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블루, 코스트코서 臺 카발란 슈퍼데모 행사 …롯데웰푸드, 동반성장 지역사회부문 대상 수상[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골든블루, 코스트코서 臺 카발란 슈퍼데모 행사 …롯데웰푸드, 동반성장 지역사회부문 대상 수상[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2.1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뚜기, 참기름·들기름 스프레이 출시
KFC, 타코벨과 프랜차이즈 계약협상 순조
선진, 어린이 그림대회 대상에 '두옹티엔안' 
오비 한맥, 거품기 업그레이드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골든블루코리아
ⓒ골든블루코리아

골든블루, 코스트코서 臺 카발란 슈퍼데모 행사

골든블루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이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코스트코 주요 매장에서 슈퍼데모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행사는 코스트코 매장내 팝업 스토어와 유사한 형태로 운영된다. 

골든블루는 코스트코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카발란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동시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열게 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스트코는 창고형 할인마트중에서도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높아 고객 접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Kavalan Triple Sherry Cask)’, ‘카발란 콘서트 마스터(Kavalan Triple Sherry Cask)’ 등 위스키 2종과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Highball Whisky Soda)’, ‘카발란 드라이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Dry Highball Whisky Soda)’ 등 RTD캔 하이볼 2종을 만나볼 수 있다.

'카발란 트리플 쉐리 캐스크'와 '카발란 콘서트 마스터'는 이번 행사를 위해 면세점 단독 판매 상품인 1L 대용량을 특별 준비했으며 특히 '카발란 콘서트 마스터'는 코스트코 슈퍼데모 행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단독 상품이다. 

이번 행사는 총 12개 점포에서 진행되는데 △광명점 △송도점 △세종점 △일산점 △의정부점 천안점은 9~21일, △공세점 △김해점 △대구점 △대구혁신점 △울산점 △청라점은 23~1월5일까지 행사장을 운영한다.

㈜골든블루인터내셔널 박소영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국내 주류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고객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이벤트를 강화해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참기름·들기름 스프레이 출시

오뚜기가 참기름과 들기름을 스프레이 형태로 출시한다. 이들 제품은 통참깨 및 통들깨 100%를 활용한 ‘통참깨 참기름 스프레이’, ‘통들깨 들기름’ 등 2가지다.

오뚜기는 기존의 병, 알루미늄 캔 형태의 제품이 양 조절이나 깔끔한 사용이 어렵다는 소비자 의견에 따라 스프레이형 제품을 추가로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제품을 통해 소비자는 보다 세밀하게 참기름과 들기름의 양을 조절해 원하는 취향에 따라 음식의 풍미를 더할 수 있으며 외부 공기와의 접촉을 차단하는 스프레이 형태 특성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신선하게 제품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통기름 시장에서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은 자사의 제품의 품질은 그대로 살리고 소비자 편의성은 높이기 위해 고심한 끝에 참신한 형태의 제품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오뚜기 고소한 참기름’과 ‘오뚜기 향긋한 들기름’을 각각 1983년과 2009년에 출시했으며 2012년과 2020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2021년에는 ‘방앗간 참기름’과 ‘방앗간 들기름’이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2021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2스타 등급 인증을 받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동반성장 지역사회부문 대상 수상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 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동반성장 대상’은 지역 동반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공기관과 대·중견·중기를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매년 동반성장위원회 주최로 열린다.

지난 10일 열린 시상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이 대표로 참석해 이달곤 동반위원장으로부터 대상을 수상받았다. 또한 올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으로 진행한 ‘어썸바잇트(AwesomeBite)’ 프로젝트가 대표 우수사례로 소개됐다.

