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臺 타오위안에 매장 오픈…KGC인삼공사, 정관장몰 체험팩 이벤트[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촌치킨, 臺 타오위안에 매장 오픈…KGC인삼공사, 정관장몰 체험팩 이벤트[식품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4.11.13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가루쌀 쫄깃함 더한 '마라쌀볶음면' 출시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 출시
던킨, 동원참치 활용 샌드위치 2종 출시
삼양사, 알룰로스 호주·뉴질랱드 첫 진출
굽네몰, 24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 
오뚜기, 냉동주먹밥 3종 출시 
자뎅, '아워티 올더타임 선물세트 원터 에디션' 출시
이디야커피, 콜롬비아 화훼수출협회와 협업 이벤트 
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만들기 KIT 3종'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교촌치킨
ⓒ교촌치킨

교촌치킨, 臺 타오위안에 매장 오픈

교촌치킨은 13일 대만 6대 도시중 하나인 타오위안에 매장을 새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새 매장이 위치한 '타오위안'은 대만 수도 타이베이와 가까운 교통 요충지로 다양한 편의시설과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현지인과 외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교촌치킨 타오위안점’이 입점한 ‘메트로 워크 몰(Metro Walk Mall)’은 타오위안 지역에서 매출 1위를 기록중인 대형 쇼핑센터로 다양한 브랜드와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갖춘 복합공간이다. 

교촌은 이번 개점을 통해 현지고객에게 차별화된 맛을 선보이는 등 K-치킨 문화를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쇼핑센터의 유동인구를 적극 활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더욱 친숙한 프리미엄 한식치킨 브랜드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교촌은 지난해 8월 대만 신베이시 직영 1호점 개점을 시작으로 대만 공략에 나섰으며 타이페이101, 타이페이 신콩 미츠코시 백화점, 타이난 미츠코시 백화점, 타이중 등 주요 상업지구에 2~5호점을 잇따라 오픈하는 등 글로벌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하고 있다.

 

ⓒ하림
ⓒ하림

하림, 가루쌀 쫄깃함 더한 '마라쌀볶음면' 출시

하림이 마라소스에 가루쌀의 쫄깃한 면을 더한 ‘마라쌀볶음면(컵)’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제품은 국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진행하는 ‘가루쌀 제품개발 지원사업’으로 탄생했으며 지난해 선보인 ‘닭육수쌀라면’의 후속제품이다. 

가루쌀은 일반쌀과 달리 물에 불리지 않고 바로 빻아 가루로 만들 수 있어 수분 흡수율이 높고 촉촉한 식감을 향상시키는데 가루쌀과 정성껏 우려낸 닭육수로 반죽해 담백하고 고소한 면발이 살아 있다.

소스는 하바네로와 베트남 고추로 깔끔한 매운맛을 살리고 산초, 마늘, 생강, 계피, 팔각 등의 향신료로 이국적인 매운맛을 구현했다. 여기에 마라샹궈의 대표 재료인 두부피, 청경채와 함께 양배추, 당근 등의 건더기를 더해 씹는 맛과 보는 재미를 더했다.

마라쌀볶음면은 물 양을 조절해 취향에 따라 꾸덕꾸덕하거나 촉촉하게도 즐길 수 있다. 또한 간편성을 강화하기 위해 컵으로 출시돼 편의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 출시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연말을 앞두고 크리에이티브 디자인스튜디오 슈퍼픽션과 협업해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을 한정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 2021년 ‘테라 X 스마일리 에디션’, 2022년 ‘테라 X 김선우 에디션’, 2024년 ‘테라 X 히조 에디션’에 이은 네번째 제품이다.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은 테라 로고와 슈퍼픽션의 시그니처 캐릭터를 접목해 패키지를 새롭게 단장했다. 선물을 주기 위해 분주하게 달려오는 산타와 루돌프, 썰매 등의 요소로 즐겁고 유쾌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완성했다.

이번 한정판은 가정용 453ml 캔과 유흥용 500ml 병으로 출시돼 오는 18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 순차적으로 입고된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주요 대형마트에서는 슈퍼픽션 디자인의 크리스마스 포토존을 별도 운영해 이색적인 크리스마스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 제품을 구입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컬러잔 2종을 증정하는 소비자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SPC 비알코리아
ⓒSPC 비알코리아

던킨, 동원참치 활용 샌드위치 2종 출시

던킨이 동원F&B의 동원참치를 활용한 샌드위치 2종을 선보인다.

우선 ‘동원 고추참치 잉글리쉬 머핀’은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매콤한 고추참치를 넣고 풍미있는 치즈와 양파 슬라이스를 더한 핫샌드위치다. 

‘동원 참치마요 샌드위치’는 고소한 빵에 담백한 살코기 참치와 마요네즈, 오이, 토마토, 양파 등 신선한 야채를 더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동원참치를 활용해 던킨의 노하우로 만든 샌드위치로 친숙하면서도 이색적인 맛을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삼양사
ⓒ삼양사

삼양사, 알룰로스 호주·뉴질랱드 첫 진출

삼양사가 국내외 알룰로스 생산기업중 처음으로 호주와 뉴질랜드에 진출한다.

