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SBTi서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LG생건, 견공 전용 풋샴푸 출시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아모레, SBTi서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LG생건, 견공 전용 풋샴푸 출시 [유통오늘]
  • 김나영 기자
  • 승인 2024.07.05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나영 기자]

아모레퍼시픽, SBTi서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SBTi서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

아모레퍼시픽은 과학 기반 감축 목표 이니셔티브(SBTi)에서 2030 온실가스 감축 목표 및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2050 넷제로(Net-Zero·탄소중립)' 목표에 대한 승인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자사 사업장 내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직접 배출량과 전기 등을 구매하면서 발생하는 간접배출량의 총량을 2020년 대비 2030년까지 48.9%, 2050년까지 90% 감축해 넷제로를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또 사업 활동으로 발생하는 기타 간접 배출량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구매 제품 및 서비스에서 발생하는 배출량과 고객이 제품 사용 후 폐기할 때 배출되는 배출량을 2020년 대비 2030년까지 25%, 2050년까지 90% 감축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견공 전용 풋샴푸 '강아지 발씻자' 출시

LG생활건강은 강아지용 풋샴푸인 '강아지 발씻자'를 출시, 카카오쇼핑 라이브 방송에서 처음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강아지 발씻자는 발을씻자 팀과 시리우스 팀이 함께 만든 콜라보 제품이다. 강아지의 피부가 사람보다 연약하다는 고객 피드백을 반영해 보습 성분을 첨가하고 씻을 필요가 없는 '노 워시'(No wash) 타입으로 개발했다. 

사람용 발을씻자와 달리 스프레이가 아닌 솔 타입을 채택, 코와 발 사이가 가까운 강아지 특성을 고려했다. 순한 처방으로 비건 인증도 받았다.

LF 헤지스 "무더위·장마에 원피스 매출 120% 급증"

LF 헤지스는 최근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며 시원한 여름 원피스 매출이 전월 대비 120% 증가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달 헤지스의 '피케 원피스' 매출은 전월 대비 120% 늘며 원피스 전체 매출을 주도했다. 피케 원피스 매출 호조로 헤지스의 원피스 카테고리 전체 매출도 70% 증가했다.

헤지스 관계자는 "옷 선택이 어려워지는 한여름 장마 시즌에는 옷을 위아래로 골라야 하는 부담 없는 간편한 원피스 인기가 높다"며 "하나만 입어도 갖춰 입은 듯한 세련된 느낌을 주는 '셔츠형', '벨트형' 원피스에 대한 관심도 커지는 추세"라고 했다.

담당업무 : 의약, 편의점, 홈쇼핑, 패션, 뷰티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Enivrez-vou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