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유통, KTX 20주년 프로모션 시행…hy,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 복지 확대’ 업무협약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유통, KTX 20주년 프로모션 시행…hy,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 복지 확대’ 업무협약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4.03.28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KTX개통20주년기념메달_포스터
KTX 개통 20주년 기념메달 포스터  ⓒ코레일유통

코레일유통, KTX 20주년 프로모션 시행

코레일유통은 KTX 개통 20주년을 맞이해 오는 29일부터 전국 철도역 주요매장에서 대국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우선 한국조폐공사와 협력해 KTX 개통 20주년 기념메달을 제작, 지난 15일부터 사전예약을 받아 오는 29일부터 판매한다. 판매장소는 전국 8곳으로, 문화역서울284와 중소기업명품마루 4개소(서울·대전·광주송정·동대구), 스토리웨이 편의점 3개소(용산·부산·익산)다.

기존에 판매하던 KTX-산천 조립블록은 KTX 개통 20주년 기념 한정판 버전의 제품을 2000개 리뉴얼 제작해 전국 스토리웨이 매장에서 판매한다. 수원역에는 전용 자판기를 설치해 운영한다.

코레일유통이 운영하는 커피 전문점 카페스토리웨이와 트리핀에서는 아메리카노를 2000원 균일가에 제공하고, 신규 출시 메뉴인 블루베리라떼를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hy,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 복지 확대’ 업무협약

hy가 자사 영업조직인 ‘프레시 매니저’ 복지 제도를 확대한다.

hy는 지난 27일 오후 하나은행과 ‘프레시 매니저를 위한 행복동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hy는 3월 사내 행사인 ‘hy대회’ 개최와 함께 새로운 복지 제도를 발표했다. 자체 조사를 통해 프레시 매니저의 선호도가 높은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 △육아비 지원 △장기 활동자 지원 강화 등을 제도화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 중 긴급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구체화하려는 목적으로, 골자는 자녀 학자금, 병원비 등 긴급 자금을 대출받은 프레시 매니저의 이자 부담을 낮추는 것이다. 협약에 따라 하나은행은 해당 대출에 대해 기본 우대금리 0.5%를 적용한다. 

FM 영업지원 활동도 진행한다. hy는 프레시 매니저가 납부해야 할 대출이자의 일부를 지원한다. 서비스는 이달 시행하며, 연간 500명에서 2000명 가량이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장학금 지원

SPC는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1학기 ‘SPC 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중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에 대한 평가와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장학금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30명을 포함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지난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학기당 150명에게 대학 평균 등록금 50%의 장학금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