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혁신당, 싱크탱크 창립…“사회권선진국 정책연구”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이윤혁 기자]
김재원, 정봉주에 “국힘 들어와 명팔이 도적 토벌하자”
국민의힘 김재원 최고위원은 20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경선에서 탈락한 정봉주 전 의원에게 "국민의힘으로 들어와 명팔이(이재명 팔이) 도적을 토벌하자"며 입당을 제안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한시 형식을 차용한 ‘오랜 친구 정봉주에게 주는 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그는 글에서 “전당대회에 출마해 초기에는 승리를 구가하더니, 개딸(이재명 대표 강성 지지층)을 공격해 패전하고 말았으니 슬프고 슬프도다”며 “민주당은 잊어버리더라도 스스로 당당함은 잊지 말고 국민의힘으로 들어와 명팔이 도적을 토벌하자”고 말했다.
국민의힘, 22일 금투세 폐지 정책토론회 개최
송언석 국회 기획재정위원장과 국민의힘 정책위원회는 오는 22일 국회에서 ‘국내 자본시장과 개인투자자 보호를 위한 금융투자소득세(금투세) 폐지 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발제자로는 김상봉 한성대학교 경제학과 교수, 김대종 세종대 경영학부 교수, 김선명 한국세무사회 부회장, 정의정 한국주식투자자연합회 대표, 조만희 기획재정부 소득법인세정책관이 참석할 예정이다.
송 위원장은 “무리하게 금투세를 시행할 경우 코리아디스카운트를 심화시켜 고액 투자자의 국내 증시 이탈과 주식시장의 급격한 위축, 그리고 일반 투자자들의 피해를 초래할 우려가 크다”고 전했다.
조국혁신당, 싱크탱크 창립…“사회권선진국 정책연구”
조국혁신당은 20일 당 싱크탱크인 ‘혁신정책연구원’을 창립했다.
조 대표는 이날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연구원 창립식에서 “12석 의석, 원내 3당이라는 정치적 성과에 이어 혁신당이 내놓는 또 하나의 결실”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총선에서는 ‘윤석열 정권 심판’에 민심이 쏠려 혁신당의 정책이 관심을 받지 못했다”며 “혁신정책연구원이 앞으로 효능감 높은 우수한 정책을 쏟아낼 것”이라고 말했다.
좌우명 : 리얼리스트가 되자, 그러나 가슴 속에 불가능한 꿈을 갖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