롯데웰푸드는 올해 동반위와 협력해 지역별로 숨겨진 델리 푸드의 매력을 발굴하고 제품화를 진행하는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함께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의 캠페인이다. 첫 번째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샌드위치 메뉴를 보유한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7월 접수를 시작해 총 66곳의 샌드위치 맛집이 참가했으며 치열한 경연끝에 부산 진구 전포동에 위치한 ‘바오하우스’가 최종 우승을 거머줬다. 롯데웰푸드는 대회직후 바오하우스 박한민 셰프와 손잡고 제품 개발에 착수했고 지난달 세븐일레븐 전국 점포에 최종 우승작 ‘새우바오샌드위치’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KFC코리아
ⓒKFC코리아

KFC, 타코벨과 프랜차이즈 계약협상 순조

KFC코리아가 KFC, 피자헛, 타코벨 등을 소유한 글로벌 외식기업 얌 브랜드 본사와 타코벨 코리아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협상을 긍정적으로 진행중이라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상이 성사되면 KFC코리아는 한국시장에서 타코벨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권한을 갖게 되며 한국내 타코벨의 복수 프랜차이즈 사업자가 된다. 이를통해 KFC코리아는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프랜차이즈 운영 노하우 및 얌 브랜드와의 우호적인 관계를 바탕으로 타코벨의 매장수를 확장할 계획이다. 또한 외식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타코벨은 얌 브랜드(Yum! Brands)의 자회사로 전세계 30개국에 70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멕시칸 QSR 브랜드다. 국내에서는 2014년 캘리스코와 손잡고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오픈한 이후 현재 전국에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KFC코리아는 구체적인 계약조건과 향후 사업계획 등은 협상이 마무리되는 대로 추가 공개할 예정이다.

 

ⓒ선진
ⓒ선진

선진, 어린이 그림대회 대상에 '두옹티엔안'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제14회 선진가족 어린이 그림대회’ 수상작을 발표했다.  

11일 선진에 따르면 이 그림대회는 지난 2011년 ‘일터 그리기 대회’를 시작으로 미래 세대와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2012년부터 ‘어린이 그림대회’로 발전해오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국내·외 선진가족 어린이 543명이 참여해 역대 최다 참가 기록을 세웠으며 ‘내가 만들고 싶은 넉넉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의 창의성이 발휘된 작품이 출품돼 눈길을 끌었다.

대상은 베트남 출신의 두옹티엔안(12) 어린이의 'Smart Agriculture'가 차지했다. 심사위원단은 “드론과 자동우주선을 활용해 농부의 노동시간을 줄이고 고품질의 농산물을 수확해 풍요로운 세상을 표현한 묘사가 탁월했다"고 평했다. 이외 어린이들의 독창적인 시선과 감수성으로 완성된 30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수상작은 오는 31일까지 서울 강동구 둔촌동 선진 서울사무소 1층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오름’에서 전시된다.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선진가족 어린이 그림대회’는 미래 세대와 함께하는 소통과 창의적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어온 뜻깊은 행사"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들이 꿈꾸는 넉넉하고 풍요로운 세상이 실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오비맥주
ⓒ오비맥주

오비 한맥, 거품기 업그레이드 출시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를 업그레이드 출시한다. 지난 4월 첫선을 보인 이후 7개월만에 1차 수량을 완판하고 새 제품을 선보이는 것이다.

한맥 거품기는 맥주 캔위에 장착하고 따르면 밀도 높은 거품을 형성해 생맥주와 같은 부드러운 거품을 즐길 수 있다. 기존 제품대비 초당 진동수를 대폭 늘려 특수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던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때도 최대한 구현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거품기 입구를 맥주와 직접 접촉하지 않도록 해 관리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새 거품기는 한맥이 연말을 맞아 선보이는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11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우리동GS, 포켓CU 앱을 통해 주문후 방문 수령하면 된다. 또 출시를 기념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맥 전용잔을 증정한다. 전용잔은 잔 내부에 레이저로 미세한 양각을 새긴 ‘누클리에이션 사이트’ 기술이 적용돼 더욱 탄탄한 거품층을 만든다. 4000개 한정 수량으로 17일까지 할인 판매된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