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KT는 28일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East에서 CMB와 공동 광고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T와 CMB는 케이블TV의 10개 권역별 가입자와 해당 권역에 속한 올레 tv 가입자들에게 지역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지역광고 통합상품을 출시한다. 지역 소상공인들이 쉽게 방송광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저렴하게 출시하겠다는 방침이다.
또한 양사 KT의 디지털 기반의 정밀한 VACAS와 CMB의 지역 광고사업 노하우가 결합돼 시너지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가 자체 개발한 '타기팅 채널광고 시스템(VACAS, VOD AD∙Channel AD switching System)'은 IPTV 특성상 전국 단위로만 송출 할 수 있었던 광고를 가구나 지역별로 구분해 송출해주는 기술이다.
특히 이번 MOU는 전국 규모 방송서비스인 IPTV와 지역 단위 방송서비스인 케이블TV의 협업인 만큼 정부에서 추진 중인 '건강한 미디어 생태계 구축'에 귀감이 될 것이라는 게 KT 측의 설명이다. KT는 이번 MOU를 계기로 케이블TV와 상생 협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임헌문 KT Mass총괄 사장은 "이번 MOU를 통해 그동안 KT가 준비한 지역 케이블TV와 상생 협력이 비로소 첫 걸음을 뗐다"며 "앞으로 공동 광고사업뿐 아니라 다른 분야에서도 지역 케이블TV와 상생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오늘(시사O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