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銀, 임직원 동참 ‘우리사랑기금’ 20년간 79억 기부 [은행·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銀, 임직원 동참 ‘우리사랑기금’ 20년간 79억 기부 [은행·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4.09.20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우리사랑기금 조성 20주년 기념 홍보 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銀, 임직원 동참 ‘우리사랑기금’ 20년간 79억 기부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직원의 자발적 급여공제 기부로 만들어진 ‘우리사랑기금’이 올해로 조성 20주년이 됐다고 20일 밝혔다.

우리은행에 따르면 ‘우리사랑기금’은 지난 2003년 발생한 대구 지하철 참사 피해가족을 돕기 위해 시작됐으며, 우리은행 직원들이 십시일반 성금을 모아 지금까지 총 79억여원이 기부됐다.

현재 약 4800여명의 임직원이 매월 원하는 만큼 모금에 참여해 조성한 기금을 통해 사회복지시설 후원, 지역아동센터 장학사업, 재난재해 피해복구 지원 등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21년부터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이어온 ‘소아암 어린이 지원사업’은 우리사랑기금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현재까지 총 450명의 소아암 환아에게 치료비, 학습비, 심리상담비를 후원했다. 또한 올해 초에는 서울에서 치료받기 위해 장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지방 거주 환아를 위해 ‘나음 우리’라는 이름의 쉼터도 조성해 상반기에만 300명이 넘는 소아암 환아와 가족이 이용했다.

아울러 지난 5월 어린이날을 맞아 평상시 감염의 위험으로 외출이 어려운 소아암 아동들에게 즐거운 나들이 추억을 선물했다. 소아암 아동과 가족 80여명을 초청해 영화관람 이벤트를 진행해, 환아의 학업, 놀이, 병원생활을 응원하는 종합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은행은 올해 ‘우리사랑기금’ 조성 20주년을 기념해 우리사랑기금의 로고와 슬로건도 새롭게 리뉴얼 했다. 우리은행 대표 캐릭터인 위비(Wibee)를 활용해 ‘함께하는 우리, 더 커지는 마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사회공헌 활동을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우리은행은 전국의 각 지역 영업점과 자매결연을 맺은 사회복지시설 ‘우리사랑나눔터’와 임직원과 그 가족으로 구성된 ‘WOORI 가족 봉사단’을 통해 정기적으로 봉사활동을 수행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기여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사진 왼쪽)과 박형주 KB국민은행 스타뱅킹영업본부 상무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디지털 고객 경험지수(DCXI)’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4 DCXI 조사 은행부문 1위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전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객 경험 측면에서 특히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올해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하기 위해 지속적인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에 약 7000건의 앱 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 본사 사옥 전경.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아고라 프로젝트 참여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토큰화 기술을 활용해 국가간 지급결제 시스템 개선 방안을 모색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인 아고라 프로젝트에 민간 금융기관으로서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아고라 프로젝트는 국제결제은행(BIS)에 의해 선정된 7개국(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스위스, 한국, 멕시코) 중앙은행 및 국제금융협회(IIF)에 의해 모집된 41개 민간 금융기관이 참여하는 글로벌 공공-민간 협력 프로젝트이다.

기업은행 등 아고라 프로젝트 참여기관들은 국제결제은행(BIS)이 제안한 통합 원장 개념에 기반해 토큰화된 예금(tokenised commercial bank deposits)과 기관용 중앙은행 화폐(tokenised wholesale central bank money) 간에 원활한 통합 가능성을 검토할 예정이다. 또한 국가 간 지급결제시 서로 다른 법률, 규제, 시차, 기술요건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구조적인 비효율성을 개선하는 방안도 연구할 계획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새로운 글로벌 금융 인프라를 모색하는 아고라 프로젝트에 적극 참여해 미래의 은행 시스템이 나아갈 방향 및 중소기업의 금융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KB국민카드 가을맞이 KB Pay 회원대상 이벤트 홍보 이미지.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가을맞이 KB Pay 회원 대상 포인트리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가 가을이 시작되는 9월을 맞아 KB Pay 회원 대상 포인트리와 KB Pay 머니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이달말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1000만원 받으실 신랑 신부 찾습니다’ 경품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응모 및 PUSH 알림 동의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등 결혼 축하금(포인트리) 1000만원 1명 △2등 결혼 축하금(포인트리) 50만원 5명 △3등 결혼 축하금(포인트리) 10만원 45명 △4등 결혼 축하금(포인트리) 5만원 100명 등 총 151명에게 포인트리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내 신규 가입 고객은 별도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매)을 849명에게 제공한다.

단 KB Pay에서 응모 후 PUSH 알림 동의 및 유지 고객에 한해 추첨을 진행하며, 응모시 PUSH 동의는 자동 적용된다. 또한 당첨시 확인을 위해 모바일 청첩장 등 증빙 자료 제출이 필요하다.

이달 말까지 ‘KB Pay 최대 100만원 문화지원금 득템!’ 경품 응모 행사도 진행한다.

응모 후 스타샵 적립가맹점에서 KB Pay로 5만원 이상 결제한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1등 문화지원금(KB Pay 머니) 100만원 5명 △2등 문화지원금(KB Pay 머니) 50만원 15명 △3등 문화지원금(KB Pay 머니) 10만원 30명 △4등 문화지원금(KB Pay 머니) 5만원 100명 △5등 문화지원금(KB Pay 머니) 1만원 350명 등 총 500명에게 KB Pay머니를 제공한다.

단 KB국민카드 보유 고객 중 PUSH 알림 동의 및 유지 고객에 한해 지급되며, 행사 응모 시 PUSH 동의는 자동 적용된다. 행사 기간내 신규 가입 고객은 추첨 기회가 2회 추가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금융지주·정무위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