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준우 기자]
미래에셋운용,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ETF’ 분배금 지급 기준일 변경
미래에셋자산운용은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 분배금 지급 기준일을 매월 15일로 변경한다고 8일 밝혔다.
기존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의 분배금 지급 기준일은 매월 마지막 영업일이었다. 변경된 분배금 지급 기준일(매월 15일)은 오는 9월부터 적용된다.
회사 측은 분배금 지급 기준일 변경으로 미국배당 ETF 투자자들이 높은 월배당과 안정적인 주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는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 등 TIGER 미국배당 ETF들을 활용해 다양한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해 매월 높은 수준의 인컴 수익을 추구하는 미국배당 상품으로, 미국배당다우존스 지수가 편입한 100개의 우량 고배당 기업에 투자한다. 연 목표 분배율은 6% 이상이며, 현재 연평균 분배율은 6.5%다.
한유진 미래에셋자산운용 전략ETF운용본부 매니저는 “‘TIGER 미국배당+3%프리미엄다우존스 ETF’는 연 6%대의 높은 분배율에 미국 배당주들의 안정적인 주가 상승까지 참여할 수 있다”며 “이번 분배금 지급 기준일 변경으로 가능해진 TIGER 미국배당 ETF 격주 배당 솔루션을 통해 현금흐름을 분산시키는 월배당 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삼성운용, 유튜브 ‘연금술사·투자할꼰대’ 시리즈 흥행몰이
삼성자산운용은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의 ‘연금, 투자 정보 시리즈’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측은 “유튜브 채널에서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연금과 주식투자 방향성을 알려주는 콘텐츠인 삼성자산운용 채널의 ‘연금술사’와 KODEX ETF 채널의 ‘투자할꼰대’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연금 콘텐츠인 ‘연금술사’는 삼성자산운용에서 연금 관련 최고 전문가 4명이 나와 이해하기 쉽지 않은 연금 관련 제도와 투자방법, 투자상품 등에 대해 복잡하지 않고 재미있게 시청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는 연금 토크쇼 형식의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공개한 ‘ISA 및 IRP를 활용한 연금투자’편의 경우 시청자들의 입소문을 타고 조회수가 꾸준히 늘면서 최근 15만 회를 넘어섰다. 시리즈의 누적 조회수는 약 20만여 회를 기록 중이다.
또 다른 인기 콘텐츠인 ‘투자할꼰대’는 투자 경험이 많은 아저씨(꼰대)들의 투자 경험과 ETF 관련 투자 조언을 제공하는 콘텐츠로 삼프로TV 이진우 프로와 삼성자산운용 최창규 이사가 출연한다. 올 3월 이후 업로드한 ‘장기투자’ 시리즈 총 3편의 누적 조회수가 약 18만여 회를 달성했다.
김운 삼성자산운용 디지털마케팅팀장은 “전문 운용 인력들이 직접 출연해 연금과 투자 등에 대한 세심한 이야기들을 보다 쉽고 편안하게 전달한 것이 시청자들에게 어필되면서 조회수가 꾸준히 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선물, SGX 전품목 무료 수수료 이벤트 진행
삼성선물은 싱가포르거래소(SGX) 신규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30계약까지 무료 수수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싱가포르거래소의 FTSE 차이나 A50, FTSE Taiwan, Nikkei 225를 비롯한 총 13개 선물 전 품목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는 오는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2024년도에 SGX 품목의 거래가 없었던 개인고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삼성선물에서 해외선물을 처음 투자하는 고객에게는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품목과 미국주식옵션, 제로데이옵션 수수료 할인 혜택도 추가 제공된다.
이벤트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삼성선물 리테일영업팀으로 문의하거나 삼성선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삼성선물 관계자는 “아시아 시장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겐 SGX를 통해 해외선물 거래를 시작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삼성선물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SGX 품목에 대한 거래소 상품 담당자의 인터뷰 영상을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고 했다.
디셈버앤컴퍼니, 농협은행과 AI 퇴직연금 MOU
핀트 운영사 디셈버앤컴퍼니는 최근 NH농협은행과 로보어드바이저(RA) 퇴직연금 서비스 관련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7일 서울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용욱 농협은행 투자상품·자산관리부문 부행장, 송인성 디셈버앤컴퍼니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 자리에서 향후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일임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향후 양사는 구체적으로 농협은행 퇴직연금 계좌를 대상으로 RA 투자일임서비스 제공을 위한 △서비스 기획 △API 및 인프라 개발 △출시, 계약 및 일임운용 등의 영역에서 긴밀한 사업 제휴를 추진할 계획이다.
송인성 대표는 “조만간 열릴 로보어드바이저 퇴직연금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NH농협은행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국내 최초로 비대면 로보어드바이저 투자일임 시장을 개척한 핀트의 저력이 RA 퇴직연금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좌우명 : 닫힌 생각은 나를 피폐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