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기내 사랑의 뜨개질’ 봉사활동…코로나 이후 4년 만에 재개
이스타항공, 전 노선 초특가 이벤트…국내선 최대 97%·국제선 최대 91%
티웨이항공, 춘천 어린이 대상으로 ‘미래세대 대상 산불진화체험’ 진행해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강수연 기자]
진에어, 호국보훈의 달 맞아 국내선 보훈할인대상 확대
진에어는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 유공자의 공헌과 희생을 기리기 위해 보훈 할인 대상을 확대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진에어는 오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 사이에 운항하는 국내선 전 노선을 대상으로 기존 보훈 대상자 외 특수임무유공자·보훈보상대상자·유족에게도 일반 운임의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 혜택은 고객서비스센터 또는 국내선 공항 카운터를 통해 항공권 예매 시 적용되며, 공항 수속 시 국가보훈부에서 발행한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진에어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하는 분들께 감사와 존중의 마음을 전하고자 이번 혜택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진에어는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 유공자 및 유족 △독립유공자 및 동반 보호자 1명 △독립유공자 유족 △5.18 민주유공자 본인 및 유족 △국가유공상이자 본인 등을 대상으로 국내선 40% 운임 할인 제도를 상시 운영 중이다.
아시아나항공,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 재개
아시아나항공은 고객참여 사회공헌 활동인 '기내 사랑의 뜨개질'(Knitting for Good)이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재개됐다고 28일 밝혔다.
2012년부터 시작된 ‘기내 사랑의 뜨개질’ 캠페인은 ‘기내 사랑의 동전모으기’ 캠페인과 더불어 아시아나항공을 대표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기내 사랑의 뜨개질’은 승객들에게 뜨개질 키트를 나눠주고 장거리 비행 중 만들어진 모자·목도리를 도움이 필요한 개발도상국 어린이들에게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아시아나항공은 이달부터 일부 장거리 항공편 승객들에게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뜨개질 키트를 나눠준다. 5월 한 달간 바르셀로나와 뉴욕 노선, 오는 6월에는 로마와 런던 노선 일부 항공편에서 총 10차례 진행된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해당 항공편에 뜨개질 교육을 받은 승무원들도 탑승해 승객들에게 도움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승객들은 해당 항공편 기내 안내 방송에 따라 승무원에게 뜨개질 키트를 신청하면 된다. 완성된 모자·목도리는 오는 10월 몽골 울란바타르 현지 보육시설 어린이들에게 직접 전달될 예정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기내 고객참여 활동을 재개하게 돼 승객과 승무원 모두 의미 있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완성품 등은 몽골의 신생아들에게 전달해 한-몽골 간 민간교류의 가교 역할을 이어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전 노선 초특가 이벤트 실시 ‘최대 97% 할인’
이스타항공은 여름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국내선 최대 97%, 국제선 최대 91% 할인의 초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스타항공은 오는 29일 오전 10시부터 6월 9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18개 전 노선 초특가 항공권을 선착순 판매한다.
항공권 최저가는 공항이용세와 유류할증료를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제주 노선 1만8000원 △일본 노선 6만8900원 △대만 노선 7만200원 △중국 노선 7만4300원 △베트남 노선 9만2600원 △태국 노선 10만5000원부터이며, 탑승 기간은 오는 6월 1일부터 10월 26일까지다.
특가 항공권을 놓친 고객은 홈페이지에서 여정 검색 시 할인 코드창에 ‘ZENEWS’를 입력하면 최대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지금부터 늦은 여름까지 휴가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전 노선 특가 프로모션과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국제선은 오는 9월 30일까지 탑승 날짜 변경도 수수료 없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티웨이항공, 산림청과 어린이 대상 산불 진화 체험 실시
티웨이항공은 지난 24일 산림청 산불재난특수진화대와 춘천 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봄철 ‘미래세대 대상 산불 진화 체험’을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난 가을 진행한 어린이 대상 산불 진화 체험 활동에 이은 두 번째 행사로, 춘천 유아숲체험원(숲속다람쥐학교)에서 동내초 병설유치원 원아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티웨이항공 봉사활동 동호회의 자원봉사자도 행사에 참여해 숲 보존 활동을 적극 실천했다.
이날 원아들은 산불 예방교육과 숲속다람쥐학교 숲해설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고성능산불진화차량(유니목) △드론 △등짐펌프 등 실제 산불 현장에서 사용하는 산불 진화 차량과 어린이용 장비를 직접 체험하며 안전의식을 제고했다. 또한 산림청과 숲 주변을 정화하는 플로깅 활동도 함께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6월 산림청과 탄소 중립 실천 및 ESG 경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여러 분야에서 중·장기적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친환경 경영 △산림경제 활성화 △산림보존 △탄소저감활동 분야에서 협력을 통한 ‘탄소중립 활동’이 주요 내용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봄철 산불 진화 체험이 아이들이 자연과 산림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티웨이항공은 산림청과 협업해 지속 가능한 친환경 경영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좌우명 : Hakuna matata