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킨 라이브 강남’ 신규 콘셉트로 재탄생…이디야커피, '젤로슈가 쿠키 2종' 출시[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던킨 라이브 강남’ 신규 콘셉트로 재탄생…이디야커피, '젤로슈가 쿠키 2종' 출시[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2.04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삿포르맥주 한정판 '겨울이야기' 출시
투썸, 코엑스서 '스초생' 초대형 3D광고 
하이트진로, '켈리x페스티버' 굿즈 출시
오뚜기, 귤메달 협업…롤리폴리 꼬토 팝업스토어 운영
널담, '프리아이콘 기업' 선정
혜화가마솥국밥, 함께나눔가게 가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SPC비알코리아
ⓒSPC비알코리아

‘던킨 라이브 강남’ 신규 콘셉트 재탄생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의 ‘던킨 라이브 강남’ 매장이 신규 콘셉트 ‘원더스(Wonders)’를 적용한 ‘던킨 원더스 강남’으로 재탄생했다.

‘던킨 원더스 강남’은 원더스 콘셉트를 적용한 첫 매장인 ‘던킨 원더스 청담’에 이은 두번째 원더스 매장이다. 지난 9월 공개한 ‘원더스’는 제품 혁신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이자 해당 프로젝트를 통해 개발한 제품과 카테고리를 새롭게 선보이는 신규 콘셉트다.

이번 리뉴얼에 따라 ‘던킨 원더스 강남’은 기존 스테디셀러인 ‘크림브륄레 도넛’, ‘에그베네딕트 도넛’ 등 매장에서 직제조한 수제 스타일 도넛과 ‘원더넛’, ‘32레이어즈’, ‘퍼프’ 등 3개 카테고리의 ‘원더스 도넛’을 만나볼 수 있다.

‘원더넛’은 파운드케이크와 머핀의 식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아메리칸 스타일의 케이크 도넛으로 묵직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32겹 크루아상 생지로 만들어 바삭한 페이스트리 식감을 살린 ‘32레이어즈’와 발효기술로 더 쫄깃하고 부드러운 도넛에 필링을 가득 채운 생도넛 스타일의 ‘퍼프’도 오직 원더스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다.

 

ⓒ삿포르맥주
ⓒ삿포르맥주

삿포르맥주 한정판 '겨울이야기' 출시

삿포로맥주의 겨울 한정판 맥주 '삿포로 겨울이야기'가 4일 출시됐다.

겨울이야기는 1988년 런칭한 일본 최초의 계절 한정판 맥주로 현지에서는 계절 한정 브랜드 인지도 TOP3에 랭크돼 있다. 국내에서도 2015년 첫 출시이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겨울이야기'는 매년 감성적인 패키지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이번 겨울이야기 패키지는 눈결정을 연상시키는 질감을 표현해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 5.5도의 알코올 도수로 추운 겨울 분위기에 잘 어울리며 올해는 체코 사츠산 최고급 파인 아로마 홉을 증량해 고품질의 향과 깊은 맛을 더욱 강화했다.

'삿포로 겨울이야기'는 전국 편의점과 대형 할인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 케이팝스퀘어서 '스초생' 초대형 3D광고 

투썸플레이스(대표이사 문영주)가 겨울시즌 대표 케이크 ‘스초생’을 주제로 코엑스 ‘케이팝스퀘어’에서 초대형 3D 광고를 선보인다.

투썸은 올 홀리데이 시즌 '스초생'과 신제품 ‘화이트 스초생’을 필두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배우 고민시와 함께한 ‘스초생은 겨울이 제철’ TV CF는 독보적인 영상미와 시네마틱한 연출로 SNS 등지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투썸은 12월 한달간 한국판 타임스퀘어로 불리는 코엑스 케이팝스퀘어에 ‘스초생’과 3D 광고를 선보인다. 코엑스 케이팝스퀘어는 유동인구만 400만명 이상인 삼성동 상권에 위치한 국내 최대 크기의 옥외광고 매체다. 

이번 옥외광고는 잘익은 딸기가 가득 올려진 ‘스초생’이 쇼케이스에서 고객에서 다가가는 듯한 입체적이고 실감있는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모델 고민시가 서리가 낀 케이크 쇼케이스를 닦아내면 쇼케이스안에서 먹음직스러운 ‘스초생’이 모습을 드러내며 고객에게 다가간다. 이어 하얀눈이 내리는 겨울밤을 배경으로 시즌 한정 신제품인 ‘화이트 스초생’이 스크린을 가득 채우며 ‘스초생’과 ‘화이트 스초생’의 특징을 상징적이면서 강력하게 전달한다. 투썸은 코엑스 케이팝스퀘어뿐아니라 삼성역 코엑스 주요 옥외광고를 통해 기존 광고의 2배 길이인 30초 광고를 최초 공개한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켈리x페스티버' 굿즈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새해를 맞아 유틸리티 전문기업 슈피겐코리아의 신규 브랜드 팬덤 플랫폼 페스티버와 협업해 ‘켈리X페스티버 굿즈’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와 슈피겐의 협업은 진로이즈백과에 이어 세번째다. 2019년과 2020년에는 진로 브랜드의 메인 컬러와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를 협업한 바 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2030 소비자들과 소통을 강화하고 즐거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켈리 주 타겟층인 MZ세대가 주로 소비하는 아이템에 차별화된 디자인을 더해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킬 계획이다.