삼양사는 최근 호주·뉴질랜드 식품기준청(FSANZ)으로부터 알룰로스를 판매할 수 있는 안전한 식품으로 인정하는 ‘노블푸드(Novel Food)’ 승인을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유럽연합(EU)과 캐나다, 오세아니아 등에서 도입한 '노블푸드'는 일종의 신개념 식품을 의미하는 용어로 이전에는 식품원료로 쓰이지 않았지만 안전성을 인정받고 식품원료로 사용하기 시작한 소재를 말한다.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알룰로스로 노블푸드 승인을 획득한 사례는 삼양사가 세계 처음이다.

삼양사에 따르면 알룰로스는 자연계에 있는 희소당으로 설탕대비 70% 정도의 단맛을 내고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다. 과당과 유사한 단맛이 나고 가열시 캐러멜화 반응으로 설탕과 유사한 풍미를 낸다.

이번 승인으로 알룰로스는 현지에서 식품원료로 인정받아 식품첨가물로 분류되는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에리스리톨 등과 같은 고감미료나 당알콜과 달리 당류 저감∙무첨가 제품제조에 보다 자유롭게 쓰일 수 있게 됐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장은 "북미와 일본을 중심으로 알룰로스의 판로를 넓히고 있는 가운데 이번 승인으로 호주와 뉴질랜드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 울산 스페셜티 공장 준공으로 글로벌 수요에 대응할 수 있는 안정적인 생산능력까지 갖춘 만큼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삼공사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몰 체험팩 이벤트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인기제품의 소비자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정관장몰 체험팩’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이벤트는 정관장 매장에서 인기가 높은 ‘홍삼톤’, ‘화애락’, ‘홍이장군’, ‘아이패스’, ‘알엑스진’, ‘기다림’을 비롯해 정관장 뷰티 브랜드인 ‘동인비’까지 총 13종의 제품에 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정관장몰 회원은 정관장몰에서 체험팩 쿠폰을 신청하고 5000원으로 정관장 인기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는 정관장 제품 구매시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각 1개씩 총 2장 제공한다. 쿠폰은 전국 정관장 로드샵과 정관장몰에서 사용 가능하다.

한편 정관장은 오는 17일까지 ‘건강관리는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기다림 침향’, ‘아이패스’, ‘천녹 부스팅’, ‘달임액’ 구매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또 12월31일까지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을 구매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굽네치킨
ⓒ지앤건강생활

굽네몰, 24일까지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 

닭가슴살&간편식 전문몰 굽네몰(대표 정수철)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행사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4일까지 2주간 열리며 닭가슴살 및 간편식 제품을 최대 68% 싸게 살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9,900원 골라담기 알뜰특가’와 굽네몰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한정 패키지로 만날 수 있다. 구매 고객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3000원 상당의 적립금도 증정한다.

‘9,900원 골라담기 알뜰특가’에서는 소비기한 임박제품을 최대 68% 할인해준다. 비건만두, 닭가슴살 비엔나 청양고추, 오븐구이 삼각치밥, 닭가슴살 후랑크&꼬치 할라피노, 시래기 표고버섯 솥밥, 닭가슴살 큐브, 탱글탱글 닭가슴살 등을 싼 가격에 맛볼 수 있다.

'소스 닭가슴살 함박스테이크'는 지난 5월 출시한 HMR 신제품으로 100% 국내산 신선 닭가슴살을 스팀 오븐 공법으로 조리해 육즙 가득 촉촉한 식감을 선사하며 '굽네 닭가슴살 만두'는 쫄깃한 메밀피속에 국내산 닭가슴살과 신선한 채소로 속을 가득 채워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한다. 

이외 7가지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는 '치밥&볶음밥', 오븐구이 치킨의 풍미를 그대로 살린 '오븐구이 통 닭가슴살(오통닭)', 천만 팩 판매를 돌파한 굽네몰의 인기제품인 '소스가 맛있는 닭가슴살(소맛닭)', 전문점 수준의 맛을 자랑하는 '얼큰 순살 곱도리탕' 등도 맛볼 수 있다.

지앤건강생활 정수철 대표는 "연말을 맞아 굽네몰의 건강하고 맛있는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굽네몰의 다양한 제품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뚜기
ⓒ오뚜기

오뚜기, 냉동주먹밥 3종 출시 

오뚜기가 든든하고 건강한 재료의 냉동주먹밥 3종을 출시했다. 저속노화 식단 트렌드를 감안해 쌀 대신 영양만점 귀리를 주재료로 이용해 톡톡 터지는 식감을 부여했으며 주요 고형물을 가득 채워 맛과 포만감을 더 했다.

‘냉동 주먹밥 3종’은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으로 구성됐다.

