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대우건설,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수주 위해 확정공사비 파격 제안
대우건설이 서울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수주를 위해 변동 없는 확정공사비 등 파격적인 조건을 조합측에 제시했다.
28일 대우건설에 따르면 개포주공5단지 재건축 정비사업에 단독 입찰한 대우건설은 오는 31일 시공자 선정 총회 직전 2차 홍보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조합측에 제시한 조건을 살펴보면 먼저 대우건설은 개포주공5단지를 고급 주거 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개포 써밋 187’을 단지명으로 제안했다.
또한 대우건설은 높은 신용등급을 바탕으로 최저 금리 수준으로 조합 사업비 전액을 조달할 계획이며, 자체 신용공여를 통해 추가 이주비 6900억원을 조달하고, 조합원 분담금 납부 시기도 최대한 늦춰 입주시 전액 납부하게 할 방침이다.
아울러 변동 없는 100% 확정공사비와 분양수입금 한도 내에서만 공사비를 지급하는 ‘분양수입금 내 기성불’ 지급방식을 제안했다.
벤츠 박물관, 압구정 갤러리아 백화점 등을 설계한 네덜란드 건축회사 유엔스튜디오(UNSTUDIO) 등과 협업해 설계 및 디자인도 차별화할 계획이다.
HDC현산, 건설사 최초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HDC현대산업개발이 건설사 최초로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SQ, Service Quality) 인증을 획득했다.
한국 서비스품질 인증제도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했으며 서비스품질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이를 인증하는 제도다.
28일 HDC현산에 따르면 서울 용산구 본사에서 열린 인증 수여식에는 권영민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회장, 민성우 HDC현산 건설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HDC현산은 이번 한국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심사에서 고객과 항상 연결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입주 초기부터 서비스품질에 대한 지속적이면서도 체계적인 관리를 해오고 있는 점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이번 인증심사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고객통합관리 시스템인 ICLICK 4.0은 통합 고객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시스템과 연동되는 아이파크 모바일앱으로 고객과 담당자를 상시로 연결해 고객이 민원을 접수하면 지정 담당자가 메일과 문자 등으로 즉시 대응할 수 있다.
또한 입주 초기 관리를 위한 별도 전담 조직을 배치해 입주민의 편의를 높이는 등 고객 만족도를 향상해 나가고 있다. 이외에도 고객 응대 직원에 대한 교육 등 고객 만족 실현을 위한 세심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민성우 HDC현산 건설본부장은 “아이파크 입주 고객이 체감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높은 수준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데이터의 정확성에 근거해 체계적인 서비스 품질관리에 힘쓰겠다.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편하고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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