코’에 등록한 이용자는 편의점 GS25에서 최대 1만7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우선 GS25에서 ‘페이코’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더블 할인 쿠폰’이 회차별로 제공된다. GS25에서 ‘페이코’로 해당 카드를 선택해 2000원 이상 결제하면 1000원이 즉시 할인되고 2회차 쿠폰이 지급된다. 쿠폰 사용 완료 시 다음 회차 쿠폰이 지급되며, 할인 금액은 2배씩 늘어나 1회차 1000원, 2회차 2000원, 3회차 4000원 등 총 7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2회차와 3회차 쿠폰은 각각 4000원, 8000원 이상 결제할 경우 자동 적용된다.

SC제일은행 첫 거래고객이라면 할인 쿠폰을 모두 사용 시 GS25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 ‘페이코’ 앱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리워드W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조건 충족 시점에 따라 상품권을 순차 증정한다.

NHN페이코는 이 외에도 다양한 오프라인 결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6월 한 달 간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시 ‘페이코 포인트’를 랜덤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100% 당첨 이벤트로 최대 10만 포인트의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티제’, ‘탐앤탐스’ 등 페이코 주요 오프라인 가맹점들과 월별 쿠폰 프로모션을 이어가고 있다.

NHN페이코 측은 “‘페이코’의 주요 생활 서비스인 ‘페이코 쿠폰’을 활용해 다양한 제휴사 및 가맹점과 이용자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며 “더 많은 이용자들이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페이코’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의 편의성과 혜택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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