‘오즈키친 참치마요주먹밥’은 고소한 참깨에 단무지가 듬뿍 들어 있으며 참치와 마요네스로 속을 꽉 채웠다. ‘오즈키친 전주비빔주먹밥’은 매콤달콤한 소고기 고추장에 풍성한 야채를 포함했고 전주 비빔 소스로 특색 있게 마무리했다. ‘오즈키친 김치치즈주먹밥’은 매콤한 국산 김치에 고소한 모짜렐라 치즈를 더해 맛의 완성도를 높였다. 해당 제품은 냉동제품으로 최대 12개월까지 보관이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간편하고 실속 있는 간편식으로 주먹밥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다양한 소비자 분석을 통해 메뉴의 대중성은 물론 건강함까지 챙길 수 있는 생활 필수 메뉴를 계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자뎅
ⓒ자뎅

자뎅, '아워티 올더타임 선물세트 원터 에디션' 출시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대표 윤상용)이 아워티 올 더 타임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을 출시한다.

‘아워티 올 더 타임 선물세트 윈터 에디션’은 기존 올 더 타임 선물세트 ‘핑크’, ‘퍼플’ 2종에 크리스마스 무드의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했다. 아워티를 좋아하는 고객에게는 기존과 다른 새로움을, 신규고객에게는 감사의 의미를 담아 특별 할인가 판매한다. 

‘아워티 올 더 타임 핑크 선물세트’는 오렌지 자몽 블랙티, 레몬 얼그레이 티, 베리썸 히비스커스 티, 쿨라임 파인애플 민트 티 4종, ‘아워티 올 더 타임 퍼플 선물세트’는 오렌지 자몽 블랙티, 레몬 얼그레이 티, 핑크 리치 캐모마일 티, 딸기 피치 루이보스 티 4종으로 구성됐다.

제품은 한정 수량 판매되며 쟈뎅 공식 온라인몰 쟈뎅샵 및 쟈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온라인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콜롬비아 화훼수출협회와 협업 이벤트 

이디야커피가 강남구 논현동 이디야커피랩 매장에서 콜롬비아 화훼수출협회(FLOWERS OF COLOMBIA)와 협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6, 17일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서는 이디야커피랩에서 콜롬비아 블렌드 ‘시그니처 클래식’ 커피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콜롬비아 꽃으로 제작한 미니 꽃다발을 증정한다.

행사기간 이디야커피랩 포토존 장식과 꽃다발은 다채롭고 신선한 품종의 콜롬비아산 장미와 카네이션이 주로 활용된다.

행사제품인 ‘시그니처 클래식’ 블렌드는 콜롬비아산 원두 100%로 만든 에스프레소 커피로 이번 이벤트를 위해 이디야커피 연구소에서 직접 개발했다. ‘시그니처 클래식’ 커피는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해 라떼로 변경 가능하며 HOT/ICED 옵션을 제공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약 1000여개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며 매장내 전 테이블에 미니 배너도 비치해 콜롬비아 꽃에 대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콜롬비아는 다양한 질감과 색상, 우수한 품종의 화훼를 연간 31만톤 수출하는 세계 2위의 수출국으로 한국은 지난해 1만1771톤 이상을 수입하는 등 꽃 수입국 1위에 위치해 있다.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머스

풀무원푸드머스, '전통김치만들기 KIT 3종' 출시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대표 천영훈)의 영유아 맞춤형 전문브랜드 풀스키즈가 어린이들이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 3종'을 선보인다.

풀무원푸드머스는 매년 김장철과 김치의 날(11월22일)에 맞춰 10~12월 두달간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김장체험 KIT를 선보여 왔는데 더 많은 아이들이 김장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단호박백나박김치 만들기 KIT’가 새로 포함된 ‘전통김치 만들기 KIT’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통김치 만들기 KIT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서 체험가능한 제품으로 올해는 △단호박백나박김치 △홍시깍두기 △신선아삭김치 등 3종을 출시한다.

우선 ‘단호박백나박김치 만들기 KIT’는 국내산 배추를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후 한입에 먹기 좋게 썰은 절임배추와 무, 당근이 함께 담긴 백나박에 단호박을 곁들였다. 또 ‘홍시깍두기 만들기 KIT’는 김치 양념소에 국내산 순한맛 고춧가루를 사용해 맵기를 낮췄다. 여기에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국내산 무와 국내산 홍시로 맵기를 조절했다. 이밖에 ‘신선아삭김치 만들기 KIT’는 국내산 소금으로 절인 국내산 절임배추와 국내산 순한맛 고춧가루에 토마토를 넣어 매운맛을 중화한 양념소로 구성했다.

풀무원푸드머스는 ‘전통김치 만들기 KIT’에 다양한 구성품들을 추가한 세트 제품도 선보인다. 세트 KIT에는 항아리 단지 모양 용기, 쇼핑백과 다용도로 활용 가능한 전통김치 스티커 및 교육 활동지, 풀무원푸드머스 전문 셰프의 김장 체험활동 안내 동영상 등이 담겨 있다.

담당업무 : 산업부를 맡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