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종근당홀딩스, 헌혈캠페인 진행
종근당홀딩스는 지난달 23~31일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한 '2024년 하절기 사랑나눔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종근당 서울 충정로 본사를 시작으로 △천안공장 △효종연구소 △종근당바이오 안산공장 △경보제약 아산공장 △종근당건강 당진공장 등 6개 사업장에서 진행됐다.
종근당홀딩스는 올해 두 번의 헌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 219명이 기증한 헌혈증을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한다. 헌혈에 참여한 임직원 1명당 1만 원의 매칭기금을 조성해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소아암센터 노후시설을 개선하는 데 후원할 예정이다.
제약바이오협회, AI 신약개발 플랫폼 교육생 선발
한국제약바이오협회는 인공지능(AI) 신약개발 교육 플랫폼(LAIDD) 멘토링 12주 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제약바이오협회는 'LAIDD 멘토링 프로젝트' 지원자 95명을 대상으로 1차 지필 테스트, 2차 멘토 면접을 거쳐 54명의 교육생을 최종 선발했다. 멘토링 프로젝트는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AI 활용 신약개발 교육·홍보사업'의 일환으로 AI 신약개발 현장에 즉시 투입이 가능한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설된 교육과정이다.
멘토별 주제는 △유전역학 기반 복잡질환 신약 타겟 발굴 및 검증(김상수 숭실대학교 명예교수) △저분자 화합물 생성 및 표적 단백질에 대한 활성 예측(남호정 광주과학기술원 교수) △단백질-리간드 결합 자유에너지 예측 모델(염민선 나무ICT 연구소장) △딥러닝을 활용한 저해제 후보물질 거대 가상 스크리닝 실습(이주용 서울대학교 교수) △멀티오믹스 데이터 통합분석을 통한 암치료 약물 타겟 발굴(황대희 서울대학교 교수) 등이다.
헥톤프로젝트, 실버케어 플랫폼 오픈
병원급 EMR(전자의무기록) 솔루션 1위 기업 헥톤프로젝트는 실버케어 플랫폼 '또하나의가족'이 복지용구를 구매, 대여할 수 있는 복지용구 전문 쇼핑몰 '또하나의가족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일 밝혔다.
'또하나의가족'은 지역별 요양시설의 다양한 정보 제공 및 상담을 연결하는 플랫폼이다.금번 오픈한 '또하나의가족 스토어'는 '어르신을 위한 안전한 상품만을 엄선, 보호자를 위한 안심 서비스를 제공한다'라는 미션 하에 공단 규율에 철저하게 맞춰 운영하며 안정성과 편리함을 모두 충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기존 복지용구는 영세한 서비스 제공자들로 인해 정보의 불균형이 크고 이용 과정이 매우 불편하여 수급자들이 놓치고 있는 복지정보와 혜택들이 많았다. '또하나의가족 스토어'는 이러한 불편 해소에 초점을 맞춰 맞춤 상담, 가이드 제공 등을 통해 복지정보를 몰라서 놓치는 불편함을 막고, 총 500여개의 복지용구, 실버케어 용품 중 나에게 딱 맞는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좌우명 : Enivrez-vo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