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말산업 자격시험 대비 스마트러닝체계'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마사회, '말산업 자격시험 대비 스마트러닝체계' 구축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5.09.04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마 전문가 참여한 강의 동영상 무료 제공…교육 수요 대응 나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마사회가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와 한국산업인력공단 Bizhrd.net을 통해 '말산업 국가자격 대비 사이버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 마사회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은 말산업 국가자격 취득 희망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말산업 국가자격 대비 사이버 교육 과정'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정부3.0 사업의 일환으로 말산업육성법 제정 이후 말산업 전문인력에 대한 교육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대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해당 사이버 교육은 말조련사와 재활승마지도사 자격 실기시험 마장마술 코스 이행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종합마술 개인, 단체 금메달을 획득한 한국마사회 소속 국가대표 송상욱 선수 등 국내 승마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특히 코스별로 응시자가 놓치기 쉬운 부분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다뤄 높은 완성도를 갖춘데다 말산업 종합포털 호스피아와 한국산업인력공단 Bizhrd.net에서 무료로 시청 가능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권승세 말산업인력개발원 원장은 "교육 동영상 제작으로 여건 상 직접 교육을 들을 수 없던 사람들의 교육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며 "정부3.0 가치에 따라 온라인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시청할 수 있어 교육 수요자의 편의를 증진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마사회 말산업인력개발원은 말산업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의 보급과 수요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온라인 기반의 콘텐츠 개발을 통해 말산업 교육체계를 정립하고 교육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