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LiivⅹBTS´ 광고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LiivⅹBTS´ 광고영상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 돌파
  • 박진영 기자
  • 승인 2019.02.07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일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1월 28일 기준)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지난달 1일 배포한 방탄소년단의 ‘Liiv(리브)’ 광고 영상이 유튜브 조회수 300만뷰(1월 28일 기준)를 돌파하며 큰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글로벌아티스트로 성장한 방탄소년단의 혁신을 '시간의 장벽, 공간의 경계, 뻔한 방식을 넘는다'는 메시지와 함께 각 장면에 담아 카메라 움직임으로 표현했으며, 시간의 한계를 넘은 ‘리브 편의점 ATM 24시간 무료 출금서비스’와 공간의 장벽을 넘은 ‘리브 뱅크 페이’에 대입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광고영상을 시청한 고객들은 댓글을 통해 ‘다른 광고는 스킵하기 바쁘지만, 이 광고는 끝까지 볼 수 밖에 없다’, ‘광고가 화보 같다’ 등 하나의 영상 콘텐츠로 광고를 즐기고 있음을 표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방탄소년단이 참여한 두 번째 광고 영상인 만큼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사랑을 받게 돼 기쁘다”며, “KB국민은행이 추구하는‘PLAY DIGITAL KB’의 의미처럼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게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편리한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본 광고에서는 볼 수 없는 비하인드 컷이 담긴 메이킹 영상들을 매주 2편씩 공개 할 예정이며, 2월 8일에는 지민 편이 처음 공개된다. 본 영상들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으로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