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전주시,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토론회' 개최
전주시는 지난 22일 제21회 에너지의날을 맞아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토론회는 △전주시 신재생에너지 확대 방안 제안(최우순 전주시에너지센터장) △지자체 재생에너지 활용 방안 및 역할 제안(김보람 녹색에너지전략연구소 부연구위원) 등의 주제로 진행했다.
김윤철 전주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위원장은 "유럽의 덴마크 사례처럼 공공기관에서 태양광발전시설을 선도해서 민간에 확대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북교육청, 미디어 교육자료 보급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교육과정과 지역적 요소를 반영한 미디어 교육자료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을 배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교육자료는 미디어 환경 변화에 맞춰 학생들에게 다양한 미디어를 생산·활용하는 미디어 민주시민 역량을 길러주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됐다.
주요 콘텐츠는 △미디어 리터러시란 △가짜뉴스 vs 진짜뉴스 △미디어 분별 △디지털 에티켓 △사이버 폭력 △미디어 생활 점검 △미디어 저작권 △개인정보 보호 등이다.
한국노총 전북본부, 제64회 정기대의원대회 개최
한국노총 전북본부는 지난 23일 전주시 아름다운컨벤션웨딩장에서 제64회 정기대의원대회를 개최했다.
26일 본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서 전북특별자치도 김관영 지사는 노동자의 권리를 지키기 위한 한국노총 전북본부의 헌신에 감사의 뜻을 표시하고, 노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구현하는 데 전북자치도가 함께하겠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대회는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노총기 입장, 노동의례, 모범조합원 표창 수여식 등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참석자들은 노동의 의미를 되새기고 노조의 미래 방향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