켈리의 감각적인 앰버 컬러와 아트웍이 담긴 스마트폰 케이스 6종, 노트북 파우치 등이 출시된다. 이날 오후 12시부터 페스티버 공식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18일부터는 페스티버 공식채널과 무신사, 티다문구점, 카카오선물하기 등 온라인 플랫폼 채널에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더블 임팩트 라거 켈리만이 가진 감각적인 컬러와 아트웍을 활용해 이색적인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컬래버레이션을 준비했다”며 “데뷔 2년차인 켈리가 경쟁이 치열한 주류시장에 순조롭게 안착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성장세를 이어 가겠다”고 전했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귤메달 협업…롤리폴리 꼬토 팝업스토어 운영

오뚜기는 제주 로컬브랜드 귤메달과 협업해 내년 1월6일까지 서울 논현동 롤리폴리 꼬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오뚜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따뜻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빨간 벽돌집을 배경으로 제주 감귤의 매력을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팝업스토어는 겨울철 제철감귤의 매력을 서울 도심속에서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준비된다. 팝업 현장에서는 귤메달이 엄선한 10여종의 다양한 귤과 착즙 주스 등 대표 제품들을 만져보고 느낄 수 있다. 

또한 12월 한정으로 오뚜기의 ‘롤리폴리 르밀’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상품인 ‘귤메달 케이크’을 선보인다. 제주 감귤을 활용해 상큼하면서도 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귤메달 케이크는 오직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만 선착순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젤로슈가 쿠키 2종' 출시

이디야커피가 ‘제로슈가 쿠키’ 2종을 지난 3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디야는 최근의 헬시플래저(Healthy Pleasure) 트렌드를 반영해 저당상품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로슈가 쿠키’를 출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제품은 △제로슈가 쿠키 스윗오트 △제로슈가 쿠키 더블초코 등 2종으로 ‘스윗오트’는 바삭한 질감에 달지 않고 담백한 오트맛이 특징이며 ‘더블초코’는 초코칩이 들어가 식감이 독특하고 코코아, 초콜릿 칩으로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이디야 관계자는 "이들 상품은 직관적인 쿠키 이미지와 생동감 있는 컬러를 포함한 신규 패키지 디자인으로 출시됐디"며 "카페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최초로 출시되는 만큼 차별성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제로슈가 쿠키’ 2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서비스를 통해서도 구매할 수 있다.

 

ⓒ널담
ⓒ조인앤조인

널담, '프리아이콘 기업' 선정

고기능성 식음료 브랜드 널담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프리아이콘(Pre-ICON)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프리아이콘’은 성장 잠재력이 높은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지원사업으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자리잡았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널담은 설명했다. 

널담은 건강과 맛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겨냥 고단백, 저당, 비건 중심의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뉴트리션(완전영양) 라인업을 선보이며 헬스케어시장에 뛰어들었다. 

진해수 조인앤조인 대표는 “널담이 프리아이콘으로 선정된 것은 회사의 비전과 혁신을 인정받은 결과인 것 같다”며 “이번 기회를 발판으로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식품과 라이프스타일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ㅎ
ⓒ혜화가마솥소미리순대국밥

혜화가마솥국밥, 함께나눔가게 가입

혜화가마솥소머리순대국밥(대표 나경심)이 지난 11월 사회연대은행을 통해 함께나눔가게에 가입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측은 매월 일정 후원금을 정기 기부하며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가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혜화가마솥국밥은 서울 종로구 혜화로터리에 위치한 국밥집으로 가마솥에 장시간 끓여내 깊은 맛을 내는 식사를 제공한다. 국밥, 수육, 술국 등을 판매하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선보인다.

나경심 혜화가마솥 대표는 “함께나눔가게를 통해 주변 소상공인들을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는 마음으로 나눔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김용덕 사회연대은행 이사장은 “어려움에 공감하며 이웃을 위한 나눔의 손길을 전해준 혜화가마솥소머리순대국밥 대표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함께나눔가게는 사업체 운영 수익금의 일부를 이웃들을 위해 후원하는 가게다. 사회연대은행은 함께나눔가게와 함께 소상공인의 자립을 지원하는 다양한 사업을 운영중이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