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현대건설, H 클린알파 선봬…호반써밋 고덕신도시, 1만여 명 다녀가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현대건설, H 클린알파 선봬…호반써밋 고덕신도시, 1만여 명 다녀가
  • 박근홍 기자
  • 승인 2019.08.27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현대건설, 미세먼지 토탈솔루션 'H 클린알파' 선봬

현대건설은 미세먼지 저감 토탈솔루션 'H 클린알파'(H Cleanα)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H 클린알파는 단지 입구에서 아파트 내부까지 미세먼지 저감기술을 적용해 쾌적한 거주환경을 조성하는 시스템이다. 미세먼지 제거 기능성 현관 'H 클린현관', 아파트 내부 '천정형 공기청정기', 단지 내 커뮤니티 공간 실내 놀이터 'H 아이숲', 특허 기술 '유해물질 흡착벽지' 등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완벽한 클린라이프'를 구현하겠다는 게 현대건설의 설명이다.

현대건설 측은 "미세먼지에 관한 전(全)국민적 우려에 대해 건설사가 할 수 있는 역할을 계속 고민하고 있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고객의 관점에서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다양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 베트남 신사업 본격 진출

대우건설은 지난 23일 베트남 종합건설회사 CC1과 포괄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우건설과 CC1은 양국 간 건설시장 입찰정보를 교환하고, 다양한 현지 신사업 진출을 검토하기로 했다. 특히 대우건설은 인프라, 부동산, 오일·가스 등에서 베트남 건설공사에 대한 공동참여로 신규 수주와 사업진출을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대우건설 측은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해 비전선포식에서 발표한 신성장동력 확보의 하나"라며 "이밖에도 기존사업과 시너지를 극대화하면서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사업 개발, 지분투자 등 가치 사슬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홈페이지 리뉴얼

현대엔지니어링은 공식 홈페이지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투자정보·채용정보·사업포트폴리오 등 콘텐츠를 강화해 고객만족도를 제고하고, 현대자동차그룹 계열사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그룹과 통일된 사용자환경(UI)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또한 핵심정보를 메인 화면에 배치하고 'HEC 역사관', 'HEC PEOLE' 등을 구성하는 등 회사 주요정보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모바일 환경 최적화, 영문 홈페이지 전면 도입 등 접근성도 높였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젊고 세련된 현대엔지니어링의 기업이미지를 고객과 이해관계자에게 전달하고 홈페이지를 대표적인 소통채널로 발돋움시키는데 기여할 것"이라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양질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현대엔지니어링 공식 홈페이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SK건설, 인천서 6400억 원 규모 공동주택 신축공사 수주

SK건설은 '인천 루원시티 주상5·6블록 주상복합 신축사업', '인천 영종 A8블록 공동주택 신축사업' 등 인천에서 2개 공사를 수주했다고 27일 전했다.

인천 루원시티 주상5·6블록 주상복합 신축사업은 인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도시개발사업구역에 총 1789가구 규모 아파트·오피스텔과 근린생활시설을 짓는 프로젝트다. 또한 인천 영종 A8블록 공동주택 신축사업은 인천 중구 운서동 영종하늘도시 택지지구 내 총 1153 규모 아파트를 조성하는 프로젝트다. 두 프로젝트의 사업비는 약 6400억 원이다.

SK건설 측은 "두 사업지 모두 교통∙교육∙생활환경 등 입지여건이 뛰어나고 향후 미래가치도 높은 곳"이라며 "SK건설의 특화설계와 우수한 시공능력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로 조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호반산업,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에 방문객 몰려

호반산업은 '호반써밋 고덕신도시' 견본주택에 지난 23~25일 총 1만1000여 명의 방문객이 다녀갔다고 27일 밝혔다.

경기 평택 고덕국제화계획지구 A22블록에 들어서는 호반써밋 고덕신도시는 지하 1층~지상 23층, 10개동, 전용면적 84~112㎡, 총 658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청약일정은 오는 28일 1순위, 29일 2순위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4일이다. 계약은 오는 9월 17~19일 실시된다. 입주는 오는 2021년 11월 예정이다.

호반산업 측은 "삼성반도체, 산업단지 등 인근 기업체 종사자들이 가족단위로 많이 다녀갔다"며 "평면, 다양한 수납공간 등 상품에 대한 반응도 긍정적이어서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부건설, '서초방배 신성빌라 재건축사업' 수주

동부건설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 '신성빌라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시공사로 선정됐다고 27일 전했다.

이번 사업은 서울 서초구 방배동 593-98 일대에 지상 2층~지상 6층, 90세대 규모의 공동주택을 짓는 프로젝트다. 착공은 오는 2021년 1월 예정이며, 공사기간은 실착공 후 22개월이다.

동부건설 측은 "AI 시스템, 초미세먼지 저감 시스템 등 최첨단 기술을 적용해 지역을 대표하는 고품격 아파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